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지금 롤은 모두가 미쳐있는 겜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음. 재미는 아직도 국내 게임 중 최정상급이지만, 유저들의 스트레스는 이미 한계를 넘은지 한참 지남. 이것에 대해서는 롤 유저 중 부정할 사람이 극소수라고 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설명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감.


-본론


1.채팅 삭제+핑 기능 대폭 강화. 모든 오더가 핑으로 가능하게 끔 바꿔야 함
ex) 부쉬에 핑찍으면 부쉬에 대기해라 or 부쉬에 적 있음 or 부쉬에 와드있음 이런식으로 세부오더 가능 해야 함. 이 기능이 도입될 경우 채팅으로 할 수 있는 건 농담 따먹기 2할 욕하고 싸우기 8할임. 즉, 채팅이 필요가 없게 됨. 심지어 채팅을 오롯이 "전략적 용도"로만 사용한다 해도 채팅은 롤에 부적합한 방식임. 왜냐? 마우스를 사용하지 못함. 마우스와 키보드로 조종하는 게임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야지만 상세한 오더를 내릴 수 있다는 건 매우 심각한 문제임. 채팅창을 "정보 공유창"으로 변경해서 오더 확인과 스펠체크 용으로 사용하도록 바꿔야 함. 여기서의 트롤은 고작해야 야스오-(생존) 야스오-(생존) 이지랄 밖에못하는데. 이런 유저는 그냥 간단하게 핑 차단하면 해결됨.

욕설 정지가 있지 않느냐? 의미 없음 30일 정지당하고 개 빡쳐서 부캐 파면 뉴비촌에 버러지 한명 추가되는거임. 오히려 난 정지 시스템이 진성 롤창 쓰래기들이 부캐 양산해서 롤 망치는데 기여한다고 봄. 이것 때문에 지금 브실골플에도 예전 예티급 정신병자들이 많이 내려온 걸 볼 수 있음.


욕설 정지, 채팅금지, 트롤 정지는 사회로 비유하자면 범죄자를 감옥에 가두는게 아님, 그냥 범죄자를 개빡치게 만드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현실에선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감옥에 "격리"해서 사회를 보호함. 또한 일종의 "교화"를 추구하고 사회성 교육을 받음(정상적인 감옥의 경우)

그런데 롤은? 명의 한개당 계정 5개, 심지어 그냥 계정 판매하는 유저도 많고 쉽게 다른계정 만들거나 사서 하면 그만임 또한 정지 기간동안 롤을 쉰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에게 그 어떠한 인성 교육도 제공되지 않음.

 채금도 채팅을 "칠 수는 있으나, 자주 못 쳐서 답답하게 만듦"<< 그냥 정신병자를 열 받게 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닌 매우 심각하고 반드시 반발이 일어날 수 밖에없는 비효율적인 대처 방식임. 만약 제제를 유지할 것 이라면, "명의 영구정지" 즉 그 명의는 리그오브레전드 계정 생성불가로 만드는 것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내가 채팅 차단하고 겜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 팀이 채팅치는거 대꾸안하면 더 열받아서 던지는 사람도 많음. 또한 어차피 나 빼고 다 채팅치면서 싸우면 어차피 나와 무관하게 짐.

게임 끝나고 나서 결과창보면 미친듯이 싸우고 있음. 그런 꼴 보고 나면 아, 차라리 채팅을 키고 싸움을 말려야 되나? 생각이 드는데 그 생각들면 다시 원점임.

핑 찍는게 복잡해지면 초보들한테 힘들다?  오더는 원래 초보의 영역이 아니므로 초보들은 그냥 핑을 안 찍으면 됨.


시스템상으로 핑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음. 
  
2. 듀오 삭제
듀오가 롤에 도움을 주는 부분 자체가 ㅈㄴ미미함.


팀 게임유저? 팀겜추구하는사람들은 일겜, 자랭, 격전, 사설 내전 함


봇 듀오? 지금 서폿 유저자체가 멸종함. 못하는 서폿이 잘하는 원딜에 끼어서하는거(혜지) 제외하면 고수원딜 고수서폿이 봇듀오가서 캐리해야지 하는경우 거의 없음 심지어 원딜 서폿의 호흡보다 미드정글의 호흡이 압도적으로 중요한 게임이 된지 오래임. 또한 이미 롤은 바위게 패치 때문에 타워 깨질때까지 라인전만하는 1대1 혹은 2대2 게임이 아님. 원래 5대5게임인데 한라인에 두명간다고 두명을 위해 듀오를 제공? 시즌 3면 인정함.


그리고 "듀오 대리", "패작 듀오", "우리팀 현지인 듀오vs 적팀 부캐 듀오" 등등 온갖 역겨운 것들이 다 듀오에서 파생 됨. 그냥 쉬운 예시로 플레~ 다이아 구간 서폿 주포인 유저들 비율은 남자랑 여자랑 반반에 가까움. 모스트 유미 나미 소라카 카르마 등등.. 여챔+원딜옆에 딱 달라 붙어서 힐/쉴드주면 1인분 가능한 챔임. 롤 디코방 들어가면 여왕벌 미친 듯이 많음. 이건 그들의 방식이 문제가 아님. 지금 롤은 잘해지기 위해선 반드시 배워야하는 게임이니까. 그런데 그걸 왜 "솔로랭크"에서 배우냐는거지 솔로랭크는 e스포츠와도 연관되어있고 롤유저들 대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티어" 즉 실력수준과 밀접한 연관이 되어있는데 자기실력보다 높은곳에 남의 도움으로 올라가있는게 대체 롤 티어 시스템에 무슨 도움이 된다는 거임?


-결론

지금 한국 사회도 온갖 혐오가 만연해 있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음. 롤도 정신병 게임이라는 소리 들은지 오래되었음. 유저가 병신이다? 민족성이 병신이다 같은 소리임. 즉 그냥 개소리임. 모든 사회적 문제의 원인은 개개인의 성향보다 그 사회의 규범, 관습, 제도 등의 환경적인 영향이 존나 큼. 롤도 마찬가지. 롤 유저가 정신병자이다? 개소리임 롤의 시스템이 유저를 정신병자로 만들고, 정신병자들이 롤을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임. 따라서 수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만 저 두 가지 문제는 각각 팀 플레이와 개인실력 향상, 티어 시스템을 완전히 박살내는 아주 쓰래기 같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이게 해결 안되고 점점 심화되면 롤은 게임으로써 가지는 긍정적 장점은 퇴색될 것이고, 사회에 해악이 되는 불필요한 존재 사회악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될 것임. 롤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제발 라이엇은 스킨팔생각에 지랄떨지 말고 집단 광우병에 걸린 롤 유저들을 치료할 방안을 마련하길 바람. 


p.s 닷지 패널티 추가하면 롤이 바뀔거 같아? 병신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