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즌 개발 업데이트 영상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특별한 2024 시즌 살펴보기 영상 요약과 함께 돌아온 Riot Brightmoon과 Meddler입니다. 이번 개발 업데이트에서는 2024 시즌에 라이엇의 각종 팀에서 어떤 작업을 진행할 예정인지 말씀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맥락이 궁금하면 이 글보다 (훨씬) 긴 개발 업데이트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s4tyYcWh4ro)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시청하기 어렵다면 아래에서 변경사항과 발표한 내용의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4 시즌 시네마틱 영상은 1월 11일에 나옵니다.
● 랭크 체계의 실력 평가 방법에 정교한 변경사항을 적용함에 따라 게임에서 부계정 혹은 랭크 격차가 큰 플레이어와 마주칠 가능성이 줄어들 겁니다.
● 스카너 업데이트가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 스카너 다음에는 아케인에 등장한 챔피언이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 쉬바나가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받을 예정입니다.
● 새로운 원거리 딜러인 꼬마 불꽃용 스몰더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찾아옵니다!



● 스몰더의 뒤를 잇는 챔피언은 단독 공격로를 맡는 중거리 마법사입니다.


● 암베사 메다르다가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 찾아옵니다.
● 올 11월 아케인 시즌 2의 출시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기념할 예정입니다.
● 아케인 시즌 2의 티저를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챔피언 숙련도 체계를 업데이트하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늘 게시한 개발자 블로그 글(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updating-champion-master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인 팀을 8개로 늘리는 등 온갖 방면에서 개선한 아레나가 돌아옵니다.
● 올해 상반기에 U.R.F. 모드와 단일 챔피언 모드가 돌아오며 이후 다른 모드도 재등장 예정입니다!
● 게임 모드 팀이 친구와 함께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자동 프로그램과 부정행위자를 더 잘 막을 수 있도록 라이엇의 부정행위 방지 소프트웨어인 뱅가드를 리그 오브 레전드에 도입하고자 합니다.


● 뱅가드를 도입하면 위반자의 하드웨어를 차단하고 실시간 대전 종료 및 해당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에게 LP 반환 조치가 가능해집니다.
● 올해 상반기에 라칸, 이즈리얼, 킨드레드, 이블린, 케일의 프레스티지 스킨이 나옵니다.



● 리 신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를 거의 완료했으며 5월 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 티모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새로운 일정을 검토하는 중입니다. 소식이 나오는 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 천상비늘과 태고의 습격이라는 새로운 스킨 테마를 준비했습니다!
● 올해 요정 왕국, 프로젝트, 핏빛달 등이 돌아옵니다.
●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 올라프 형씨, CEO 문도 등 고유 테두리가 없는 오래전 전설급 스킨의 테두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람머스와 올라프가 올해 스킨을 받습니다.
● 올해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LEC, LCK, LPL, LCS에 각각 3개의 출전권이 주어지며 LLA, CBLOL, PCS, VCS에 주어지는 출전권의 개수는 변함없습니다.
● MSI에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유지하고자 하지만, 올해 MSI 우승팀에는 월드 챔피언십 직행권이 주어지며 소속 지역이 추가 출전권을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MSI는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열립니다.
● 올해 월드 챔피언십 개최지는 유럽이며 플레이-인 및 스위스 스테이지는 독일 베를린, 8강 및 4강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립니다.
● 월드 챔피언십은 9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립니다.
● 프로 선수를 위한 명예의 전당인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전설의 전당’을 만들고자 합니다.
● e스포츠 업계 베테랑과 각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 투표단이 첫 번째 전설의 전당 헌액자를 선정하고자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지역별 리그가 개막을 앞두고 있으니 1월 13일부터 시청할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주년을 맞아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축하하고자 하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게임 없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만 행사를 진행합니다!
● 2024 시즌 시네마틱 영상의 티저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조만간 정기 개발 업데이트 영상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며 2024 시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