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을 켰을대 투지발산 상태가 되고 스킬이 강화되는 컨셉의 핵심은 스킬이 묶이지만 전체적인 딜 사이클이 아덴에 묶이지 않는게 핵심임.

그 증거가 투지발산시 딜이 증가하는게 아닌 무력이 증가하는거임.

하지만 쌍구슬이 추가되는 개편의 문제점은 이제 스킬이 아덴에 묶이는게 더 많아진게 문제임.
그래서 아덴에 딜 사이클이 강하게 묶이게 개편 됨.

근데 그렇게 개편할꺼였으면 쌍구슬을 추가할게 아니라 아덴을 켰을때 무력증가를 삭제하고 딜 관련 옵션을 넣어주는게 맞았음.

뭔가 특이하게 개편하려다가 본인들이 만들어놓은 직업 구조에 모순이 생긴 것.

내가 봤을때는 아직도 충격단련은 개편방향조차 재대로 구상되지 않는걸로 보임.
대체 언제까지 누더기식 개편이나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