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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3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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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우리가 투지억제에 대해 되게 비판적인거 아님?질서의 해 코어 : 대지 붕괴 (극의: 체술 전용)[1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15.0초 동안 '운명: 기력 응축'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기력 응축' : 투지발산 상태에서 기력 스킬 사용 시 15.0초 동안 '운명: 대지 붕괴' 효과를 획득한다. (최대 3중첩) '운명: 대지 붕괴' : 1중첩 당 대지가르기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7P] '운명: 대지 붕괴' 효과 보유 중 중첩 수와 관계 없이 투지 발산 상태에서 기력 스킬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2.0% 증가한다. [18,19,20P] 기력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 달 코어]질서의 달 코어 : 투지 강화 (극의: 체술 전용)[1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14P] 투지발산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투지발산 상태에서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7.0/8.0% 증가한다. [18,19,2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이게 대지붕괴 트리인데 총 데미지 증가량을 보면 17포 기준으로 대지가르기 : 27% 투지발산 도중 스킬 : 20 ~ 23% 이고 질서의 해 코어 : 투지 억제 (극의: 체술 전용)[1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기력 에너지를 모두 회복하며, 30.0초 동안 '운명: 투지억제'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투지억제' : 투지발산 상태가 아닐 때 기력 스킬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7P] '운명: 투지억제' 효과 보유 중 투지발산 상태가 아닐 때 투지 에너지가 가득차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2.0/14.0% 증가한다. [18,19,2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상시 강화 (극의: 체술 전용)[10P]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14P] 기력 스킬을 4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투지발산 상태가 아닐 때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20.0/21.0% 증가한다. [18,19,20P] 기력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3% 증가한다. 이게 투지억제 트리인데 총 데미지 증가량을 보면 17포 기준으로 대지가르기 : 3% 평상시 투지발산 아닐때 스킬 : 31 ~ 32% 풀게이지 투지발산 아닐때 스킬 : 43 ~ 46% 인데 비교해보면 대지붕괴 대지가르기 27% vs 투지억제 대지가르기 3% 투지억제 투지발산 게이지가 없는거 기준 대지붕괴 일반스킬 23% vs 투지억제 32% 투지억제 투지발산 게이지가 가득찬 기준 대지붕괴 일반스킬 23% vs 투지억제 46%임 근데 여기서 간과한게 보통 우리가 사이드 노드로 찍는게 일방타격이랑 더킹 or 날타 1포인데 투지억제는 대가3렙이 필요없어서 날타5 더킹4 일방타격까지 찍을 수 있고 그럼 날타 기력스킬 치피20%, 더킹 4%포함해서 예둔 전각, 진화 일격, 치피 상악세 기준 44%+32%+8%로 대지붕괴 284% vs 투지억제 304% 대지붕괴 대지가르기 28% vs 투지억제 대지가르기 7% 투지억제 투지발산 게이지가 없는거 기준 대지붕괴 일반스킬 24% vs 투지억제 36% 투지억제 투지발산 게이지가 가득찬 기준 대지붕괴 일반스킬 24% vs 투지억제 50%임 보통 대지가르기가 딜 지분에 30% 정도 차이난다 쳤을때 대가 3렙기준 200% 딜증이니 대지가르기가 1/3 되는 대신 대지가르기를 일방타격 발사대로 사용해서 다른스킬이 전부 12% 올라가거나 약점포착때 투지발산없이 26% 올라가는거라 괜히 투지발산에 사이클 맞추느라 스킬 꼬이는거 짜증나는 사람이나 용강에 강인함 절대 못 빼겠다 하는 사람들은 투지억제 트리도 그리 나쁘지않은 선택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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