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AOS게임과 다른점이라고 하면 역시 에픽몬스터죠.

 

LOL에는 서로 다른 4종류의 에픽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에인션트 골렘

마나의 젠 속도를 높이고 쿨다운을 감소시켜주는 버프를 제공하는 몬스터입니다. 이 버프를 통상 Blue라고 부르며, 버프를 가진 적을 죽이게 되면, 버프를 뺏어올 수 있습니다. 맵상에 두마리가 존재합니다.

정글러라고 불리는 챔프들은 예외는 있지만, 보통 에인션트 골렘을 1렙에 잡을수 있냐 없냐로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더 리자드

공격대상에게 추가 마법데미지를 주고, 공격대상에게 슬로우를 거는 버프를 제공하는 몬스터입니다. 통상 Red라고 부릅니다. 역시 버프를 가진 적을 죽이면 버프를 뺏어올 수 있습니다. 맵상에 두마리가 존재합니다.

 

바론

각종능력치를 크게 상승시켜주는 버프를 제공합니다. 후반에 들어서 게임이 대치상태에 들어간 경우, 이 버프의 존재 유무로 승패가 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격패턴에 에어본과 같은 CC와 나눠 맞을수 있는 공격이 포함되어 있어, 혼자서 상대할 수 있는 캐릭터는 손에 꼽습니다. 보통 팀 전체가 달라붙어 공략해야 하고, 가장 가까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각종 CC에 면역입니다.

바론을 죽이는데 성공한 팀에 300g와 경험치가 제공됩니다.

 

드래곤

골드를 얻기 위한 에픽 몬스터입니다. 한마리 한마리로는 임팩트가 크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죽이는데 성공하면 상당한 이득이 따릅니다.

각종 CC에 면역이며, 공격받은 챔피언은 공격속도가 느려집니다. 최초 공격자를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팀 전체에 190g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