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링크: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8wg5P3qE-quick-gameplay-thoughts-march-28?show=rundown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3/28
 Meddler개발자 코너에 올림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아래에 생각을 조금 적어두었습니다. 다음에는(목요일?) 저희가 7.8에 작업할 것들이 뭐가 더 있는지 살펴볼 준비가 될 겁니다.

마법 피해 방어막 UI

저희는 갈리오를 개발하면서 탱키한 표적에게 긴 지속시간의 마법 피해 방어막이 걸려 있을 때 표적이 얼마나 피해를 받았는지 알아보기 힘들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적 챔피언 체력 바의 붉은색과 마법 피해 방어막의 보라색의 색조와 톤이 비슷하기 때문이었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희는 마법 피해 방어막의 막대 색깔을 조정했습니다. 그 변경에 대한 내부 피드백에서는 더 알아보기 쉽다고 했죠. PBE 피드백에서는, 종종 PBE 주기 중간에 적용된 다른 경우들과 같이, 반응이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된 후에는 새로 적용한 색깔이 일반 방어막 UI와 너무 비슷해서, 다른 오해를 가져온다고 느끼는 플레이어들에게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는 마법 피해 방어막의 색깔을 다시 조정해서, 적 체력 바 / 일반 방어막 둘 모두와 겹치지 않는 포인트를 찾고 색약 모드를 위한 구체적인 조율을 하기로 했습니다.

7.8로 옮겨진 것들

7.7 중 시험되고 있었으나 7.8 패치 주기로 옮겨진 것들입니다:


  • 리산드라 - 새로운 패시브 시험(여신의 눈물 스타일의 마나 스택과 스킬 시전 직후 강화된 평타). 저희는 다음 패치에 이걸 적용하던가, 만약 새 패시브가 별로라고 판단될 경우엔, 백업 변경(Q 계수, 아마도 다른 것들 추가)을 적용하던가 할 겁니다. 이 패시브를 제대로 시험할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 쉔 - 저희는 쉔의 스킬셋을 조직화된 플레이(역자 주: 프로 게임)와 일반적인 게임 간에 좀더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하는 몇몇 조정안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만약 한 쪽에서 밸런스가 맞으면 다른 쪽에서는 꽤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되는 식으로, 불행히도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쉔 문제를 해결키 위함). 이건 원래 7.7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준비되지 못했습니다.


  • 바드 - 바드 패시브의 변경(종 숫자에 따른 보상 조정, 더 많은 하급 정령)은 조짐이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시험중인 수치가 너무 강력하지 않나 하는 우려가 있어서, 아마도 한 패치 동안 이를 살펴볼 것입니다 (테스트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서 이게 7.7에 적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특이한 플레이스타일 업데이트
특이한 플레이스타일이 플레이어 서포트(역자 주: 북미서버의 GM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들의 주의를 끌면서 저희가 이들 특이한 플레이스타일에 어떻게 접근할지 다룬 글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까 해 씁니다. 게임플레이 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에 관해 아래 링크를 읽어보실 만하며, 이기려고 하는 것과 트롤링을 저희가 어떻게 구별할지에 대해서도 조만간에 좀더 이야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uick Gameplay Thoughts: March 28
 Meddler (NA) submitted in Dev Corner

Morning all!

Some thoughts below. Next time (Thursday?) should be ready to take a look at what some more of the things we'll be working on in 7.8.

Magic Damage Shield UI

During Galio's development we identified that on tanky targets it was too difficult to tell how much damage they were taking if they had a long duration magic damage shield up, because of the similarities in color and tone between the enemy healthbar red and magic damage shield purple. As one of the steps to improving that we tweaked the magic damage shield bar color. Internal feedback on that change was that it read better. PBE feedback, as is often the case for changes that go out mid PBE cycle, was minimal. After the patch went live however we started seeing a lot of feedback from players who felt that the new color was too close to the regular shield UI, resulting in a different mislead instead. We'll be adjusting magic damage shield color use again as a result, both to find a point that avoids overlapping enemy health bars/regular shields and to put in some specific tunings for colorblind mode.

Things moving to 7.8

A couple of things that have been in testing during 7.7 will be moving to the 7.8 patch cycle instead:


  • Lissandra - Testing a new passive (tear style mana stacking and enhanced auto attacks post spell cast). We'll either ship that or, if it's not working out, the backup changes (Q AP ratio, maybe something else) next patch. Needed more time to test that passive properly.


