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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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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7일(수) 9.14 패치 노트9.14 패치 노트 플레이어 여러분, 9.14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벌써 이번 시즌도 절반이나 지났네요. 랭크 패치 하이라이트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9.14 패치 기간에는 첫 번째 공식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가 함께 발표됩니다! 앞으로 보호막 대응 챔피언블리츠크랭크와 레넥톤은 이제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파괴할 수 있게 됩니다. 블리츠크랭크R - 정전기장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키기 전에 적의 보호막을 제거합니다. R - 정전기장신규전자기파: 이제 R - 정전기장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키기 전에 적의 보호막을 제거합니다. 레넥톤강화된 W - 무자비한 포식자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기 전에 적의 보호막을 파괴합니다. W - 무자비한 포식자신규성난 유리 깨기: 분노 50으로 강화된 W - 무자비한 포식자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기 전에 적의 보호막을 파괴합니다. 체력 회복 대응 챔피언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체력 회복 감소 효과 최대치는 모두 40%이지만 카타리나와 클레드는 체력 회복 감소 효과 최대치가 60%로 증가합니다. 이제 체력 회복 챔피언으로 구성된 상대에 맞설 때 처형인의 대검 같은 아이템을 갖추는 것과는 또 다른, 더 강력하고 개성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겠죠. 클레드Q - 덫날리기로 적을 끌어당기면 적의 체력 회복을 감소시킵니다. Q - 덫날리기신규덫 받아라: 적을 끌어당기면 적이 받는 모든 체력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기본 피해량 감소 챔피언레오나와 피즈가 적중 시 효과나 지속 피해를 활용해 끊임없이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을 상대할 때 조금 더 강해집니다. 피즈기본 지속 효과 - 영리한 싸움꾼이 모든 유형의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리한 싸움꾼피해 감소 효과: 기본 공격으로 입는 피해량 4/6/8/10/12/14 (1/4/7/10/13/16레벨에서) 감소 ⇒ 모든 유형의 피해량 4 (+주문력의 1%) 감소 (최대 50% 감소) 레오나W - 일식이 고정된 수치만큼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R - 흑점 폭발이 기본 공격을 강화하지 않습니다. W - 일식신규피해량 감소: W - 일식이 감소 전 피해량을 8/12/16/20/24만큼 줄입니다. (최대 50% 감소) 방어력: 25/35/45/55/65 ⇒ 20/25/30/35/40 마법 저항력: 20/30/40/50/60 ⇒ 20/25/30/35/40 R - 흑점 폭발삭제작열: 레오나가 R - 흑점 폭발 사용 후 기본 공격이 강화되지 않습니다. 절대 시야 챔피언절대 시야 효과를 가진 스킬 사용 시 스킬 발동 시점만이 아니라 군중 제어 효과 전체 지속시간에 걸쳐 절대 시야가 유지되도록 좀 더 강화했습니다. 카르마카르마가 W - 굳은 결의/재생으로 속박한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W - 굳은 결의/재생신규네가 보인다: W - 굳은 결의/재생으로 속박한 대상에 대해 속박 지속시간 동안에도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르블랑르블랑이 E - 환영 사슬로 속박한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E - 환영 사슬신규이제 네가 보인다: E - 환영 사슬로 속박한 대상에 대해 속박 지속시간 동안에도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모르가나모르가나가 R - 영혼의 족쇄로 기절시킨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R - 영혼의 족쇄신규모든 것을 보는 눈: R - 영혼의 족쇄로 기절시킨 대상에 대해 속박 지속시간 동안에도 절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기동력 대응 챔피언기동력은 많은 주요 챔피언이 유용하게 활용하는 능력이기 때문에 그 챔피언들에게 대처할 수 있는 기동력 대응 효과 및 챔피언 선택지를 늘렸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아리, 카시오페아, 뽀삐가 전체적인 위력 증가 없이도 기동력이 높은 상대를 압도할 가능성이 늘어날 겁니다. 아리E - 매혹이 적의 돌진을 도중에 취소시킵니다. 추가 피해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매혹신규사랑의 이름으로 멈춰라: E - 매혹이 적의 돌진을 도중에 취소시킵니다. 추가 피해량 지속시간: 5초 ⇒ 3초 카시오페아W - 독기의 늪 최소 사용 사거리가 삭제되고 최대 사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쌍독니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하고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회복되는 체력이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스킬을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는 기동성이 유연한 점 말고도 E - 쌍독니에 스킬 포인트를 조금만(또는 하나만!) 투자해도 너무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스킬 레벨에서 발휘하는 효과를 강화해서 E - 쌍독니를 최고 레벨로 올리도록 유도했습니다. 일반신규예약 입력: 이제 스킬을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37 ⇒ 575 체력 증가량: 87 ⇒ 90 마나: 418 ⇒ 350 마나 증가량: 31.5 ⇒ 40 방어력: 25 ⇒ 20 W - 독기의 늪삭제최소 사용 사거리: W - 독기의 늪의 최소 사용 사거리가 삭제됩니다. 