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로지텍에서 출시한 무선 마우스 G705입니다. G705는 오로라 컬렉션이라는 편안함과 스타일 그리고 게이밍 성능까지 삼박자를 모두 누릴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같은 오로라 컬렉션 키보드 세트로는 G715 무선 게이밍 키보드와 G713 유선 게이밍 키보드가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패키지에는 86g 경량의 편안함, LightSpeed & Bluetooth 지원, LIGHTSYNC RGB로 조명 설정, 그리고 40시간 유지되는 배터리 등의 장점을 열거해두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AS는 구매 후 2년간 제공됩니다.


본품인 G705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제외하고, LIGHTSPEED 무선 수신기, USB 확장 어댑터, 데이터/충전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그리고 로지텍 로고 스티커 한장이 제공됩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폐기시 배터리 탈착 및 분리배출에 대한 설명과 최대 40℃에서 작동된다는 안내, 그리고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는다는 등의 안전문구 등이 쓰여있습니다. 사실 실사용에 중요한 부분은 내부 패키지에 있는 그림입니다. 블루투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버튼을 3초간 눌러서 연결해야한다는 점같은 것 말이죠.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지텍 G705 제품 페이지에 접속하면, 제품명 앞에 붙는 수식어가 "손이 작은 사람을 위한"일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길이가 105.8mm로 실제로도 여타 제품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무게 역시 86g으로 가벼운 축에 속하구요. 제품 좌측면에는 엄지손가락을 올려둘 수 있는 홈이 보이는데, 그 위로 사이드 버튼 역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른손 잡이 전용 마우스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외의 하드웨어적 특징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버튼 6개가 위치해있는 6버튼식이라는 점입니다.


로지텍 G750는 한손에 착감기는 그립감이 독보적입니다. 위에서 "손이 작은 사람을 위한"이라고 쓰여있어서, 여성분들에게 맞는 사이즈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로지텍이 서구권 브랜드라는걸 감안한다면, 한국 유저분들이 쓰시기에도 그리 작게 느껴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어떤 그립이든 괜찮겠지만, 앞뒤가 짧은 만큼 핑거 그립이 가장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제품 하단을 살펴보면 대형 글라이드 피트 사이로 블루투스 버튼과 제품 온오프 스위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교체용 글라이드 피트가 로지텍 홈페이지에 등록되지는 않았습니다.


충전은 동봉된 USB C Type 케이블로 하면됩니다. 사용 설명서를 읽어보면, 정격 5Vdc 전원 공급 장치로 충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속충전기 사용은 안하는 편이 좋겠죠.


마우스 등판은 자석으로 쉽게 탈착이 되는데, 그 안에는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숨어 있습니다.


G HUB라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상태와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다양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DPI는 800-1600-3200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최소 100부터 8200까지 프리셋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단계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자주쓰는 DPI구간을 잘 생각해서 변경하면 좋겠습니다. DPI를 변경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LED가 흰색, 주황색, 청록색으로 잠깐 동안 변경됩니다. 그외에도 폴링레이트를 125부터 1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개의 프리셋 버튼에 원하는 명령어를 바인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주목한 점은 매크로 지원되는 마우스라는 점인데, FPS게임의 경우 재장전+무기스왑을 통해 재장전 딜레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경우들이 꽤 있습니다. 재장전 버튼을 누르면 적정타이밍에 무기스왑을 자동으로 해주니, 게이밍 마우스라면 매크로 기능이 빠지면 안되죠.

마지막으로 LIGHTSYNC탭에서는 RGB 조명을 사용자 지정하여 자신만의 스타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해도 되고, 직접 1680만 가지 색상으로 애니메이션을 프로그래밍 할 수도 있습니다.


리뷰의 마지막은 데스크테리어 사진으로 마무리 지어봤습니다. 광량이 생각보다 좋아서 어두운 곳에서도 식별이 가능하며, 책상의 분위기를 살려주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같은 오로라컬렉션 제품인 G715 무선 게이밍 키보드가 있었더라면 한층 더 통일감을 주었을것 같다고 생각하며,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