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젠첩이 구맘짓을 왜 하냐고요? 룰러있는데? ㅎㅎㅎ 페까하려고 구마 올려치기한거잖아요. 음ㅡ흉하게 구마유시팬들인척 역체원은 구마다, 룰러같은 원딜은 가짜다 이러다가 룰러팬분들한테 쵸비 없으면 4강은 간다 팔딱견들아라며 조리돌림당한 기억은 잊었나요? ㅠㅜ 물ㅡ로켓론, 도박론, 요즘에는 무슨 메튜렁컵 이러면서 끊임없이 페까에 구마수호단 자처하셨던 젠ㅠ첩분들이 지금 와서 '갈햄들이 구스대전 때 구까하면 젠ㅡ첩으로 몰아갔다'고 주장하시는거에요? 갈햄들이 구까 = 젠첩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당시 갈햄들은 구마를 수호했다는거네요?

응맘이 구맘을 젠첩으로 모는건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는데
구맘이 응맘을 젠첩으로 몰려면 "응맘들은 역체원 구마를 음해해서 T1에서 방출, T1의 전력을 약화시키려는 거다. 그러므로 젠첩이다"라는 논리 밖에 없죠?

그러면 다음이 전제가 되어야 해요 ㅠㅜ
구맘의 입장에선
1) 젠첩은 구마유시가 T1의 1옵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2) 젠첩은 구마 방출이란 목표 달성을 위해 구마유시가 못한다고 선동하고 있다
3) 응갤은 동일한 스탠스를 보이므로 젠첩=응갤이다.

근데 1, 2번이 모두 이상하지 않나요?
젠첩이 진지하게 구마1옵션론이 맞다고 생각했다면 구마유시를 내려치기만 했어야죠. 그 대신, 물ㅡ로켓론은 나왔으면 안됐죠. 왜 상대방에게 구마유시의 가치를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죠?

바꿔 말하면,
구맘인 티원팬은 물ㅡ로켓론에는 동조할 수 없겠죠. 하지만 구맘이 옳기 위해서는 물ㅡ로켓론으로 보일 위험이 있는 구마1옵션 논리를 펼쳐야해요. 구맘인 티원팬이 자신의 정당성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 논쟁 자체가 젠첩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야해요. 상대가 젠첩이라고 주장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니깐요. 왜냐? 구마 올려지기 내려치기 전부 젠첩이야라고 하면 자신은 논지가 사라져버리니깐요.

결국 남은건 하나네요.

구맘 뒤에 숨은 젠첩말고 구까를 젠첩으로 몰아갈 세력은 없지 않나요?




이거 해석 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를 공격하려는 의도는 없고
막줄말고는 잘 이해가 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