최대 사용 사거리: 800 ⇒ 7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5/17/16.5/16초 ⇒ 24/21/18/15/12초 E - 쌍독니신규쥐약: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체력 회복: 5~22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0%) ⇒ 카시오페아 주문력의 13/16/19/22/25%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뽀삐W - 굳건한 태세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돌진 중인 적을 적중시키면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하고 둔화시킵니다. W - 굳건한 태세신규충돌하며 인사: 뽀삐가 돌진 중이거나 이동 스킬을 사용 중인 적을 막으면 2초 동안 적중된 적이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하고 25% 둔화시킵니다. 이동 속도 지속시간: 2.5초 ⇒ 2초 추가 이동 속도: 30% ⇒ 35%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갈리오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전장의 돌풍 재사용 대기시간과 피해량이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가 군중 제어 효과에 방해를 받을 수 있고 정신을 집중하고 있을 때 점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기 둔화 효과가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주로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미니언 무리를 처리할 수 있고 도발+점멸 연계 공격으로 빠르게 전투를 시작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오랫동안 프로 플레이에서 자주 활약해 왔습니다. 이 두 가지 능력 모두는 프로 플레이에서 유난히 강력하지만 개인/2인 게임 승률은 낮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프로 플레이에서 보이는 위력을 감소시키고, 프로 플레이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할 능력치를 강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갈리오의 원거리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은 약화되겠지만 마나를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니 내구력을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증가량: 20 ⇒ 40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삭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갈리오가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감소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5초 피해량: 12~80 (레벨에 따라) (+총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의 40%) ⇒ 15~160 (레벨에 따라) (+총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 Q - 전장의 돌풍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4/13/12/11/10초 돌풍 피해량: 70/105/140/175/210 ⇒ 80/115/150/185/220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80/85/90/95/100 W - 듀란드의 방패신규점멸 불가: 갈리오가 W - 듀란드의 방패로 정신을 집중하고 있을 때 점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규왜 나를 막느냐: W - 듀란드의 방패가 정신 집중을 방해하는 모든 일반 군중 제어 효과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 둔화 효과: 30% ⇒ 15% 니달리쿠거 형상 E - 할퀴기 기본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니달리가 전면전에서 약간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고 정글 캠프를 더 빠르게 사냥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미 강한 상태인 원거리 스킬은 영향을 받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E - 할퀴기기본 피해량: 70/130/190/250 ⇒ 80/140/200/260 다이애나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과 R - 월광 쇄도의 버그가 수정됩니다. Q - 초승달 검기 발사체 속도가 감소합니다. W - 은빛 가호 마나 소모량 버그가 수정됩니다. 9.13 패치의 다이애나 변경사항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은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이 부분을 제대로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버그 수정: 가끔씩 포탑에 의도하지 않은 추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초승달 검기안쪽 발사체 속도: 2,100 ⇒ 1,900 바깥쪽 발사체 속도: 2,300 ⇒ 2,100 W - 은빛 가호마나 소모량: 40/55/60/65/70 ⇒ 40/55/70/85/100 R - 월광 쇄도버그 수정: R - 월광 쇄도를 달빛 효과가 새로 적용된 대상에게 사용했을 때 두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라이즈기본 체력 재생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과부하 및 E - 주문 전이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킬을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라이즈가 "업데이트"되지는 않지만 "버그가 수정"되고 위력이 약간 "강화"됩니다. (라이즈가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위력에 대해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라이즈의 새로운 스킬 패턴에 익숙해지는 동안 더 시간을 가지고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반신규예약 입력: 스킬을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7 ⇒ 8 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8 Q - 과부하버그 수정 1: Q - 과부하 시전시간 동안 이동 명령을 입력해도 이동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2: E - 주문 전이가 튕겨 적용된 대상에게 Q - 과부하가 튕기면 다시 Q - 과부하의 원래 대상에게 돌아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 - 주문 전이버그 수정 3: E - 주문 전이가 챔피언에게 튕겼을 때 마나순환 팔찌가 제대로 발동됩니다. 버그 수정 4: E - 주문 전이가 전이 표식이 있는 다른 대상에서 원래 대상으로 다시 튕기지 않습니다. 럭스Q - 빛의 속박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W - 프리즘 보호막 발사체가 되돌아올 때 씌우는 보호막 흡수량이 두 배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보호막 계수가 증가하고 보호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R - 최후의 섬광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프리즘 보호막을 활용해 안전한 플레이를 펼치는 빌드가 지난 1~2개월에 걸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W - 프리즘 보호막은 다른 보호막 효과에 적용되었던 것과 같은 조정이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럭스의 공격 중심 빌드와 방어 중심 빌드 간의 위력 차이를 조정하기 위해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Q - 빛의 속박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3/12/11/10/9초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W - 프리즘 보호막되돌아오는 보호막: 발사할 때 씌운 보호막 흡수량의 두 배 ⇒ 발사할 때 씌운 보호막 흡수량과 같습니다. (되돌아올 때 씌우는 보호막 흡수량이 발사할 때 씌우는 보호막 흡수량에 더해지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보호막 주문력 계수: 20% ⇒ 30% 최대 보호막 흡수량: 150/195/240/285/330 (+주문력의 60%) ⇒100/130/160/190/220 (+주문력의 60%) 보호막 지속시간: 3초 ⇒ 2.5초 R - 최후의 섬광삭제재사용 대기시간 돌려받기 효과: R - 최후의 섬광이 적중한 적 챔피언이 1.75초 내에 처치되어도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일부를 돌려받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65/50초 ⇒ 80/60/40초 주문력 계수: 75% ⇒ 100% 말파이트Q - 지진의 파편 둔화 효과가 증가하고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천둥소리로 강화된 기본 공격 시 부채꼴 영역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늘어납니다. 시각 효과 및 플레이 개선사항이 업데이트됩니다. 말파이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아주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지만 여전히 멋지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말파이트의 스킬을 더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대규모 플레이 개선사항을 적용했으니 계속해서 말파이트의 멋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Q - 지진의 파편 시각 효과와 반응성이 개선되었고 W - 천둥소리를 사용하면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이 초기화되며 원형이 아닌 부채꼴 영역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더 멀리까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갈고 닦기: 모든 스킬과 스킨의 시각 효과가 새롭게 거듭납니다. 아직은 작은 언덕: 게임 시작 시 말파이트의 크기가 약간 작아집니다. 신규산처럼 큰 존재: 말파이트의 크기가 방어력이 증가할수록 커집니다. 방어력이 850일 때 최대 크기가 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신규모스 경도계: 보호막 재생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Q - 지진의 파편구르는 돌: 스킨 대부분의 사용 애니메이션이 개선됩니다. 용암 분출: 말파이트의 중심부가 아닌 최대 100 유닛 앞에서 Q - 지진의 파편이 발사됩니다. 둔화 효과: 14/17/20/23/26% ⇒ 15/20/25/30/35% 둔화 지속시간: 4초 ⇒ 3초 신규W - 천둥소리강화된 기본 공격: 말파이트가 6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추가 물리 피해를 20/35/50/65/80 (+주문력의 20%) (+방어력의 15%) 입힙니다. 바위투성이 부채꼴 길: W - 천둥소리 사용 후 다음 5초 동안 말파이트가 기본 공격 시 말파이트 앞 부채꼴 영역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10/20/30/40/50 (+주문력의 20%) (+방어력의 10%) 입힙니다. 마나 소모량: 25 (모든 스킬 레벨에서) ⇒ 30/35/40/45/50 모데카이저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죽음의 손아귀 마법 관통력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9.12 추가 패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는데도 모데카이저는 너무 강합니다. 