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찾아봐도 무기 속성 데미지 실험만 있고
 취약 속성 공격시 얼마만 증가하는거 같더라 라는 카더라만 있고
 마법사 공격 스킬 효율성 정리는 몇년이 지난 자료라 직접 다시 실험해봄





 실험에 사용한 공격스킬

 공격스킬
 - 아이스 스파이크 / 선버스트 / 이럽션 / 콘오브콜드 / 콜라이트닝 / 어스재일 / 에너지볼트 
 - 파이어스톰 / 파이어볼 / 프로즌클라우드 / 뱀파이어릭터치
 

 - 50번 사용 후 50으로 나눈 평균값을 1회로 저장 / 총 5세트 250회 실험 / 소수점은 버림
 (100회로 하려했는데 꼬접할거 같아서 50번으로 줄임)
 - MP 1당 데미지는 귀찮아서 소수점 안버림 ㅈㅅ 
 - 크리티컬 데미지는 제외


 - 숫자가 아닌 각 스킬 평균 데미지 순차를 봐야함 이렇게 말 안하면 또 이상한 말 하는 아조시들 나옴
 
 

 실험 캐릭터 
 - 마법사 85 / 인트 80 / 스펠 75 
 - 아이스 스파이크 3레벨 
 - 인트 스텟 효과 (소모 MP 30% 감소 적용 계산)
 
 실험 몬스터
 - 77번 흑마법사 (무속성-취약속성 없음)
 
 







 - 정리요약

 - 단일 공격 스킬 1회당 데미지 높은 순
 아. 스파 > 선버스트 > 이럽션 > 콜라이트닝 > 콘오브콜드 > 뱀파이어릭터치 > 어스재일 > 에볼

 아이스 스파이크 3레벨 (데미지 15%증가) 수치를 생각하면 
 1레벨 아이스 스파이크는 선버스트와 비슷할것으로 예상 


 - 광역 공격 스킬 1회당 데미지 높은 순
 말해뭐해.. 파톰 > 파볼 > 프로즌
 파톰 > 3.5 파볼 / 4프로즌으로 생각하면 편할듯 (파톰 1회 - 파볼 3.5번...)


 - MP 1당 공격력 높은 순위
 선버스트 > 이럽션 > 에너지볼트(오오...) > 아.스파 > 콘오브 어스재일 콜라 > 뱀파






 취약속성 정리

 - 실험 몬스터 (불타는 전사 > 불속성 강함 / 물속성 약함)
 - 추가 속성 데미지 0
 - 크리티컬 제외





 
 위 > 콘오브콜드 (물속성)
 아래 > 선버스트 (불속성)

 증가/감소치는 위 무속성 몬스터 공격 수치와 비교해서 정리
 콘오브 콜드는 57% 증가라고 적혀있지만 아마 55% ~ 60% 사이로 예상
 선버스트는 20% 감소 




 결론은

 각 공격 스킬 장단점 비교해서 적절하게 사용합시다
 - 선버스트는 겁나 쌘데 사거리가 좁고 딜레이가 있고
 - 아이스 스파이크는 엠피효율 구데기인데 1회당 데미지 높고 딜레이가 없고
 - 취약 속성 몬스터 공격시 스킬 데미지 50% 증가 / 동일 속성 공격시 20% 감소라고 생각
 - 어스재일은 광역기로 바꿔줘도 무난할듯
 - 취약 속성이 확실한 몬스터는 해당하는 속성 스킬 사용하면 효율성 증가 확실
 - 물속성 취약 몬스터한테 아이스 스파이크는 사형선고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