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LCK

오늘자 킹우의 수입니다.
1위 경쟁 : KT가 다이기면 젠지가 다 이겨도 승점차이로 젠지가 2위입니다.
3위 경쟁 : 한화생명이 젠지에게 지고, 디플러스가 농심을 이기면 마지막 서로 맞대결에서 승자가 3위입니다.
 아마 높은 확률로 서로의 맞대결이 3위 결정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6위 경쟁 : 리브샌박이 2대0 승리를 한번만 하면, 승점상 브리온과 DRX는 6위로 진출할 수 없습니다.
티원이 남은 경기를 2대0으로 다 지고, 리브샌박이 남은 경기를 2대0으로 다 이기면 타이브레이커지만
리브샌박이 KT와의 경기를 남겨두고 있어 아마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2. LPL

징동이 BLG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하면서 2연속 결승을 간 징동은 포인트 상 월즈 확정입니다.
BLG가 이기면 BLG도 포인트 상으로 진출하고, LNG가 이겨도 우승만 안하면 BLG가 직행합니다.
LNG는 무조건 우승해야 직행합니다.

선발전 대진에 징동이 빠지고, 3시드 결정전은 LNG 또는 BLG가 들어갑니다.



3. LEC
G2가 엑셀을 3대0으로 이겨버리고 우승했습니다.
사실 결승이 엄청 중요한 건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포인트가 확정되었습니다.

G2가 BDS와 엑셀 중에서 BDS를 고르면서 매드가 엑셀과 붙게 됩니다.
진 팀은 프나틱이나 SK게이밍 중 한 팀을 고르게 되고, 이긴 팀은 3시드를 확보받습니다.



4. LCS

LCS는 경기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5. WORLDS

징동은 최소 2시드를 확정지었습니다. 우승하면 1시드 자리로 이동합니다.
아마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대진을 정할 때, 1시드끼리는 안만난다거나 하는 룰이 있을 겁니다.
자세한건 룰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1시드를 먹으면 상대적으로 쉬운 팀을 만날 확률이 높을거라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