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칼바람을 하는데 전투에 참여하지 않고 후방에 빠져서 노데스 작업을 하는 유저를 만났습니다.

퍼펙트 게임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전투에는 절대 참여하지 않고 원거리에서 킬이나 어시만 만들고 이후에는 우물쪽까지 벗어나서 노데스로 게임을 마치고자 탈주까지 서슴없이 하는 유저였습니다.

하도 짜증이나서 신고를 하고 전적을 살펴보았더니
이미 수 개월 전부터 이런 짓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https://www.op.gg/summoners/kr/%EC%B5%9C%EB%AF%BC%EC%84%9D%EA%B3%B5

그래서 게임 내 신고는 물론 홈페이지에 가서 전적 링크와 함께 스크린샷까지 다 포함해서 상세한 내용을 첨부하여 다시 신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신고를 한 후 해당 유저의 전적을 보니 게임을 한동안 하지 않기에 제재가 되었다고 생각을 하였으나 하루가 지나고 보니 다시 멀쩡하게 게임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전적상 보이는 것만 해도 수 개월째 수 백번의 게임을 이와 같이 노데스 어뷰징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팀원들이 받았을 스트레스를 GM은 아무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최소 100판만 잡아도 400명의 정상적인 유저가 이 유저 하나 때문에 피해를 본 것이고 스트레스를 받은 것인데 이런 부분들을 GM에게 어필하였으나 제재는 커녕 기계적인 답변만 돌아오고는 아무런 제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같은 행동이 반복되면 제재한다고요?

제가 최초 신고자일리는 없고 이 행동이 수 개월 전부터 진행되었다는 증거를 주었음에도 아무런 제재도 하지 않으면서 운영이라는 것을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정말 운영하는 행태를 보면 당신들이 유저들을 위한 GM인지 그냥 시간만 때우는 사람들인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더러워서 이제 그냥 롤 안 하렵니다.

4년만에 다시 복귀해서 서서히 재미를 느끼고 있었는데 진짜 오만 정이 다 떨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