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고독한 기사는 방어 태세(Z)로 슈퍼아머를 받고,
건랜스를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강한 피해를 입히는 차징 헤드어택 딜러입니다.

2. 아크패시브

2-1. 진화 120포인트, 깨달음 80포인트, 도약 49포인트 (아이템 레벨 ~1660)

2-1-1. 마을 치명타 적중률 100% & 나머지 신속 (치명 펫)
* 치적은 다른 직업 실험 결과 소수점까지 버림 없이 반영되므로 99.X%여도 괜찮습니다.
2-1-2. 깨달음 포인트 부족 시 선봉장의 함성 대신 4티어 전술 이동 1레벨, 나머지 결사대 찍어주세요.
2-1-3. 남는 도약 포인트는 초월적인 힘 찍어주세요.

2-2. 진화 140포인트, 깨달음 100포인트, 도약 70포인트 (아이템 레벨 1680~)

2-2-1. 깨달음 4티어 순서는 선봉장의 함성 1 > 전술 이동 1 > 결사대 5 > 선봉장의 함성 2

3. 각인

3-1. 고정 각인: 원한 / 결투의 대가 / 슈퍼 차지
3-2. 선택 각인(택2): 바리케이드 / 저주받은 인형 / 안정된 상태 / 마나 효율 증가

* 유물 각인서 가격을 고려하여 바리케이드, 마나 효율 증가를 추천드립니다.

4. 스킬


* 나머지 보석 하나는 전장의 창 작열 넣어주시면 됩니다.
** 초각성 스킬은 풀배럴 캐넌, 각성기는 취향껏 채용

4-1. 필수 스킬
 차지 스팅거 / 전설 질풍 / 딜량 1위
 버스트 캐넌 / 전설 질풍 / 딜량 2위(근소)
 스피어 샷 / 전설 심판, 영웅 질풍 / 딜량 3위
 대시 어퍼 파이어 / 전설 단죄, 영웅 질풍 / 카운터 / 딜량 4위
 카운터 스피어 / 전설 태산, 전설 수호 / 피격&상태이상 면역, 반격기 (카운터 아님) / 딜량 5위

4-2. 선택 스킬 (취향 따라 택3, 시너지는 1개 이상 필수 채용)
 방패 밀치기 / 1-3-1 or 1-1-1 / 전설 압도 / 높은 무력, 시너지
 배쉬 / 1-2 or 2-2(시너지 2개 쓸 때) / 전설 압도 / 높은 무력, 시너지, 카운터, 스킬 포인트 아끼기
 증오의 함성 / 3-3-1 / 전설 풍요 / 받는 피해 감소, 보호막, 시너지, 실드 게이지 보충
 넬라시아의 기운 / 3-1-2 or 3-2-2 / 전설 집중, 전설 속행 / 받는 피해 감소, 파티 보호막, 파티 정화
 방패 격동 / 1-3-2 / 영웅 압도, 영웅 비전, 영웅 속행, 전설 광분 / 받는 피해 감소, 이동기
 파이어 불릿 / 2-X-1 / 전설 속행 / 2번째 트라이포드는 취향 따라 선택(파괴, 짤딜, 시너지)
*중요! 입장 사이클에서 파이어 불릿을 시너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3. 보석 우선순위
1순위: 버스트 캐넌(겁) - 차지 스팅거(겁) - 전장의 창(작)
2순위: 버스트 캐넌(작) - 차지 스팅거(작)
3순위: 스피어 샷(겁) - 대시 어퍼 파이어(겁) - 카운터 스피어(겁)
4순위: 스피어 샷(작) - 대시 어퍼 파이어(작) - 카운터 스피어(작)

5. 딜 사이클

전장의 창 스킬 아이콘이 없어서 전장의 방패로 대체합니다.
풀배럴 캐넌 스킬 아이콘이 없어서 스피어 대시로 대체합니다.
시너지 스킬은 배쉬로 통일합니다.

5-1.  입장 사이클
(정비소에서) - (조우)

정비소에서 전장의 창 켜고, 전장의 창 쿨 돌리고 입장
조우 시 시너지 - 풀배럴 캐넌 - 전장의 창 - 버스트 캐넌 - 차지 스팅거 - 짤딜

5-2. 초각성 스킬 사이클
()

전장의 창 - 풀배럴 캐넌 - 버스트 캐넌 - 차지 스팅거 - 짤딜
*깨달음 포인트 80 미만 유저는 시너지를 따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5-3. 일반 사이클
()

전장의 창 - 버스트 캐넌 - 차지 스팅거 - 짤딜
*깨달음 포인트 80 미만 유저는 시너지를 따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5-4. 단심 사이클
()

대시 어퍼 파이어(단죄) - 스피어 샷(심판) - 전장의 창 - 버스트 캐넌 - 차지 스팅거
*깨달음 포인트 80 미만 유저는 시너지를 따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6. 아크 그리드
모든 아크 그리드 보기: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39/189349

6-1. 111(전술 제어 - 방어 전술 - 방어 포격) *추천
아크그리드 이전의 고기워로드와 가장 비슷한 성격이며 버스트 캐넌과 카운터 스피어를 강화해주는 그리드
모든 세팅 및 사이클 동일

6-2. 333(종전 - 랜스 차지 - 크로스 랜스)
차지 스팅거를 강화해주는 그리드로서, 버캐 사용 시 전장의 창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331도 사용 가능하지만 곱연산 계산식과 차지 스팅거 적중률을 위해 웬만하면 333을 추천드립니다.
보석 우선순위 제외 모든 세팅 동일(라이징 스피어는 거의 채용하지 않음)

6-2-1. 보석 우선순위
1순위: 차지 스팅거(겁) - 버스트 캐넌(겁) - 전장의 창(작)
2순위: 차지 스팅거(작) - 버스트 캐넌(작)
3순위: 스피어 샷(겁) - 대시 어퍼 파이어(겁) - 카운터 스피어(겁)
4순위: 스피어 샷(작) - 대시 어퍼 파이어(작) - 카운터 스피어(작)

6-2-2. 그리드 333(종전) 사이클


6-2-2-1. 입장 사이클
정비소에서  - 조우 

정비소에서 전창 켜고, 전창 쿨 돌리고 입장
조우 시 시너지 - 풀캐 - 전창 - 버캐 - 전창 - 차스 - 짤딜

6-2-2-2. 초각스 사이클


전창 - 풀캐 - 버캐(초기화) - 전창 - 차스 - 짤딜


*풀캐 쿨이 5초정도 남았을 때 이런 식으로 차스와 풀캐 순서를 바꿔 써주셔도 됩니다.

6-2-1-3. 일반 사이클

전창 - 버캐 - 전창 - 차스 - 짤딜

6-3. 222(창술 - 스트라이크 포인트 - 확정된 포격) *비추천
즉발잔재처럼 슈차를 빼고 지속딜러가 되는 그리드입니다.
장점: 신선함
단점: 사멸보정도 없고, 딜량 1위스킬 차스가 빠지는데 딜량 증가량도 높지 않고, 스킬 딜레이로 인한 포지셔닝 불리함, 스피어샷 쿨타임 감소 제한, 쿨타임 고정 수치 감소가 아닌 남은 쿨타임 감소, 전장의 창 쿨타임 보정 없음, 쿨타임 소화 불가
다른 그리드 전전전이 222의 유유유보다 강합니다.
패치 전까진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