그 후속 조치로 모데카이저의 게임 중반 피해량 증가 효과와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피해량을 전체적으로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기본 피해량: 8~25 (레벨에 따라) ⇒ 5~15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모데카이저가 처치당한 후 E - 죽음의 손아귀가 적 세 명에게 적중하면 발동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 - 죽음의 손아귀마법 관통력: 5/10/15/20/25% ⇒ 5/7.5/10/12.5/15% 바드기본 체력이 증가하고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E - 신비한 차원문 통과 속도가 증가하고 아군 추가 통과 속도가 일정해집니다. 바드의 내구력 일부를 변경했으니 전면전에서 아군과 함께 살아남기가 쉬워질 겁니다. E - 신비한 차원문 통과 속도가 빨라지니 게임 초반에 더 강력한 갱킹을 할 수 있겠죠. 기본 능력치체력: 535 ⇒ 575 체력 재생: 7.5 ⇒ 5.5 E - 신비한 차원문통과 속도: 800 ⇒ 900 아군 추가 통과 속도: 10/20/30/40/50% ⇒ 33% (모든 스킬 레벨에서) 사일러스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이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줄어듭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도주/억압 첫 번째 사용 시 지속시간 동안 일반 보호막 대신 마법 보호막을 자신에게 씌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지고 두 번째 사용 시 기절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R - 강탈 사거리가 감소하고 훔친 궁극기 사용 가능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공격력 -> 주문력 계수 전환율이 감소합니다. 사일러스는 다재다능한 활용성과 게임 후반 위력 때문에 프로 플레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입니다. 궁극기인 R - 강탈을 미리 사용했을 때의 위력 감소에 초점을 맞춰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하면 사일러스를 선택할 때 조금 더 고민하게 될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70% ⇒ 50% Q - 사슬 후려치기폭발 피해량: 40/60/80/100/120 (+주문력의 40%) ⇒ 45/70/95/120/145 (+주문력의 60%) E - 도주/억압신규도주 보호막: 이제 첫 번째 사용 시 2초 동안 자신에게 마법 보호막을 씌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14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억압 기절 지속시간: 0.5초 ⇒ 0.35초 R - 강탈사거리: 1,050 ⇒ 950 강탈한 궁극기 사용 가능시간: 120초 ⇒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50/15초 ⇒ 100/80/60초 주문력 계수 전환율: 주문력의 50%를 추가 공격력 100%로, 주문력의 70%를 총 공격력 100%로 전환 ⇒ 주문력의 40%를 추가 공격력 100%로, 주문력의 60%를 총 공격력 100%로 전환 스웨인영혼 조각을 모으면 마나가 회복되고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Q - 죽음의 손길이 미니언을 통과하지만 처치된 챔피언은 통과하지 못합니다. R - 악의 승천 첫 번째 사용 시 근처 모든 적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R - 악의 승천 두 번째 사용 시 피해량이 영혼 조각이 아니라 첫 번째 사용 시 흡수한 체력에 따라 증가하고 이제 R - 악의 불길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웨인은 영혼 조각을 모아야만 궁극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궁극기를 습득했을 때 바로 사용하면 효과가 너무 실망스러웠습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R - 악의 불길 피해량이 영구적으로 증가하도록 변경했으니 스웨인이 R - 악의 불길을 사용하려고 할 때 고민을 덜 해도 될 겁니다. 또한 스웨인의 개성에 맞게 주문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0 ⇒ 85 사거리: 550 ⇒ 525 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삭제영혼 조각 보유 갯수: 스웨인이 R - 악의 불길을 강화하는 영혼 조각을 최대 5개 보유하지 않습니다. 신규영혼 삼키기: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영구적으로 중첩시키며 영혼 조각을 5개 모을 때마다 최대 체력이 증가합니다. 신규영혼 마시기: 영혼 조각을 하나 모을 때마다 스웨인의 마나가 4/5.5/7% 회복됩니다. Q - 죽음의 손길삭제강력 흡혈: 대상을 처치해도 스웨인 최대 마나의 3%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신규번개 화살: 번개가 항상 미니언을 통과하지만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25/5/3.75/2.5초 ⇒ 10/8.5/7/5.5/4초 사거리: 725 ⇒ 625 번개 사이의 각도: 8도 ⇒ 10도 R - 악의 승천마나 소모량: 0 ⇒ 100 추가 체력: 150/275/400 ⇒ 125/200/275 (+영혼 조각당 5) 미니언 및 몬스터 체력 회복 감소: 80% ⇒ 90% 신규초강력 흡혈: 스웨인이 투명 유닛을 포함해 사거리 내에 있는 모든 적 유닛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R - 악의 불길삭제두 번째 사용 체력 제한: 스웨인이 체력을 125/300/450 회복하지 않아도 R -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즉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R - 악의 불길 피해량: 근처의 모든 적에게 영혼 조각당 45/60/75 (+주문력의 21%) 의 마법 피해 ⇒ 스웨인이 R - 악의 승천 지속시간 동안 흡수한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최대 피해량 제한이 적용됩니다) 신규R - 악의 불길 최소 피해량: 100/150/200 (+주문력의 50%) 신규R - 악의 불길 최대 피해량: 200/300/400 (+주문력의 100%) 신지드Q - 맹독의 자취 비활성화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활성화되었을 때 스킬 바에 있는 스킬 아이콘이 더 밝게 표시됩니다. 