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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3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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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버프 아이콘 표시 우선 순위 (ver. 25.07.23)안녕하세요. 25.07.23 버프 아이콘 표시가 또 한 번 개선되었네요. 오전 11시 15분 본문 수정. 아크 패시브 버프 : 보통 → 높음 (직업에 따라 설정값 변경. 본문 참고) <3줄 요약> 1. 우리가 높은 우선 순위로 봐야할 것은 누가 뭐래도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딜버프이다. 2. 예를 들면 : 서폿의 공증, 서폿의 아덴 (용맹/축오/저달) , 아드로핀 물약 등 3.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자 ![]() 본문 작성에 앞서, 위의 [동시 적용 버프 중첩 표기] 이제는 켜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엄지로아콘] ![]() 펫 효과 버프 표시 : 표시 x 캐릭터 스킬 효과 버프 : 기본적인 자버프 / 타캐릭 시너지 / 실드 등 (← 아직 개선 필요. 아래 후술) 서포터 공격 지원 버프 : 서폿 공증 버프 (빨강) / 서폿 아덴 버프 (노랑) / 서폿 초각 버프 (파랑+보라) 각인 효과 버프 : 아드레날린 스택 / 마나의 흐름 / 구슬 동자 / 달인의 저력 등 아크 패시브 버프 : 정열(폿 진화 앜패) / 입타 / 캐릭터 깨달음 앜패 등 요리 효과 버프 : 만찬 / 마나 회복 음식 등 아덴 효과 버프 : 기상술사 공이속 / 알카 카드 등 팔찌 효과 버프 : 순환 / 망치 등 배템 효과 버프 : 아드로핀 물약 엘릭서 연성 효과 버프 : 엘릭서 달인 스택 등 기타 효과 버프 : 스카우터 변신 시너지 / 세우라제 / 단심 / 레이드 임시 버프 등 <위와 같이 설정하는 이유> 1. 매우 높음 - 극딜 버프 용맹/축오/저달, 공증, 아드로핀 등을 우선하여 표시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2. 높음 - 우선순위로 표시하되, 극딜 버프 보다는 낮게 표시될 것 1) 캐릭터 스킬 효과 버프 : 본인 시너지 지속시간 안에 스킬을 잘 넣고 있는 지 확인하기 위해 (ex) 버서커의 레드 더스트 등) 2) 아크 패시브 버프 : 특정 직업들에 한하여 필요 (일격 스커 구슬의 저주 등) * 깨달음 아크 패시브 버프가 표시될 필요 없는 직업들은 우선순위를 낮추거나 꺼도 됩니다. 3) 세우라제/단심 같은 경우는 써본 사람을 알겠지만, "그것이 터졌을 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버프가 발동 되었음을 "확인한 후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표시될 필요가 있습니다. 4) 레이드 임시 버프 : 모르둠 2관 금은 안밖 패턴 등에서 구슬 주워먹었는 지 확인하는 등의 패턴 버프 3. 보통 - 버프창에 밀려 안 보이는 건 곤란. 표시는 될 필요가 있음 각인 효과 버프 : 아드레날린 스택 유지를 위해 4. 낮음 - 반영구 지속 버프 or 우선 순위로 표시되면 손해 1) 요리 효과 버프 : 아예 꺼버리면 만찬을 먹었는 지 확인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낮음으로 켜놨습니다. 2) 아이덴티티 효과 버프 : 표시만 하는 용도로 낮음으로 켜놨습니다. ----------------------------------------------------------------------------------------------------------------------------- <건의 사항> 캐릭터 스킬 효과 버프는, 본인 시너지 때문에 높음 우선순위로 표시를 희망합니다. 그런데, 이 경우 다른 클래스의 버프까지 겹쳐 버프창이 또 늘어지게 됩니다. 아크 패시브 버프 역시, 깨달음 버프를 표시하고 싶어서 높은 우선순위로 설정하면 굳이 필요 없는 정열(폿 진화 앜패), 입식타격가(진화 4노드) 등의 버프를 함께 표시하게 됩니다. 한 유저가 너무나 모범 답안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버프 표시의 정수는 아래 사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다시 개선 되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의 포인트는, 1. 본인의 버프 2. 팀원의 버프 3. 서폿의 버프가 구분되어 표시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 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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