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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9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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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9일(수) 9.20 패치 노트9.20 패치 노트2019-10-09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블리츠크랭크기본 방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9.19 패치의 사거리 증가로 블리츠크랭크의 위력이 다소 과해졌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기본 능력치를 약간 낮췄습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44 40 방어력 증가량4 3.5 가렌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의 체력 재생이 더 안정적으로 진행됩니다. W - 용기를 사용하면 첫 0.75초 동안 추가 피해 감소 대신 보호막을 얻습니다. E - 심판의 회전 횟수가 공격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데마시아의 정의가 항상 고정 피해를 입히며 악당 효과가 삭제됩니다. 궁극기의 악당 효과를 삭제하는 등 가렌을 위한 큰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가렌 플레이어와 상대방 모두가 선호하지 않는 악당 효과는 게임에 부정정인 영향을 미칠 때가 꽤 잦았습니다. 또한 가렌 본인이 목표 대상을 자유롭게 선택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했죠.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증가량2.9% 3.65% 체력616.28 620 체력 증가량84.25 84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체력 재생5초당 최대 체력의 2/8% (레벨에 따라) 5초당 최대 체력의 1.5~10.1% (레벨에 따라) 삭제강화된 체력 재생가렌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25/50% (레벨에 따라) 이하일 때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의 체력 재생량이 두 배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체력 재생 발동11레벨 이전에 9초 동안 미니언이 아닌 대상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됩니다. 11레벨 이후 4초 동안 에픽 몬스터, 포탑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됩니다. 7초 동안 에픽 몬스터, 포탑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됩니다. Q - 결정타신규사용 전 준비 시간이제 Q - 결정타의 사용 전 준비 시간이 기본 공격과 같이 가렌의 공격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가렌이 둔화되면 Q - 결정타가 사용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용기처치 시 저항력 부여유닛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33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150유닛 처치 시) 유닛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5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150유닛 처치 시) 업데이트보호막 가동첫 0.75초 동안 30%의 강인함 효과를 얻고 입는 피해가 추가로 30% 감소합니다. 첫 0.75초 동안 60%의 강인함 효과를 얻고 최대 체력 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E - 심판회전 횟수5~10 (1~16레벨에 따라) 7 (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0%마다 +1) 회전당 피해량14/18/22/26/30 (+공격력의 36~40%) 8/12/16/20/24 (+레벨에 따라 0~8)(+공격력의 32~40%) 추가 피해량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33% 증가합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력 감소 효과 발동을 위한 회전 횟수4 6 신규알렉산더 대왕이제 E - 심판의 회전당 정복자 중첩이 1회씩 쌓입니다. R - 데마시아의 정의삭제기본 지속 효과이제 가렌이 지난 5분 동안 가장 많은 아군을 처치한 적을 악당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신규라식 수술사용한 대상을 1초 동안 볼 수 있으며 대상이 시야에서 사라져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피해량175/350/525(+대상이 잃은 체력의 28.6/33.3/40%)의 마법 피해 150/300/450(+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의 고정 피해 아이번이제 원거리 챔피언입니다. W - 수풀 가꾸기로 기본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두 종류의 기본 공격 사거리에 적응할 필요가 없도록 기본 공격 사거리를 변경하여 아이번을 더 쉽게 다룰 수 있을 겁니다. (덤으로 더 강력해집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 사거리125 475 (아이번은 원거리 챔피언으로 분류되며 룬, 아이템 등이 알맞게 적용됩니다.) W - 수풀 가꾸기삭제긴 팔아이번의 기본 공격 사거리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리산드라기본 지속 효과 - 냉기의 지배와 W - 서릿발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프로 경기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며 싸움을 시작하는 리산드라의 특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능력치의 불필요한 소수점을 없앴습니다. 방어력20.216 22 기본 지속 효과 - 냉기의 지배주문력 계수30% 50% W - 서릿발주문력 계수50% 70% 판테온Q - 혜성의 창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판테온은 대부분의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 등장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에 높은 실력대의 랭크 게임에서 주로 영향을 끼치는 초반 피해량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버그 수정쓰레쉬의 W - 어둠의 통로를 이용하고 0.2초 이내에 판테온이 Q - 혜성의 창 및 W - 방호의 도약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혜성의 창기본 피해량75/115/155/195/235 75/110/145/180/215 키아나Q - 이쉬탈의 칼날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키아나의 교전 능력, 특히 3레벨 이후의 교전 능력은 생각보다 너무 강력해 게임 초반 생각보다 상대에게 큰 압박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Q - 이쉬탈의 칼날기본 피해량80/100/120/140/160 60/85/110/135/160 샤코이제 W - 깜짝 상자가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게임 초반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대신 후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과거의 챔피언 업데이트 이후 샤코의 플레이 방식과 정체성이 크게 바뀌었지만 게임플레이 관점에서 바람직하다고 보기에는 어려웠습니다. 