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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2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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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
대략적인 체술 코어 효율 계산피아노딜러라 사이클도 안맞고 일망타진 로또로 변수가 너무많아서 계산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애초에 칠때마다 일망따라 DPS 계속 바껴서.. 아덴켜는 시간도 일망따라 매번 달라지고 철난폭이 투발안에 들어갈확률도 지 멋대로고 철난폭외에 용강이 들어가냐 일망3회냐 일망2회 전진이냐도 지 멋대로... 투억은 그나마 굴리는게 그대로인데 대붕, 메뚜기는 사이클이 쫌 많이바뀌는데 쿨누수 변수가 많아서 계산효율대비 쫌 낮을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제 능력 부족으로 계산방식이 틀릴수도있습니다. 틀린부분 보이시면 바로 말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사이클 정형화된 캐릭이 아니라 변수가 많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62342 아크그리드 코어 효율 계산기 전제조건 (기존 ZZ 체술인파) 8겁작기준 궁극기 미사용, 허수치는기준(실전시 변동) 투지발산 유효율은 30.45% 딜지분은 기력스킬인 대지가르기 30.45% 기력스킬인 열혈폭격 16.46% 기력스킬인 난타연권 13.17% 기력스킬인 철포난격 12.63% 기력스킬인 폭렬권 9.29% 기력스킬인 용의강림 5% 기력스킬인 일망타진 7% 기력스킬인 전진의일격 0.29% 충격스킬인 파쇄격이 3.4% 충격스킬인 심판이 1.6% 그외 출혈,기본공격 0.71 기본적으로 올유물 17P기준 10P 기력스킬 해달 1.015^2 = 1.030225 1. 대지붕괴 대지가르기 가동률 감소는 18%로 가정함 (20%에서 초각스, 아덴투발모션 덜쓰면서 감소율 살짝 덜한 느낌) 철난폭이 투발안에 들어갈 확률은 대략 30%쯤으로 가정(이것도 쫌 높은것같기도..), 그외 열혈폭격제외 기력 22%가정 투지발산중 딜증 1.10*1.07 = 1.177 (상시강화시 1.10)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1.09*1.177*0.82 = 0.40922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1.177*0.3 + 0.1263*1.11*1.030225*0.7 = 0.16229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1.177*0.3 + 0.1317*1.07*1.030225*0.7 = 0.16313 폭렬권 0.0929*1.030225*1.2*1.177*0.3 + 0.0929*1.030225*0.7 = 0.10754 열혈폭격 0.1646*1.030225 = 0.16957 그외 기력스킬 0.1229*1.030225*1.177*0.22 + 0.1229*1.030225*0.78 = 0.13154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0039 효율 20.03% 대지붕괴 - 상시강화 - 대지파괴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1.09*1.1*0.82 = 0.38244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1.1*0.3 + 0.1263*1.11*1.030225*1.2*0.7 = 0.17851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1.1*0.3 + 0.1317*1.07*1.030225*1.2*0.7 = 0.17944 폭렬권 0.0929*1.030225*1.2*1.1*0.3 + 0.0929*1.030225*1.2*0.7 = 0.11829 열혈폭격 0.1646*1.030225*1.2 = 0.20349 그외 기력스킬 0.1229*1.030225*1.1*0.22 + 0.1229*1.030225*1.2*0.78 = 0.14915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6842 효율 26.842% *철난폭을 한번씩 1초씩 기다리면서 철난폭 쿨누수가 조금씩 있습니다. 또한 일망로또나 보스패턴따라 투발안에 뭐가 들어가냐가 많이 달라져서 효율이 쫌 많이 오락가락합니다.. 30%도 살짝 높게잡은것같기도 한데... 개인판단으로.. 보스가 기믹하러가거나 많이 사라지면 허공아덴 채워서 투발철난폭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면 쫌 유리해지긴 할것같습니다. 2. 투지억제 대지가르기 사용, 그외 모든스킬 비투발 투지억제 비투발 딜증8% / 상시강화 비투발 딜증 20% = 1.08*1.2 = 1.296 연격 피해량증가 폭철난 10.294% / 17.647% / 15.477% 해 17P 대지가르기 쓴다는 가정하에 써먹을 방법이 적어서 일단 유기.. 