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 0층~1층에 서식중인 
애쉬 원챔 LangLang, Weyz 입니다. 
저는 애쉬만 해서 애쉬 템트리 연구에 시간을 많이 쓰는편입니다.
최근 선구인수 애쉬 템트리 (구인수 루난 몰락) 올렸었는데
루난도 너프됐고, 구인수를 올렸을때 뭔가 단점들을 느껴서
여러가지 템트리를 연구하다가 최근 괜찮은 템트리를 찾게되어 올립니다.

유령무희 - 무대 - 피바 (대부분의경우) 
유령무희 - 무대 - 맬모 (적 ap암살자) 
유령무희 - 무대 - 도미닉 (적탱커) 

선 유령무희 애쉬 

 1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템순서는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Zeal(열정의 검)-> Hearthbound Axe(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이렇게 올려주세요

[1] 장점 

1) 애쉬만이 가능한 선 유령무희 
다른원딜들은 선 유령무희 가면 그냥 망합니다. 유령무희에 붙은 치명타 20%는 사실 거의 안터진다고 봐야되기에
그냥 공격력 20붙은 공속템일뿐입니다. 치명타가 붙었지만 치명타가 안터지면 치명타가 무쓸모인 다른원딜들과 달리 애쉬는 치명타가 5%만되도 이 5%의 치명타가 패시브에 붙어 100% 활용 가능합니다.
즉, 유령무희의 20% 치명타는 애쉬에게서는 1코어에서도 그 능력이 발휘됩니다. 


2) 이동속도
애쉬는 이동속도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원딜입니다. 
뚜벅이기도하고, 갱호응시 어떻게 쫓아가서 한대만 때리면 상대는 스펠을 쓰지않고서는 애쉬 평타에서 못벗어납니다. 쾌속접근이란 룬을 활용하기에,  갱호응시 멀리서 w를 맞춰고 이속 으로 쫓아가서 평타 한대만 때리면, 무조건 상대 스펠빠지거나 죽어야합니다.  그렇기에 모든 템중에 이속의 가치가 가장 높은 유령무희 (기본이속 7% 평타시 7%추가) 는 애쉬에게 정말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뚜벅이의 애쉬에게 
갱호응 w 맞추고 추노
갱방지 (w 맞추고 튀다가 평타 한대 때리고 또튐) 
를 라인전에서부터 가능하게 해줍니다. 


3) 공격속도 
최근 패치로 인해 원딜들 공속 챙기기 정말 힘듭니다. 그렇다고 구인수를 가자니 ap 계수가 궁빼고는 없는 애쉬에게는 손해보는게 많습니다. 인피를 올리기에 최소 2코에는 인피를 올려야하는데
유령무희를 제외한 다른 공속이 붙은템 들은 크라켄30%, 폭갈 15% 등 1코로 공속을 챙기기엔 나사빠진템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령무희는 기본공속 30% 에 4타시 30% 추가 => 템하나로 총 60% 공속을 챙길수있습니다



4) 룬에 마법의 신발 채용가능 (300원 절약 +이속10 )
선 유령무희를 가기때문에 마나는 침착으로 퉁치고, 마법의신발을 채용 가능합니다.
애쉬는 선 광속신이 필수인데(위의 2번내용과 동일) 
유령무희 자체에 붙은 이속과 하위템의 Zeal(열정의 검)에 붙은 이속으로 인해 
룬 마법의 신발 찍어놔도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300원 절약 + 마법의신발 이속+10 추가) 



5) 집타이밍때 템 선택이 자유롭다
유령무희 하위템들 다 가격이 저렴해서 집갈때마다 그냥 돈되는대로 뽑으면 됩니다
롱소드 두개 먼저 올리고 
Hearthbound Axe(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보다는 Zeal(열정의 검) 먼저 올려주세요 

그리고, 4번과 연결되는 내용인데
유령무희+마법의신발 시점에 
집에갔을때 1300원이 있으면 광전사신발 스킵하고 bf 뽑아도 됩니다 (유령무희+bf 뽑을때부터 확실히 강해집니다)
800원 있으면 그냥 광전사의군화로 업그레이드 하면됩니다
그리고 좋은게, 마법의신발이 이속+35라
여차하면 신발 업그레이드 없이 그냥 무한의 대검달려도 됩니다. 


6) 3코 선택이 굉장히 자유롭다. 
유령무희 - 무한의 대검이 올라간상태에선 3코 선택이 굉장히 자유롭습니다
일단 치명타 템트리를 갔기에 
3코는 공격력만 그냥 붙으면 이때까지 올린 치명타와 중첩효율때문에 딜로스 없이 공격력이 탄력이 붙습니다


만약 유령무희-무대가 아닌 다른템+무한의대검이라면 3코에 공속템을 가지않은경우 딜로스가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무대를 올린상태에서는 3코 공속템을 가지 않아도 되기에 
3코 선택이 굉장히 자유롭다는걸 느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  3코 피바라기 4코 징수 or 철갑궁 
 적 탱인경우 - 3코 도미닉 4코 피바라기 
 적 ap암살자 - 3코 맬모 4코 피바라기  
 
(추가 설명을 덧붙이자면 치명타 템트리가 템을 올릴수록 강한이유는 
예를들면, 
치명타 0%일때 3코에 올린 공격력 100짜리 아이템은 단순 공격력 100만의 값을 하지만
치명타 40%일때 3코 공격력 100짜리 아이템은 공격력 130이상의 값을 합니다(정확한 수치는 계산이 필요)

이렇기때문에 유령무희->무한의 대검 템트리를 탄경우 3코 4코 (*공격력) or (*공격력+*치명타)가 붙은 아이템을 올릴수록 계속 강해집니다. 딜로스가 생기는 타이밍이 없죠.

[2] 단점

1) 유령무희만 있을때 유령무희 활용없이 싸울때 약함

유령무희 4코 패시브 활성화 되기전에 2vs2 꽝 붙으면 약합니다.
유령무희만 올라간 타이밍에 강하진않으니
유령무희 아이템(이동속도 + 공격속도)잘 활용해서 스마트하게 싸울생각하셔야됩니다.





결론 

1. 룬 마법의 신발 활용 
2. 유령무희만 나왔을때 꽝한타는 약하니 유령무희 활용하여 스마트하게 싸워야됨
3. 유령무희+ bf 나올시점부터 강해짐

4. 템트리)
유령무희 - 무대 - 피바 (대부분의경우) 
유령무희 - 무대 - 맬모 (적 ap암살자) 
유령무희 - 무대 - 도미닉 (적탱커) 

***아직 이 템트리 연구중이긴한데
애쉬만 하는 사람이라 
모든 템트리 마다 체감이 바로바로 느껴지는데
선유령무희후 무대애쉬 해보고 확실히 좋길래 올립니다 .


애쉬장인님 Ghost ashe님 식 돌풍 템트리를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제가 돌풍을 잘 못쓰기도 하고 
돌풍 자체가 100% 그 가치를 활용하기 어려운 템이라고 생각해서입니다.
돌풍템트리도 장점이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 
돌풍 잘쓰시면 
유령무희이후 무대대신 돌풍템트리도 괜찮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