활성화/비활성화 스킬이 실수로 취소되지 않도록 타이밍의 일관성을 개선했습니다. Q - 맹독의 자취비활성화 대기시간: 0초 ⇒ 0.5초 표시: Q - 맹독의 자취가 활성화되었을 때 아이콘이 더 밝게 강조됩니다. 아우렐리온 솔Q - 은하 해일 기절 최대 지속시간과 초당 신생별 크기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혜성전설 최대 이동 속도가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Q - 은하 해일 신생별을 최대한 키우는 플레이는 너무 비효율적이라 게임을 고의적으로 포기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아우렐리온 솔 스킬의 개성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잘 계획된 플레이에서 특히 제대로 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Q - 은하 해일 신생별을 더 엄청나게 키우기가 쉬워질 겁니다. Q - 은하 해일기절 최대 지속시간: 발사 5초 후 1.65/1.8/1.95/2.1/2.25초 ⇒ 발사 5초 후 2.2/2.4/2.6/2.8/3초 (기절 최소 지속시간은 그대로 0.55/0.6/0.65/0.7/0.75/0.8초입니다.) 신생별 크기 증가량: 33% 증가 E - 혜성전설최대 추가 이동 속도: 25/30/35/40/45% ⇒ 25~45% (레벨에 따라) 아칼리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과 기력 회복량이 일정해집니다.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은신 유형이 변경됩니다. Q - 오연투척검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표창곡예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아칼리의 기동성을 약간 감소시키는 동시에 다른 위력을 강화하는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아칼리의 은신 유형이 투명으로 변경되어 절대 시야로 모습이 드러나게 되었고, 따라서 아칼리가 W - 황혼의 장막 안에 있을 때 적이 아칼리를 발견하기 쉬워질 겁니다. 또한 아칼리가 도망치기 위해 R - 무결처형을 사용하면 더 큰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하지만 기력 회복량과 E - 표창곡예 피해량을 증가시켰으니 아칼리의 공격을 예상치 못했던 적에게 여전히 강한 공격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마법 저항력: 32.1 ⇒ 37 체력 증가량: 85 ⇒ 95 Q - 오연투척검주문력 계수: 50% ⇒ 60% W - 황혼의 장막은신 유형: 흐릿해짐 ⇒ 투명 (이제 절대 시야 효과로 아칼리의 윤곽만이 아닌 전체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 2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기력 회복량: 40/50/60/70/80 ⇒ 8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삭제지속시간 증가 효과: 아칼리가 기본 공격이나 스킬 사용으로 투명 상태가 해제되어도 W - 황혼의 장막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 - 표창곡예표창 피해량: 70/105/140/175/210 (+추가 공격력의 70%) ⇒40/70/100/130/160 (+총 공격력의 35%) 신규표창 주문력 계수: 50% 돌진 피해량: 50/80/110/140/170 (+추가 공격력의 70%) ⇒40/70/100/130/160 (+총 공격력의 35%) 신규돌진 주문력 계수: 50% R - 무결처형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120/110/100초 아트록스기본 체력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부활 효과가 삭제됩니다.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이 늘어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과거 두 번의 패치에 걸쳐 조정사항을 적용했음에도 아트록스는 여전히 프로 플레이에서 건재한 모습을 보입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부활 효과가 삭제되면 상대 챔피언을 모르는 채로 선택했을 때 발휘하는 안정성이 감소할 겁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증가량: 0.75 ⇒ 1 R - 세계의 종결자삭제필멸자: 아트록스가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도 부활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 40/55/70% ⇒ 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0/80초 알리스타기본 마나와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알리스타가 평균적 플레이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프로 플레이에서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마나를 증가시켰으니 공격로에서 마나 관리를 어려워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겁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278.84 ⇒ 350 마나 증가량: 38 ⇒ 40 우르곳W - 심판의 원 비활성화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활성화/비활성화 스킬이 실수로 취소되지 않도록 타이밍의 일관성을 개선했습니다. W - 심판의 원비활성화 대기시간: 1초 ⇒ 0.5초 유미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하고 마나 회복 효과가 삭제됩니다. Q - 사르르탄으로 강화되는 피해량이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슈우우웅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체력 회복 계수가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프로 