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와맆의 아이템 벨런스는 격차가 크게 벌어진 상태입니다.이렇게 된게,불사의 쌍둥이,삼위일체,신성한파괴자,균열생성기,부서진 여왕의왕관 같은 고벨류 아이템때문입니다.얘내들 때문에 성능이 떨어지거나 애매한 템들이 무가치해진겁니다.일단은 고가=op라는 말이 아닙니다.가격이 낮아도 가성비가 좋아 고유한 가치가 있는 아이템은 많습니다.하지만,밑에 애들은 개편이 필요하다 생각되네요.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이다.'-시드 마이어-
저도 모든 템들이 좋은 선택지되었으면 합니다.성능에 기준을 휘귀성,가성비,능력치에 두고 설명하겠습니다.1~5점까지

<요유무의 유령검>
휘귀성:1점
가성비:2점
능력치:4점
이속템이 2코어 신발보다도 이속량이 낮습니다.저번 패치때,이속이 줄고 공격력55로 올랐는데,이 정도 공격력은 비슷한 가격에 AD템에서도 얻을 수 있는거지요.드락사르,무대,선체,피바처럼 말입니다.이속 능력치와 시너지를 낼려면은 이속 능력치를 많이 올리거나 이속을 합연산으로 얻어야 하는데,요유무는 둘다 안됩니다.50의 깡이속에 망자와도 시너지를 못내지요.월래 휼룽한 1코어템이 없지만,메타의 변화로 인하여 힘이 빠졌습니다.가격 인상과 탱커+마법사 메타로 제역할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정령의형상>
휘귀성:4점
가성비:3점
능력치:3점
회복은 몰라도 실드는 얻기가 힘듭니다.이 때문에 범용성이 많이 떨어집니다.오히려 전에 회복량 증가 효과가 났습니다.회복은 기본 공격마다 적용할 수 있고,별도의 능력치도 있습니다.하지만,실드량을 늘릴 수 있는 능력치도 얻고 룬으로도 얻지 못 합니다.그 만큼 전보다 활용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이쉬탈 씨앗통>
휘귀성:2점
가성비:1점
능력치:1점
가장 개편이 시급합니다.효과는 정글 주변에세 쓴 식물을 다시 쓸 수 있게 하는것이니,정글러한테 어울리겠네요.일단은 능력치가 애매합니다.체력과 쿨감,그리고 이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탱커한테 좋아보이지만,체력만 있어서 물체력이 되기 싶고 이속과 쿨감 모두 부가적인 능력치라 애매합니다.이속이 필요하다면 망자가 더 좋고 쿨감은 얼건이 좋으니까 말입니다.탱커 정글러도 와맆 쪽에서 많지 않은데,이러면은 AD쪽으로 돌리는게 나아 보입니다.
->공격력20,공격 속도40,체력100 가격2800골드
<영겁의 지팡이>
휘귀성:1점
가성비:2점
능력치:4점
완성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딜로스 일으키고,마나 회복은 제외한 효과는 깡능력치만 줌으로 아이템효과의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아이템 구매후 7분 30초가 죄어야 풀스택인데,완성한다고 효과 특별하지는 않습니다.방어를 원하면 부여왕과 균열이 났고,딜을 원하면 루덴이 더 좋거든요.광휘의 미덕처럼 팀전체의 유지력이라도 올린다면 좋겠습니다.
<심연의 가면>
마방템 중에서 뿐만 아니라 텡템 중여서도 마나는 휘귀합니다.그럼에도,효과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분명 충전을 하고 피해를 입혀도 평타 한 대만큼에 피해가 들어갑니다.개편된다면,적의 마방을 빼앗는 것으로 바꿀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수정반사기>
휘귀성:3점
가성비:1점
능력치:3점
능력치가 나쁘지는 않은데,많이 애매합니다.탱커들은 주문력이 필요없습니다.겨우3100골드에 60방마저에 30%방어증가를 주는 불사의 쌍둥이를 버릴 이유는 없고,마법사들은 부여왕이 더 좋거든요.AP템중에 거의 없는 CC기면역이라든가 치감이 붙거나 주문 흡혈이 생기거나 또는 대천사에 생면선이 이쪽으로 오지않는 이상은 갈필요성이 떨어지는 것 같내요.
<깨우친자의 언약>
휘귀성:1점
가성비:3점
능력치:1점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컨셉에 아이템이지만,우주의 추진력 보다는 부족하지요.우추가 더 싸고 쿨감도 더 많이 줍니다.그리고,쿨감을 바꾸는 효과도 있었어 실제 대기 시간감소를 더 누릴 수 있습니다.
<소생 마법 부여>
서폿템이면 모를까 존야같이 중요한 효과까지 버려서 갈 필요성은 없어 보입니다.서폿템 효과로 나왔으면 좋게네요.성능은 꽤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