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 입니다. 최근 실험글을 쉬면서 어떤 글을 작성해볼까 여러가지 기획을 하면서 지내다보니 좀 뜸해졌습니다.
이번 실험글은 속성작이 얼마나 실험데이터가 올라가는지 그리고 속성 치명타가 얼마나 영향 받는지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수정사항]
제가 세공 치명타에 대해서 1.5배라고 작성은 해드렸는데 여러 증명들이 있어서 2차실험을 기획을 두기로 했습니다 
- 댓글의 종합으로 보았을때 (도운이 : 인생무상772, 코난탐정이죠,밥은먹고해)
속성 치명타 대미지 = (기본속성대미지 + 속성 추가대미지)*10
고정적일 수도 있긴한데 변수가 발생하는것 같네요 필자인저는 3%이다 보니 좀 시간이 많이걸리는 현상이긴한데  이부분에 대해서 한번 더 집중있게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많은 글들이 있긴한데 정답을 내놓는게 아니라 이러한 데이터가 있다라는것에 대해서 다들 참고 사항만 해주시구 지내주시면 좋을거같네요 


요약으로 먼저 전달 후 천천히 하고자하는말씀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요약] 

[서론] 
최근 세공작이 나오고 세공작에서 세공 치명타가 좋냐, 속성 대미지가 높은게 좋냐 라는 의견들이 있어서 각각의 대미지는 어떤 영향을 끼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어떻게 실험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본론] 
1. 첫번째 실험 각 속성에 대한 대미지증가는 어느정도가 될까? 라는 1차적인 생각을 가지고 +9해창으로 속성을 1단씩 올려가면서 실험을 진행

- 실험 방법 : 약 50회의 타격을 기준으로 데이터 산출(공속 영향X, 순수 타격당 PVE수치로 허수아비 쳐보면서 데이터산출)
- 실험 대상 :  9해창 -> 화령 1단 +9 해창 -> 화령 2단 +9 해창 -> 화령 3단 +9 해창   
* 공백은 실험중 변수가 가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제거하였으며, 아마 잘안보이시면 확대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첫번째 실험의 결과
데이터의 대미지의 최소값만 산정한 결과 1단,2단,3단일때 각각 단계별로 대미지 1씩 증가하는것으로 확인되었다

- 사유: 최대 대미지의 변수가 너무 심하여 최 소 대미지만 산출한점 양해바람

2. 두번째 실험 세공작의 세공치명타는 얼마나 증가될까?
- 실험 방법 : 약 50회의 타격을 기준으로 데이터 산출(공속 영향X, 순수 타격당 PVE수치로 허수아비 쳐보면서 데이터산출)
- 실험 대상 :  3단 축7오시리스의 창 (축작 속성 +1풍령, 세공작 +10풍령 , 속성치명타 3%)
  
두번째 실험의 결과

데이터의 세공 치명타는 일정한 고정값으로 확인되었으며 총 50회 이상으로 최소값을 조회결과 200이라는 수치가 가장 최소값으로 확인되어


최소 대미지 * x = 순수 세공치명타
-> 1.5로 확인이 되었다. 하지만 안타까운건 세공 치명타는 최대 대미지의 수치가 아닌 최소대미지의 수치로 계산되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횟수를 늘려서 체크를 해보았으나 고정적인 수치로 확인

[결론] 

결론은 다음과같이 그림으로 산출이되며, 사실 세공치명타가 높은게 좋냐 세공 대미지가 좋냐 라는걸 따졋는것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전달드리자면 
속성 치명타 보단 속성 대미지가 가장 중요한것으로 의견을 내밀고싶다.

사유는 이러하다
1. 최소 싸움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거의 +5짜리 수정을 가지고있으며, +5수정은 모든 속성 치명타의 3%적용이 되어있음을 확인이된다


그리고 강화수치가 올라갈수록 저항이 높아지는것으로 확인된다.


필자는 전반적인 3가지의 관점을 생각하며 적어보았으니 참 고 만 해주시길바랍니다. 
1. [세공작의 속성 치명타로 보는관점] 
리니지M 특성상 컬렉션으로 저항을 점점 만들어내기 때문에... PVP 좋아하시는분들은 혹시 모르니 10~15% 상타정도로 만들어야지 어느정도 발휘는할 수 있음. 그리고 치명타가 얼마나 PVP면에서 대단한지 GIF를 만들어보았습니다.

 gif는 스펙이 높은 분과 pvp실험을 매주 1회씩 해보면서 평타 및 스턴 테스트해보는데 세공 치명타 터지니깐 어느정도 대미지는
쭉쭊 들어가는것으로 확인




2. [세공작의 속성대미지 관점]
상대적으로 실시간 한방한방 대미지를 가할땐 속성 대미지가 더욱더 잘 들어가는 부분이라서 개인적으론 속성 대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이든다. 실제적으로 축복작+세공작+기본속성작을 한다면 충분히 대미지 증가는 가능한부분임

3. [종합적인 속성대미지 와 속성치명타  관점]
사실..둘다 높으면 가장 좋은건 맞다....  하지만 본인의 과금력에서 어느정도 합의는 봐야하며 처음보다 낮은 드랍률인 세공석이라서..
너무 지나친욕심으로 인하여... 자금의 무리를 하지않고 현명한 소비를 하면서 게임을 즐기셨음 바람입니다.

* 관련내용은 공속과 무관한 쩜당으로 산출한 결과이기에 공속에 대한 변수는 항상 생각해보시구 이글이 도움되시길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싱검tv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