  • Shen - We've been looking at making some adjustments to Shen's kit to make him more balanceable in organized play versus regular match made games (if balanced for one ends up pretty unbalanced in the other, a long running Shen problem unfortunately). Those won't be ready for 7.7 as originally targeted though.


  • Bard - Changes to Bard's passive (adjusting which rewards at which Chime counts, more possible meeps) look promising. We've got some concerns the numbers in testing are too strong a power boost however, so we'll probably be taking another patch to look into those too (chance this does still ship in 7.7 though depending on how testing goes).

Unusual Playstyles Update

For anyone that hasn't already seen it we posted a runthrough yesterday on how we'll be approaching unusual playstyles like Smite Support Nunu that come to player support's attention going forwards. From the gameplay side most important thing there is that trying to win is what counts. Link below which is well worth a read, we'll be talking more about how we distinguish between intent to win and trolling soonish too/


그 밖에 댓글로 질문답변 있었던 것으로는:

(우디르를 7.7에 살펴본다 했는데 그 다음부터 나온 말이 없어 현 상황을 알려주면 고맙겠다는 요청에)
  • 우디르 변경은 7.8을 목표로 하는 중. 7.7에 우디르를 작업하는 건 팀의 다른 우선순위 작업 때문에 미뤄졌음.

(다음 챔피언에 대한 힌트 요청에)
  • 힌트를 얻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건 내가 피해야 할 것임. 신규 챔피언을 작업하는 팀은 새 챔피언과 그에 대한 티저 캠페인/프로모션에 많은 시간을 쓰고 있는데 그들이 멋진 소개를 할 기회를 해치기는 싫음.

(그레이브즈에 대해 E 마저 삭제, Q 기본뎀 감소&계수 증가 2개의 방안이 있었는데 마저 삭제만 하는 거냐에 대한 질문에)
  • 진정한 용기의 추가 마법 저항력을 삭제하는 쪽으로 결정함.

(라이즈도 쉔/아지르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게 궁의 성능을 줄여서 될 문제인지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라이즈로 싸우는 게 너무 어려워서 그런 건지 어떻게 생각하느냐 대한 질문에)
  • 라이즈의 방향은 솔직히 확실하지 않음. 시간이 허락할 때 좀더 생각할 필요가 있음. 라이즈가 확실히 쉔/아지르 스타일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데 동의함. 내 생각엔 궁뿐만이 아니라 더 많은 문제가 있음(크게 신뢰성있고 즉각적으로 맞출 수 있는 하드 CC, 대부분의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낮은 핑에서 확연히 좋아지는 성능, 최적화된 딜링 패턴을 뽑는 데 궁의 쿨타임 유무에는 의존하지 않는 점 등등)

(우르곳 리워크는 언제쯤인지, 다음 신규 챔피언 이전일지 이후일지에 대한 질문에)
  • 우르곳은 다음 신규 챔피언 전에 나오진 않을 것.

(시즌 중반 업데이트가 언제인지에 대한 질문에)
  • 시즌 중반 업데이트는 7.9가 거의 확실함.

(시즌 중반 업데이트가 7.9 PBE에 적용되면 1주일 동안 테스트한다는 건데 시즌 중반 변경의 규모에 비해 너무 짧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
  • 시즌 중반 변경 중 일부는 7.8 PBE 주기에 적용될 수 있지만, 본섭엔 7.9까진 적용되지 않을 것임. 뭐가 언제 준비될지에 따라 다름.

(리산드라 궁에 달린 자가치유를 패시브로 옮기는 건 어떠느냐에 대한 제안에)
  • 리산드라 궁의 자가치유가 자기 자신에게 시전했을 때만 되도록 한 이유는 적에게 시전하는 것을 포기했을 때의 보상을 주기 위한 것. 팀파이트에서 '그냥 들어가서 적에게 폭딜' 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선택을 할 때 도움을 줌. (진입해서 딜하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다른 선택도 하길 원했음)

(몇 패치 전의 즈롯 변경이 목표를 달성했는지, 추가적인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 괜찮아 보임. 완벽한 수치라고 할 수는 없지만, 괜찮은 수준이며 다른 것들이 더 시급함. 즈롯은 특정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의도되었기 때문에, 자주 보이지 않는 게 맞음 (만약 전부 그걸 쓰고 있다면 수치가 부분적으로 정도를 넘어갔을 가능성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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