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암만잘해도

5개의 톱니바퀴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자꾸 겉돈다면

보다 완벽하게 연계하는 상대팀에게 패배하게 되어있어요

심지어 솔랭은 그 위험도가 몇배나 더 큽니다.

그렇다고 여기계신여러분들이 자유5인랭 점수를 개인랭보다 더 쳐주시진 않잖아요?

근데, 팀운도 결국 롤 개인랭의 한 요소이고 그걸 배제할 방법따윈 없습니다.

개인 피지컬이 뛰어나다면 비슷한환경에서도 캐리할 확률이 더 높을것이고 때문에 높은 티어에 올라가는거죠

논쟁의 핀트가 어긋나있다고 생각합니다.

팀운 그 자체를 탓해서는 안돼요

팀욵망을 야기하는 트롤러들. 그들을 제재하는 수단이 사실상 없다는것이 문제죠

트롤 얘기하면 꼭 나오는 반박이 하나 있습니다. '단순히 못하는것도 트롤이냐?'

전 그것도 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면에서 트롤이냐? '단순히 못하는 사람이 그 티어에 있는 것'이 트롤이죠.

문제는 연승보너스는 상대적으로 적은데 반해 연패 패널티는 그리 크지 않다는겁니다.

특히 각 단계 5티어에서는 어지간해서는 강등되지도 않죠.

각 단계별 1티어와 승급전, 5티어 사이 구간이 썩은 구정물 헤엄치기 수준인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대한 대처를 논해야지

팀운이 있네없네 가지고 백날 토론해봐야 부질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