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미드

소환사명 : 1championzed

챔피언 : 미드챔피언

간단한 자기소개 : 나름 동네에서 캐리력으로 인정받는 벌래티넘V입니다


내용
다름 아니라 주변에 미드에 관련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미드에서 소소한팁을 적고 댓글로 더 필요한 내용을 여러분들에 질문에 보충 설명 할까 합니다.
(꼼꼼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1. 미드 상대 챔피언에 상성 및 레벨구간에 따른 강점 약점을 파악해야합니다.
- AP류 즉 주문력을 다루는 챔피언은 대부분 원거리로써 딜교에서 짤짤이에 이점을 잘살려야 하지만 적 AD/AP 돌진기 챔피언류의 무서움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반대로 돌진기류의 챔피언도 짤짤이 견제인 챔피언에 대한 거리유지와 유동적인 템선택이 중요합니다.(심연의홀, ,팔목보호대 등)

2. 적 탬피언의 스킬이 빠지고 안빠지고에 대한 이해와 스킬쿨 대충 감 잡기
- 여러분들이 챔피언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할때 스킬qwer중 선마로 하는 스킬을 피하시거나 빠졌을경우를 생각하고 딜교를하여 기적의 딜교를 만들어야 합니다. 선마스터로 찍는 스킬류는 부스킬류보다 2배이상은 강하니 그점을 이해하고 플레이 하시면됩니다. 어느정도 라인전을 잘하시는분들은 상대방에 스킬쿨도 눈에보일정도로 적 스킬 쿨타임을 생각하면서 딜교환 및 킬각을 보게됩니다.

3. 라인관리 및 CS(미니언)관리
- 모든 AOS게임은 미니언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포탑을 빨리미는 게임이긴 하지만 상대방이 원거리든 근거리 챔피언이든 미니언을 먹는 행동 모션을 취햇을경우에 스킬을 이용하거나 평타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라인관리는 라인프리징이라고도 해서 자신의 포탑근처에서 땡겨서 CS를 먹는것을 뜻하는데 복잡한것 같아도 상당히 쉬워요 미니언을 막타로만 먹으면서 미니언 6마리가 웨이브 올때 뒤에 원거리 미니언 3마리를 자신의 포탑에 맞아죽지않을 거리에서 막타를 먹으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적미드는 cs를 먹자니 견제당하고 들어가자니 우리포탑 근처이다보니 섣불리 행동을 못하게됩니다. 또한 우리팀에 정글러가 딱 좋아할만한 라인관리로써 갱루트가 훨씬 쉽습니다. 이런 난해란 상황에 빠진 적 미드는 아무것도 못하는상황에서 주로 더티파밍이나 로밍을가는데 우리팀 아군에게 적미드가 미아라는것을 알려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만약 로밍을가고 적미드가 미니맵에서 나와먼거리에 위치한다면 묶어놓은 라인을 빠르게 밀어 우리미니언이 적미드포탑에 죽게 만들어 적 cs손실을 만들어내는 두번째 센스도 발휘해보세요 여담에 팁으로는 여러분이 만약 블루팀(아랫진영)이면 적미드가 블루를 먹으로가면 우리팀바텀에는 꼭 라인을 빼라고 해주세요~ 적정글러와 미드라이너가 같이 우리팀 바텀에 갱을 내려가 이득을 취하고자 합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퍼플팀(윗진영)이라면 마찬가지로 우리팀 탑라이너에게 조심하라고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4. 미드의 꽃 로밍
- 미드는 탑과 바텀에 요충지로 가장 중요하죠 미드에 로밍은 상대방의 cs를 빠르게 밀어 상대방이 자기 cs먹기 바쁜틈을 이용해서 위 아래로 로밍가시면됩니다. 즉 라인을 밀고 가는것이죠 요새는 미드도 스펠중 텔을 많이 사용하게되서 로밍에 잇어 더욱 빠른 지원이 되는것같습니다 로밍가기가 느린 챔피언류는(애니비아. 오리아나 등)들은 로밍이 빠른 챔피언류(트페. 제드. 퀸 등)상대로 그냥 계속해서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적 미드 포탑을 압박 겸 cs손실을 위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트페같은경우도 궁도못쓰고 자기포탑에 죽고잇는 cs가 아까워서라도 미드에 오기 마련입니다.

5. 미드 와드 팁
- 저는 와드를 한쪽인 즉 바텀라인 쪽으로 부쉬에 박곤합니다. 꼭 와드를 2개씩 사서 올필요가 없습니다. 와드는 요새 버프도먹은 와드토템과 핑와1개를 꾸준히 이용하고 암살자 챔피언류라면 중후반에는 렌즈업글해서 암살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암살자가 아닌 누커이거나 포킹또는 안정적인 챔피언이라면 수정구슬이나 그대로 와드 토템을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라인전을 하면서 적 정글러가 탑이든 바텀이든 보인다면 저같은 경우에는 정글러가보엿던 쪽에 반대편에 자리를 위치하면서 라인전을 진행하고 도주시 빠르게 대처하거나 연기를 통해 우리팀 정글러와 함께 역갱을 보는 플레이를 합니다. 핑와는 꼭 집을 갓다가 라인복귀할때 한개씩은 사주세요 (미드는 정말 정글과 함께 2:2와드싸움입니다.) 여담에 팁으로는 라인전을 하다가 9렙즈음되시면 와드 토템을 라인전에 필요한곳에 박고 집와서 필요시 수정구슬이나 렌즈로 바꾸시는 센스를 발휘해보세요

+ 대충은? 미드라이너로써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적어보앗습니다. 팁이되셧을런지는 모르겟네요 이정도는 해주시면 조금더 수월하게 미드에서 재미를 보실수있고 티어도 쭉쭉 올라가리라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 팀과 싸우면 안되요 ㅋㅋ 남탓을 시전하거나 하시면 티어는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롤은 멘탈게임이에요)
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