플레이에서 유미의 위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게임 초반에 약점을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게임 극초반에 유미의 압도적인 포킹 공격 능력이 약화되는 동시에 게임 후반 공격로 정리 능력이 강화될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보호막: 80~300 (레벨에 따라) ⇒ 50~300 (레벨에 따라) 삭제마나 회복: 유미가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적을 공격해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Q - 사르르탄강화된 피해량: 60/105/150/195/240/285 (+주문력의 60%) ⇒50/95/140/185/230/275 (+주문력의 65%) 마나 소모량: 60/65/70/75/80/85 ⇒ 75/80/85/90/95/100 E - 슈우우웅기본 체력 회복 계수: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최대 +100% ⇒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최대 +130%(주문력 계수에 따른 체력 회복 효과는 그대로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최대 +300%입니다.)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30/40/50/60/70 진W - 살상연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속박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타이밍과 전략을 생각해서 사용하는 진의 스킬을 약간 강화했습니다. W - 살상연희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2초 속박 지속시간: 0.75/1/1.25/1.5/1.75초 ⇒ 1/1.25/1.5/1.75/2초 탐 켄치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피해량의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중첩이 마법 피해량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스킬을 사용해도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Q - 혀 채찍이 근거리 부채꼴 영역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지 않습니다. 적을 기절시키면 모든 중첩이 소모됩니다. W - 집어삼키기를 적에게 사용 시 적용되는 시야 축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W - 역류를 적에게 사용 시 기절 효과가 삭제됩니다. E - 두꺼운 피부의 회색 체력 전환율이 감소하지만 체력 회복 계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만 보호막이 사라진 후 시작됩니다. 공격로에서 상대를 끊임없이 괴롭히는 군중 제어 효과와 Q - 혀 채찍의 넓은 근거리 명중 범위와 같이 탐 켄치를 대처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으로 만드는 요소를 광범위하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삭제맛있는 생선: 스킬 사용 시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에 따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삭제음식 없음: 스킬을 사용해도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적중 시 피해량: 중첩당 탐 켄치 최대 체력의 1.5% ⇒ 중첩이 있을 경우 중첩 수에 상관없이 탐 켄치 최대 체력의 2.5% Q - 혀 채찍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8/7.5/7/6.5/6초 삭제근거리 명중 범위: 사용 시 탐 켄치 앞 넓은 부채꼴 영역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지 않습니다. 신규전기 낚시: Q - 혀 채찍으로 적을 기절시키면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을 모두 소모합니다. 둔화 효과: 50/55/60/65/70% ⇒ 30/35/40/45/50% 둔화 지속시간: 2초 ⇒ 3초 기절 지속시간: 1.5초 ⇒ 2초 W - 집어삼키기/역류삭제아귀 불빛: 집어삼켜진 적의 시야가 축소되지 않습니다. 삭제구토: W - 역류로 내뱉은 적이 0.25초 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피해량 계수: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 ⇒ 대상 최대 체력의 11%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400/450/500/550/600 ⇒ 500 신규물고기는 친구이자 음식: 탐 켄치가 푸른 파수꾼과 붉은 덩굴정령에게 W - 집어삼키기/역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두꺼운 피부회색 체력: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80/85/90/95/100% ⇒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45/50/55/60/65% 회색 체력 회복 계수: 회색 체력의 20/25/30/35/40% ⇒ 회색 체력의 75% (모든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사용 시부터 6초 ⇒ E - 두꺼운 피부 보호막 지속시간이 지나거나 소모된 후 3초 파이크E - 망자의 물살이 챔피언이 아닌 대상도 기절시킵니다. R - 깊은 바다의 처형이 처형당하지 않는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파이크도 추가 골드를 주는 "수당"을 획득합니다. 9.13 패치의 파이크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서 서포터 파이크와 단독 공격로 담당 파이크의 위력이 같아진 것은 의도한 대로이지만 단독 공격로 담당 파이크는 약간 강화할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E - 망자의 물살신규친근한 유령: E - 망자의 물살이 챔피언이 아닌 대상을 기절시키지만 피해는 주지 않습니다. R - 깊은 바다의 처형신규생존자: R - 깊은 바다의 처형으로 처형되지 않는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현상금 배분: 파이크가 R - 깊은 바다의 처형으로 적을 처치할 때 챔피언 처치에 마지막으로 관여한 아군이 "수당"을 획득합니다. ⇒ 챔피언 처치에 마지막으로 관여한 아군과 파이크가 모두 "수당"을 획득합니다. 