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에 트랜스포커가 주장하는 문제점에 대해 공감하는바이다.

유물 선택할 폭 앞뒤가 바꼈다.

성장유물(주)-전투유물(보조)가아니라

전투유물(주.경치20%유지)-성장유물(보조경치40%) 로

패치했어야한다고본다.

그럼 중립.라인모두 윈윈될수있었다. 중립은 싸게 성장룬만껴서 경치이득많이보고 라인은 평시쟁이일어나는 사냥터에선 전투룬(경치20%유지) 끼고 잘때나 적없이 작정하고사냥할시에 성장룬끼고. 하면 중립 라인 누구도 불만이없었을것이다. 그런데 엔씨는

교묘하게 분리해서 라인들은 두개다까자니

돈이너무들고 안까자니 쌈하기 개같고 오만탐에만 까자니

잠시생기는쟁때 성장유물끼고 싸워야하고 요즘쟁이

서골렘 10층입구 에카도 1분이면 끝나는판에 이거 이기자고

낮에 유물하나까서 바로버리기도 모하고 그점을 지적한듯하다.

기존유물은 그대로 둔채로(경험치20%) 성장유물만 따로 출시했어야한다.

여기서 진짜 엔씨 역함이드러나는게 중립은 영향이없다. 그냥 성장유물끼면되니. 그런데 라인은 문제가 생긴다. 라인해보면알겠지만 이새기한테는 내가 질 사이즈가아닌데? 얘한테는 지면 ㅈ되는데? 하는 뭔가 그런관계들 적대가 있다. 그럼 어쩔수없이 자존심때문에 한번이기고자 전투유물까고 적베르하고 안오면 바로 또 전투유물버리고 성장유물껴야한다.. 이런게 불편하기도하고 너무 쓰레기같다는거지. 그전까진 돈내고 고민없이 1개만껴도될일을 무료도아닌데 이제는 2개중에 고민해야하고 그전이랑 똑같이 쟁하고싶으면 돈 내던것에서 또 돈추가로 내. 이런느낌이니 역하다는거다. 적당히가 없어 씨발놈들이

굳이 유물가지고 이런 불편함을 만든다는것 자체가 엔씨가 라인을 조금이라도 더 불편하게 더빨래짜듯 한다는게 느껴진다. 이래도 안접어? 이래도 정 안떨어져? 솔직히 이번 유물패치로 약간 정떨어진사람도 있을것같다. 아 유저한테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생각이든사람도 있을꺼다. 솔직히 오만탐에만 까라 마스터에만까면되잖아 라고 시부리는 중립은 제발 닥치고 있길 바란다.

즉 엔씨는 분명 해결방안을 알고있었다. 그냥유물은 전투유물로 그대로둔채 성장유물만 출시했어도 매출나왔을텐데 어케하면 더빨아먹을까 고민해서 낸게 분리출시. 니들 렙업하고싶지 그럼 성장유물껴 근데 스내는 없으니까 쳐맞어. 쳐맞기싫으면 전투유물도 하나 더 까던가 효율은 니사정. 이런식의 마인드 패치를 한거다. 안쓰면되죠 안하면되죠 이ㅈ같은소리하는놈 뒤진다.

진짜 멍청이들이 있을거니 예시를 한번들어보자.
지금 골렘방사냥을 가고자한다. 성장유물을 깠다. 적이왔다. 성장유물로 싸우다보니 스턴너무걸려서 졌다. 다시피채우고 전투유물까고 다시가서 맞붙었다 이겼다. 적이이제오지않는다. 성장유물다시끼고 전투유물은 이제 쓸모가없다. 그럼 여기서 한번배우고 딜레마가 앞으로 시작된다. 어떤쟁 어떤사람이냐에 따라 전투유물을 까고 안까고 매순간 고민하게된다. 내가돈내고 이런것까지 고민해야하니? 이게 불편하다는거다. 돈내고 전투하겠다는데도 이걸 뺐어가냐...진짜..

도데체 왜 이렇게까지 불편하게 하는걸까? 다 접어야 정신차리나.

엔씨는 재패치해라 전투유물에 경험치20% 회복하고 근뎀내려도 상관없으니 원상복구한다음 성장유물을 기호에따라 각자 쓰고싶은사람쓰게해라. 전투가 메인이 게임에서 전투를 불편하게 하면 어카냐? 정신차리자 진짜 엔씨.

추가) 댓글에 돈쓰면 강해져야지 뭐 라고 하는 사람있는데 진짜 이해력 개오지네요. 이게 진짜 돈없어서 단순하게 투털거리는걸로 보입니까? 솔직히 전투+성장합쳐진다면 44개 4천다이아에 올려서 비싸게팔아도 전 한달풀로 찰껍니다. 이건 본질이 돈문제가 아니예요.3천에서 44개주던게 AC 근뎀 경치 다올랐으니 그러려니 했을겁니다. 납득이갔겠죠. 돈이없어서 못차는게 아니라 엔씨가 유저 돈빠는것조차도 성의도없고, 고민도 안하고 배려도 1도없이 패치를한다는게 불만이죠. 린엠유저가 유일한 산소호흡기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