샤코는 특히 게임 초반에 적을 공격할 때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하지만 현재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샤코의 모든 위력을 게임 후반 한 방에 집중하기보다는 게임 내내 발휘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66 63 공격력 증가량3.5 3 기본 지속 효과 - 암습신규기본 공격 피해량적을 뒤에서 기본 공격하면 10~25(레벨에 따라)(+추가 공격력의 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효과가 적용됩니다.) 신규E - 양날 독 피해량이제 뒤에서 공격하면 E - 양날 독이 15~50(레벨에 따라)(+주문력의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속임수은신 지속시간1.5/2.25/3/3.75/4.5초 2.5/2.75/3/3.25/3.5초 재사용 대기시간16/15.5/15/14.5/14초 12/11.5/11/10.5/10초 삭제시간이 다됐어이제 투명 상태에서 가하는 첫 번째 기본 공격이 Q - 속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피해량10/20/30/40/50 (+추가 공격력의 40%)(+주문력의 30%) 25/35/45/55/65 (+추가 공격력의 25%) 뒤에서 공격하면 Q - 속임수가 치명타로 적중해 130%의 피해를 줍니다. W - 깜짝 상자업데이트모두를 위한 선물상자가 발동되면 주변의 모든 적들을 공격합니다. 신규광역 피해15/20/25/30/35 (+주문력의 10%) (단일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량은 그대로입니다.) 신규챔피언이 아닌 대상 공포 지속시간챔피언이 아닌 대상을 상대로 2초 공포에 빠진 적의 이동 속도모든 적의 이동 속도가 100으로 감소합니다. 미니언 및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60으로 감소하고 챔피언의 이동 속도가 100으로 감소합니다. E - 양날 독피해 종류물리 피해 마법 피해 피해량55/80/105/130/155 (+추가 공격력의 60/75/90/105/120%)(+주문력의 75%) 70/95/120/145/170 (+추가 공격력의 80%) (+주문력의 60%) 잃은 체력 비례 추가 피해량상대방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0~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R - 환각상자를 개봉할 시간작은 깜짝 상자가 2초 후 발동됩니다. 작은 깜짝 상자가 즉시 발동됩니다. 피해량200/300/400 (+주문력의 100%) 150/225/300 (+주문력의 70%) 신규광역 피해10/20/30 (+주문력의 10%) (단일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량은 그대로입니다.) 공포 지속시간0.75/1/1.25초 1초 소나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준비되면 쉽게 알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의 편의성 개선소나가 더 쉽게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의 중첩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자원 표시가 추가됩니다. (소나에게만 표시됩니다.) 바루스기본 공격력이 증가하고 능력치의 소수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루스를 약간 강화하여 안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59 61 마나 재생7.34 8 마나360.5 360 체력499 500 빅토르Q - 힘의 흡수 마나 계수가 삭제됩니다. 증강된 W - 중력장이 다른 스킬에 둔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R - 혼돈의 폭풍이 더 자주 피해를 입히며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빅토르의 스킬 중 상대적으로 약한 편에 속하는 W - 중력장 및 R - 혼돈의 폭풍 증강 효과를 더 흥미로운 효과로 변경하고 빅토르의 마나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일반버그 수정마공학 핵의 능력치 수치가 빅토르의 다음 레벨 업이 아닌 구매 시 업데이트됩니다. 버그 수정증강: 여진 죽음의 광선 파동을 따라 일어나는 폭발의 범위가 증강되기 전의 E - 죽음의 광선의 범위와 같아집니다. Q - 힘의 흡수보호막 흡수량최대 마나의 8% (+주문력의 15%) 30~115 (레벨에 따라)(+주문력의 15%) W - 중력장업데이트증강: 붕괴W - 중력장에 의해 기절한 적들은 중앙으로 끌려갑니다. 스킬에 적중된 적의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20% 느려집니다. (R - 혼돈의 폭풍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R - 혼돈의 폭풍신규혼돈의 폭풍을 아십니까?빅토르가 처치당해도 R - 혼돈의 폭풍이 적 챔피언을 추적합니다. 신규구름 악당R - 혼돈의 폭풍이 지형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피해 주기2초 1초 피해 횟수3 6 초당 피해량130/210/290 (+주문력의 85%) 65/105/145 (+주문력의 45%) 증강: 가속도 이동 속도R - 혼돈의 폭풍이 || 20%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25%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폭풍의 최소 이동 속도는 || 200입니다. 250입니다. 최대 이동 속도는 || 300입니다. 375입니다.) 아이템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고유 사용 효과의 보호막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광역으로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챔피언이 적은 메타이기 때문에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왕관에도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보호막 피해 흡수량30 (+레벨당 15) 120 (+레벨당 10) 소셜 미디어를 통한 친구 추가9.20 패치 이후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친구를 찾고 추가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제 '친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로 찾기' 기능이 삭제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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