1등 항해사: 파이크가 R - 깊은 바다의 처형 사용 후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파이크가 "수당"을 1개 ⇒ "수당"을 2개 획득합니다. 신규아이콘: R - 깊은 바다의 처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 파이크의 체력 바 옆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원거리 상단 공격로 챔피언프로 플레이에서는 몇 안되는 원거리 상단 공격로 챔피언이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챔피언 선택/금지 과정에서 먼저 선택하기가 안전하다는 점과 유리한 상대를 만났을 때 게임 초반에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잠재력 덕분이죠. 제이스공격력이 감소하고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전격 폭발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58 ⇒ 54 공격력 증가량: 3.5 ⇒ 4.25 Q - 전격 폭발피해량: 70/115/160/205/250/295 (+추가 공격력의 100%) ⇒55/105/155/205/255/305 (+추가 공격력의 120%) 케넨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번개 질주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50.544 ⇒ 48 공격력 증가량: 3.3 ⇒ 3.75 공격 속도: 0.69 ⇒ 0.625 E - 번개 질주추가 공격 속도: 30/40/50/60/70% ⇒ 40/50/60/70/80% 니코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공격력 증가량과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니코가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해도 기본 지속 효과 - 태고의 마력으로 변신한 상태가 풀리지 않습니다. W - 형상 분리 기본 지속 효과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52 ⇒ 48 공격력 증가량: 2 ⇒ 2.5 공격 속도: 0.645 ⇒ 0.625 공격 속도 증가량: 2.5% ⇒ 3% 기본 지속 효과 - 태고의 마력누구게?: 니코가 적을 기본 공격해도 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W - 형상 분리기본 지속 효과 추가 이동 속도: 20/25/30/35/40% ⇒ 10/15/20/25/30%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9.14 패치 챔피언 하향코르키: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일라오이: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자르반 4세: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클레드: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나미: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트린다미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우르곳: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볼리베어: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9.14 패치 챔피언 상향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8% 및 받는 피해량 -12% 알리스타: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제이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키아나: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0% 사일러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신드라: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탈론: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트런들: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유미: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사망 정보 화면새롭게 변경된 사망 정보 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사망 정보 화면에는 피해 유형 분석, 전투 지속시간,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 등이 표시됩니다. "사망 정보" 버튼을 클릭하면 사망하기 전 입은 피해에 대한 추가 세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직 더 많은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니 기대해주세요. 그럼 이제 게임에서 사망 정보를 확인하며 자신의 플레이를 분석해보세요! 아군 채팅 보기설정 > 인터페이스 > 채팅에 아군 채팅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아군 채팅 보기" 항목은 기존의 "전체 채팅 보기" 옆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군 채팅 보기"와 "전체 채팅 보기" 양쪽 모두 기본 설정은 체크된 상태이지만 두 항목 모두 체크를 해제하면 아군과 적의 채팅이 설정 변경 전까지 표시되지 않습니다. 표시하고 싶은 채팅을 체크하면 다시 채팅이 표시됩니다. 두 항목 모두 체크를 해제해도 게임 전 챔피언 선택 화면의 채팅과 게임 후 통계 화면의 채팅은 그대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추후 게임 전후 채팅도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할 것인지 검토하려고 합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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