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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9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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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미니의 333고찰 1편※ 쿨타임은 그냥 제가 쓰는대로 임의로 해놨습니다만... 바꾸고싶으면 이거 LLM 먹인 다음 해당 부분만 변경해서 새로운 사이클 알려달라고 하면 됩니다.주의) Gemini 3 pro(사고모드)로 했으니 가벼운 무료버전(빠른버전, Gemini2.5)로 하면 오류 날 가능성 있습니다워로드 스킬 사이클 최적화 연구 보고서Warlord Skill Cycle Optimization Research Report 1. 연구 개요 (Overview)본 연구는 워로드의 주요 3대 스킬(풀배럴 캐넌, 차지 스팅어, 버스트 캐논)의 데미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행되었습니다. 특히 **헤드 어택을 위한 탐색 시간(Delay)**으로 인해 발생하는 쿨타임 밀림(Drift) 현상을 해결하고, 단죄+심판(단심) 룬을 통해 사이클 주기를 압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1 핵심 변수 및 스펙
2. 용어 및 케이스 정의 (Case Definitions)본 보고서에서 사용되는 'Case'는 쿨타임 상황과 스킬 조합에 따른 행동 패턴을 의미합니다.
3. 사이클 흐름도 (Cycle Flowchart)개전 초기에는 쿨타임 감소가 없으므로 정석적인 사이클(Start Cycle)을 따르며, 이후 단심이 적용되면서 압축된 루프(Dan-Sim Cycle)로 전환됩니다. 3.1 Start Cycle (개전 ~ 예열)초반에는 풀배럴 캐넌의 쿨타임이 63초이므로, 중간에 지속딜(Case B) 구간이 두 번 발생합니다. 0초 (개전) Case A (기본 극딜 / FBC 쿨타임 63초 시작) ▼ 20초 대 Case B (1차 지속딜) ▼ 40초 대 Case B (2차 지속딜) ▼ 60초 대 (전환점) Case C1 or C2 (단심 시동 및 Case A+ 진입) 3.2 단심 순환 루프단심 적용 후 풀배럴 캐넌 쿨타임이 53.55초로 줄어들며, 지속딜 구간이 1회로 축소되고 가교 전략(Case C2)이 필수화됩니다. Loop Start (Case A+ 진입 후) Case A+ (단심 극딜 / FBC 쿨타임 53.5초 세팅) ▼ +20초 (Mid Phase) Case B (단심 없는 지속딜) ▼ +45초 (Bridge Phase) Case C2 (가교 전략: 차지 선행 → 이동 → 단심 재장전) ▼ +53.5초 (Re-Loop) Case A+ (반복) 4. 구간별 상세 운용 전략Phase 1. 개전 및 예열 (Start Cycle)$$Case A$$ 기본 극딜 (Start)
Phase 2. 단심 루프 진입 (Dan-Sim Cycle)$$Case A+$$ 단심 적용 및 루프 시작
$$Case B$$ 단심 없는 지속딜
$$Case C2$$ 가교 전략 & 단심 재장전 (핵심)
5. 상황별 변수 대응 (Drift Management)전투 중 헤드 탐색 시간이 길어져(4초 이상), 스킬 간 쿨타임 격차(Gap)가 발생할 경우 아래 매트릭스에 따라 대처합니다. 6. 결론 (Conclusion)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워로드의 최적 딜링 메커니즘은 **"단심을 통한 53초 주기 단축"**과 **"가교 전략(Bridge Strategy)을 통한 딜레이 상쇄"**로 요약됩니다.
이 사이클을 준수할 경우, 이론상 쿨타임 누수를 0에 수렴하게 만들면서 모든 스킬에 1.4배 증폭과 헤드 어택 보너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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