기사를 너무 좋아하는 유저로써
기사가 왜 쓰레기사가 됐는지 생각하다가 주관적인 판단으로 글 적어봅니다.

<문제점>
"기사" 하면 떠오르는 고유의 스킬은 스턴과 카배입니다. 
첫번째 문제점은 바로 "스턴 / 카배" 입니다.
마법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들이 스턴이 있고
기사는 신화스킬을 배워야만 원거리 스턴을 날리는데
원거리들은 전설스킬로 원거리에서 턴을 날립니다.
이제 더이상 스턴은 기사 고유의 스킬이 아닙니다. 그저 모두가 갖고 있는 스킬이죠.
카배가 뭐가 문제냐? 좋죠. 대미지 쎄죠.
그러나 카배무시, 회피, 댐감 등등...있으면 뭐합니까 다 막히는걸.

두번째 문제점은 "팬텀 블레이드" 입니다.
평지에서 사용할때는 참 좋습니다.
다만, 몹이나 떼쟁 일 경우 풀박스 당해서 길이 막혀 끌려오질 않습니다.
타클래스들은 땡겨오던지 아니면 자기가 파고 들어가는데 말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중립 유저들은 의미 없겠지만 공성때 사용 안됩니다.

세번째 문제점은 "뚜벅이" 입니다.
아~ 참~잘뜁니다. 겁~나 잘뜁니다. 대시 스킬이 없습니다.
적이 원거리? 그냥 뛰어가다 죽습니다. 칼베르가 답이죠.

네번째 문제점은 "광역기" 입니다.
대광역시대에 꿋꿋하게 한놈만 패죠. 싸움도 사냥도 뭐가 되는게 없습니다.

다섯번째 이게 제일 큰 문제점입니다. (어차피 기사는 없으니 광역기 설명 제외)
타클래스가 스턴과 카배를 갖게 됐으면
기사 또한 타클래스의 고유 스킬을 받아 밸런스를 맞춰야 되는데 전혀 없습니다.
타클래스들은 스턴이 실패해도 공격/방어 or 디버프 스킬이 다양하지만
기사는 죽어라 평타질만 오지게 합니다. 심지어 공속도 느리고 딜도 약하고...
스턴에만 매달리는데 요즘 컬렉션이니 뭐니 해서 스턴내성이 엄청 높죠.
<타클래스 좋은 스킬 예시> 신스x
요정 : 게일&똥물, 물감옥, 윙슈&타겟해제, 트리플, 실드
총사 : 공포, 각종 브레이크류, 실드, 대시&타겟해제, 래피드샷
다엘 : 아머, 대시, 타겟해제
신검 : 세인트블레스, 뮨, 크래시, 카오스, 매직미러, 대시&타겟해제, 슈프림
투사 : 피어, 포우, 폭주, 패링
광전사 : 아머크래시, 배쉬, 광폭화, 데페+차지 시 확률 후유증
사신 : 영웅제노, 각종 디버프들, 파이널데스, 스턴시 확률발동 처단, 신스 없이 cc기 3개
뇌신 : 확정스턴(감전), 실드, 오버차지, 대시&타겟해제
암기 : 스턴미러, 대시, 다크블레이드, 다크언데드, 보이드필드

<기사에게 개선 or 필요한 스킬>
대미지 스킬 : 포우 같은 2~3방 타격 스킬
디버프 스킬 : 카배 발동에 당한 캐릭터에게 확률적 스턴 및 홀드 내성 or 방어력 및 회피력 디버프 스킬 발동
대시 스킬 : 대시 사용 시 타겟팅 해제
광역 스킬 : 설명 생략

어떤분들은 "다 달라고 징징거리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리부트가 정말 시급한 기사 / 다엘을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들이
다 사용중인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광전사도 좀 개선이 필요하다 느낌)
어차피 클래스의 개성? 이딴거 개나 줘버린지 오래입니다. 밸런스를 맞추려면 똑같이 줘야겠죠?

리부트가 꼭 사기캐릭이 되는게 아니라
최소 동스팩끼리는 경쟁은 되야지 않을까 싶은 맘으로 두서 없이 작성했습니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기사 유저님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