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스팩이 어느 정도 오르면 제약이 걸리는 게 갑옷마법주문서 수급이다.
 2. 실질적으로 갑옷마법주문서를 획득할만한 곳이 별로 없다.
 3. 하이네에서 넉넉하게 사냥이 되면 좋은데 아니라서 문제다.
 4. 몽환의섬 고대정령의무덤에서 갑옷마법주문서 수급이 좋다.

 위는 인트신검이고 아래는 힘신검이다.

 인트신검은 2주동안 티, 망토, 부츠 5강을 시도 했지만 5강부 하나만 건졌다. 2주 14일 하루 5강 2번씩하면 28개. 확률로 치면 7개가 떴어야 되는데 5강부 하나만 떴다. 상점에서 살 수 있는 갑옷마법주문서는 하루 10개. 갑옷마법주문서가 없어서 강화를 못하고 있다. 

 반면 힘신검은 8커트라스 7싸울 7메일 5강장 5강부 5면갑 5티 뜰거 다 떴다. 당연하지 확률이 7개인데. 무기는 좀 잘 떠줬다. 무기는 별로 안 어려운 것 같다 7도 확률이 33.3%고 8도 그냥 7강 3개 만들어서 지르면 뜨니까. 확률상 별로 어렵지가 않다. 대신 수급을 각상에서 해야해서 운빨이 좀 있다. 강화를 안 해도 미리미리 창고에 박아두자. 메일브레이커는 별로 급하지 않은 것 같다. 에바 4층 갈거면 9커트라스가 필요한데 각상에서 커트라스 잘 안 나온다. 싸울은 작은몹 데미지가 워낙 세서 그런지 7로도 만족하는 느낌인데 하이네에서 큰몹들 때려보면 9커트라스가 간절하다. 

 근데 방어구는 답이 없다 무기보다 강화주문서가 훨씬 많이 든다. 6강은 확률이 20%라서 5강 25%보다 훨씬 힘든걸 생각하면 앞으로 갑옷마법주문서가 엄청나게 들건데 상점에선 하루 10개 밖에 구매를 못한다. 다야를 사서 거래소에서 사면 쉽겠지 근데 무과금으로 하고 있고 다야 살거면 그냥 패키지를 사지ㅋㅋ 어쨋든 초반 성장에 제약을 거는 건 갑옷마법주문서의 수급이다.

 아래는 갑옷 마법 주문서를 주는 몬스터들의 목록이다. 
 
 
 버그베어, 킹버그베어, 사이클롭스, 산적행동대장, 사악한 웅골리언트, 크랩맨, 터틀드래곤, 에트, 정예 흑기사, 리자드맨전사, 산호껍질 크랩맨, 커푸, 수룡의 데비, 수룡의 수호자, 바다 터틀 드래곤, 크러스트시안 그다음 용던 몹이 준다.

 사이클롭스 야만의 숲은 쉽게 밀림지대로 빠져서 유카에게 죽고 산적행동대장 산적소굴도 무한 오른쪽으로 캐릭터가 빠지면서 밀림지대 유카에게 죽는다. 기란 마을 1시방향이 버그베어에게 안정적으로 갑옷마법주문서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게밭도 굉장히 자주 거울의숲으로 빠져서 유카에게 죽고 정예흑기사, 리자드맨전사 아덴 집시촌도 풍룡의 둥지로 빠져서 죽거나 왼쪽은 밀림지대 유카에게 죽는다. 카푸 수룡의데비 수룡의수호자 같은 에바 4층에서 사냥 할 수 있으면 수정단검도 먹을 수 있는 스팩이라 갑옷마법주문서가 부족하지 않을테다.

 그러니까 갑옷마법주문서 얻을 수 있는 곳이 기란 1시, 게밭, 에바 1층 정도고 기란 1시는 좀 불만족스러운 사냥터에 게밭은 거울의 숲으로 빠지고 에바1층은 시간제 던전이다. 하루 갑옷마법주문서 먹어봐야 1~2개 정도가 다다. 하이네 필드에서 넉넉하게 사냥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스팩이 아니니까 문제다. 하이네필드 드랍으로 보면 진짜 좋은 사냥터인데 무과금이 캐쉬 악세 없이 24시간 돌려면 그 스팩을 맞추는게 힘들다. 사전예약이나 인사이드 후엔 뮨 배우고 설벽폭젠 갈꺼니까 하이네필드는 좀 애매한 곳인 것 같다. 

 이 때 그나마 도움을 주는 게 몽환의섬과 고대정령의무덤이다. 몽환의섬에서 갑옷마법주문서는 하루 1개는 먹을 정도로 완전 개초보 뉴비들도 쉽게 갑옷마법주문서를 좀 더 수급할 수 있다. 기란 1시 밤새도록 10시간 돌리면 1~2개 먹는데 몽환의섬은 1시간에 2개도 먹는다. 그러니까 몽환의섬 고대정령의무덤은 힘들더라도 꼭 돌려주는 게 좋다. 버그베어한테 24만짜리 무기마법주문서 먹어도 별로 안 기쁘다. 솔직히 무기마법주문서는 상점에서 사면 된다는 마인드인데 갑옷주문서는 사고 싶어도 못 사니까 갑옷마법주문서 먹는 게 더 기쁘다.

 월드보스 바닥에 떨어지는 템에도 갑옷마법주문서가 있는데 별로 안 떨어져서 이것만 먹게 설정해두면 허탕 칠 때가 많고 변신코인 5만으로 70렙 보상인 아크를 만들 수 있으니까 변신코인 먹을 수 있게 설정해두는 게 좋고 5만 9만 18만짜리 뽑기 인형도 월드보스 바닥에 상자로 떨어지니까 강화주문서만 먹게 설정해두는 건 별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