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옥 혜택 무료 기본적용 / 필드보스 드랍테이블 엄청늘려서 재지정(컬렉 파템은 다떨어지는정도?) 및 
현실적인 드랍률(두타임에 파템 한개정도는 드랍되도록) 해놓으면 함.

(컬렉션 소모속도에 맞춰 희귀아이템급 이상 아이템 강화 실패시 동급의 조각 몇개씩 지급하여
상위 아이템 각인제작 정도 해놓으면 만족할듯.)

기왕 리니지스러움 버릴거면 좀  
친절하게 특정 본토 보스는 몇시 몇분후 젠 예정 이런식으로 게임내 표기하는것도
경쟁유도에 한몫 하겠지


아 꼬우면 중립쟁이나 딜전해서 본토보스 잡으시라구요....

무소과금 달래기는 저정도 해놓으면 재미들여 할듯.



개인거래 도입은 반대함. (물론 발표회때 개인거래 시스템 내놓기로한것과
4년동안 UI삭제도 안하고 미루고있는건 NC발롬새끼 개새끼라고 생각)


결국 개인거래는 아이템매니아, 바로템등 현금거래 사이트 수수료
배불려주기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음. (게임내 재화가 아닌 현금거래...)

개인거래가 출시될시 방안이라면 서버 이전가능한 전서버 거래소
통계치 평균±20% 이내값으로만
거래 가능하도록 해야함. (현금거래 방지 방안)
그렇지 아니하면 현재 공성 세금 시스템의 의미또한 없어지니까..

얼마전 내놓은 같은 혈맹 파티원내 분배 시스템도 현재 잘 쓰이지도않음. 
파티원내 분배가 아닌 룻한 참여자 혈맹분배 경매 시스템정도가 적당하지않을까 싶음.



나머지는 현행 제도 유지하다가 주기적으로
피니지처럼 VIP서버 운영하는거지 뭐.
이정도만해놔도 과금러 가치보전 + 무소과금 참여도 나올거같은데?

인플루언서 및 스트리머 리니지M으로 소모할 컨텐츠의 부재도 한몫하는것 같음.
좋으나 싫으나 오딘의 성공은 어마어마한 숙제 비용지출이 한몫했다는건 인정해야할 부분이고

인플루언서 길들이기와 몇가지 편의 패치만 해줘도 추락하는 리니지M 낙하산정도는 달수있다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