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운
2017-03-29 11:09
조회: 15,461
추천: 0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3/28원문 링크: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8wg5P3qE-quick-gameplay-thoughts-march-28?show=rundown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3/28 Meddler가 개발자 코너에 올림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아래에 생각을 조금 적어두었습니다. 다음에는(목요일?) 저희가 7.8에 작업할 것들이 뭐가 더 있는지 살펴볼 준비가 될 겁니다. 마법 피해 방어막 UI 저희는 갈리오를 개발하면서 탱키한 표적에게 긴 지속시간의 마법 피해 방어막이 걸려 있을 때 표적이 얼마나 피해를 받았는지 알아보기 힘들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적 챔피언 체력 바의 붉은색과 마법 피해 방어막의 보라색의 색조와 톤이 비슷하기 때문이었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희는 마법 피해 방어막의 막대 색깔을 조정했습니다. 그 변경에 대한 내부 피드백에서는 더 알아보기 쉽다고 했죠. PBE 피드백에서는, 종종 PBE 주기 중간에 적용된 다른 경우들과 같이, 반응이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된 후에는 새로 적용한 색깔이 일반 방어막 UI와 너무 비슷해서, 다른 오해를 가져온다고 느끼는 플레이어들에게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는 마법 피해 방어막의 색깔을 다시 조정해서, 적 체력 바 / 일반 방어막 둘 모두와 겹치지 않는 포인트를 찾고 색약 모드를 위한 구체적인 조율을 하기로 했습니다. 7.8로 옮겨진 것들 7.7 중 시험되고 있었으나 7.8 패치 주기로 옮겨진 것들입니다:
특이한 플레이스타일 업데이트 특이한 플레이스타일이 플레이어 서포트(역자 주: 북미서버의 GM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들의 주의를 끌면서 저희가 이들 특이한 플레이스타일에 어떻게 접근할지 다룬 글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까 해 씁니다. 게임플레이 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에 관해 아래 링크를 읽어보실 만하며, 이기려고 하는 것과 트롤링을 저희가 어떻게 구별할지에 대해서도 조만간에 좀더 이야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player-behavior-moderation/EtXQhs5J-weore-updating-our-policy-so-unusual-play-styles-dont-get-14-day-bans?comment=00030000 (역자 주: 위 링크의 글은 지금 실유게에 '케이티애로우' 님께서 번역해 올려 두셨습니다) 번역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51757) Quick Gameplay Thoughts: March 28 Meddler (NA) submitted in Dev Corner Morning all! Some thoughts below. Next time (Thursday?) should be ready to take a look at what some more of the things we'll be working on in 7.8. Magic Damage Shield UI During Galio's development we identified that on tanky targets it was too difficult to tell how much damage they were taking if they had a long duration magic damage shield up, because of the similarities in color and tone between the enemy healthbar red and magic damage shield purple. As one of the steps to improving that we tweaked the magic damage shield bar color. Internal feedback on that change was that it read better. PBE feedback, as is often the case for changes that go out mid PBE cycle, was minimal. After the patch went live however we started seeing a lot of feedback from players who felt that the new color was too close to the regular shield UI, resulting in a different mislead instead. We'll be adjusting magic damage shield color use again as a result, both to find a point that avoids overlapping enemy health bars/regular shields and to put in some specific tunings for colorblind mode. Things moving to 7.8 A couple of things that have been in testing during 7.7 will be moving to the 7.8 patch cycle instead:
Unusual Playstyles Update For anyone that hasn't already seen it we posted a runthrough yesterday on how we'll be approaching unusual playstyles like Smite Support Nunu that come to player support's attention going forwards. From the gameplay side most important thing there is that trying to win is what counts. Link below which is well worth a read, we'll be talking more about how we distinguish between intent to win and trolling soonish too/ (우디르를 7.7에 살펴본다 했는데 그 다음부터 나온 말이 없어 현 상황을 알려주면 고맙겠다는 요청에)
(다음 챔피언에 대한 힌트 요청에)
(그레이브즈에 대해 E 마저 삭제, Q 기본뎀 감소&계수 증가 2개의 방안이 있었는데 마저 삭제만 하는 거냐에 대한 질문에)
(라이즈도 쉔/아지르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게 궁의 성능을 줄여서 될 문제인지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라이즈로 싸우는 게 너무 어려워서 그런 건지 어떻게 생각하느냐 대한 질문에)
(우르곳 리워크는 언제쯤인지, 다음 신규 챔피언 이전일지 이후일지에 대한 질문에)
(시즌 중반 업데이트가 언제인지에 대한 질문에)
(시즌 중반 업데이트가 7.9 PBE에 적용되면 1주일 동안 테스트한다는 건데 시즌 중반 변경의 규모에 비해 너무 짧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
(리산드라 궁에 달린 자가치유를 패시브로 옮기는 건 어떠느냐에 대한 제안에)
(몇 패치 전의 즈롯 변경이 목표를 달성했는지, 추가적인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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