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그리드 당시에 창술 코어를 내놨다는 건, 일단 리메이크 자체를 염두에 두고 있지 않았다는 소리로밖에 안보이는데. (선심썼다. 이걸로 새 기분 좀 내 봐라!) 하고 냈다가 예정에도 없던 리메이크가 들어온 것 같단 생각.

그래서 창술은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감도 안 와서 일단 딜량만 깔짝 올려둔 너낌으로 보임.

솔직히 창술을 제대로 쓰려면 또 한 번의 개조 패치가 필요히다고 보는데 (대표적으로 차스 일반화 트포.) 얘네가 그것까지도 해줄까 싶기도 하고.....

근데 지금 제정신 박힌 사람들이면 2번 코어 쓰는 사람은 없을 거란 말이죠.
그래서 창술쪽 대폭 건드려주긴 할 텐데 이걸 뭐 어떻게 건드릴래나. 사실 피빕에선 쓰지도 않는 라이트닝 차지 같은 줫병신 트포 빼고 일반 조작 트포 넣고 스샷 폭멸창 딜 대폭 상향 정도 들어와야 비빌 수 있을 거 같은데....


근데 뭐 패치가 어떤식으로 들어오든 차징 족쇄 지닌 세팅이 노슈차 코어보다 약하다는 건 말이 안 되는 방향성이기에 즉발이 1번보다 약하거나 엔드로 잘 치면 근소하게 앞서는 정도가 최선일 거 같고.... 아 씨 종전 너무 재밋게 즐기고 있지만 그래도 즉발도 해보고는 싶은디.

일단 종전 리턴값좀 더 늘려다오. 라스 딜량을 아예 스샷급으로 확 늘려주던가, 전창 매커니즘을 손 보던가. 진짜 스택형으로 해주기만 하면 너무 편하긴 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