초각스만 쿨누수없이 완벽하게 아덴찰때 쿨돌아서 17P 써먹는다 쳐도 초각스아덴수급량 낭비 1초 지날때마다 대지가르기 가동률, 초각스가동률 감소로 효율 하락 투지억제(14) - 상시강화 - 연격 대지가르기 = 0.3045*1.030225 = 0.31370 폭렬권 0.0929*1.103*1.030225*1.296 = 0.13681 철포난격 0.1263*1.176*1.030225*1.296 = 0.19831 난타연권 0.1317*1.154*1.030225*1.296 = 0.20292 그외 기력스킬 0.2875*1.030225*1.296 = 0.3838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927 효율 29.27% 투지억제(14) - 상시강화 - 대지파괴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09 = 0.34193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96 = 0.18718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96 = 0.18815 그외 기력스킬 0.3804*1.030225*1.296 = 0.50789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8225 효율 28.22% 투지억제(14) - 상시강화 - 흑룡의도약 대지가르기 0.3045*1.030225 = 0.31370 용의강림 0.05*1.030225*2.0735*1.296 = 0.13842 그외 기력스킬 = 0.5884*1.030225*1.296 = 0.78561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9483 효율 29.48% *용강 강인함 사라짐 3. 반복도약 스킬가동률 8작기준 9.87초 상정 재사용시간 0.5초 감소효과 평균 4~5번으로 4.5로 계산 (2.25초) > 가동률증가 29.57% 치확100%기준 치명타피해량 기존 252% 가정 > 312/252 = 1.2380 17P효과 4번중1번 발동으로 30/4 = 7.5%로 계산 별코어 흑룡의도약 피해량증가 2.0735배로 계산 (강인함, 약점포착 대비) * 기존 1.6*1*1.948 > 14P 1.6*1.8*1.948 > 17P 1.6*1.8*1.7*1.32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61032?name=subjcont&keyword=%EB%A9%94%EB%9A%9C%EA%B8%B0 코어가없어서 해당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프레임긴 용강을 더 자주쓰게 되면서 그외 스킬 쿨누수가 발생하는걸로 보입니다 영상 보는걸로는 주력기 1~3초정도씩 누수나는것같은데 적어도 철난폭일 딜지분 42.09%의 10~20%쯤인 4.2~8.4%는 감안해야 하는 느낌인데 개인 쿨소화따라 차이날 느낌 그리고 궁극기나 프레임긴 초각스 쓰면 용강쿨감 횟수가 적어지긴 합니다. 다만 용강보석이 10겁작, 신속효율따라 기력스킬 사용시 쿨감은 고정인데, 모수가 줄어들면 효율이 더 상승할것 같긴 합니다. 반복도약 - 치명적인도약 - 흑룡의도약 용의강림 0.05*1.030225*1.15*2.0735*1.2957*1.238*1.075 = 0.2118 그외 기력스킬 0.892*1.03225 = 0.9207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8966 효율 18.96% 반복도약 - 상시강화 - 흑룡의도약 용의강림 0.05*1.030225*1.15*2.0735*1.2957*1.2*1.075 = 0.2053 대지가르기 0.3045*1.03225 = 0.31432 그외 기력스킬 0.5875*1.03225*1.2 = 0.72773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30445 효율 30.44% 반복도약 - 상시강화 - 연격 용의강림 0.05*1.030225*1.15*1.2957*1.2*1.075 = 0.099 대지가르기 0.3045*1.03225 = 0.31432 폭렬권 0.0929*1.103*1.030225*1.2 = 0.12667 철포난격 0.1263*1.176*1.030225*1.2 = 0.18362 난타연권 0.1317*1.154*1.030225*1.2 = 0.18789 그외 기력스킬 0.5875*1.03225*1.2 = 0.29419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6279 효율 26.27% (용강 강인함 확보+연격유틸) 사실 기존 ZZ에 상시강화 유물만 껴도 0.6384*1.015*1.2 = 0.77757 0.77757+0.3045+0.0571 = 1.13917 으로 13.91%... 상시강화가 다 해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그외 14P 밸류 대지붕괴14P - x(기력1.5%)14P - 대지파괴14P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0.82 = 0.31897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0.3 + 0.1263*1.11*1.030225*0.7 = 0.15309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0.3 + 0.1317*1.07*1.030225*0.7 = 0.15388 폭렬권 0.0929*1.030225*1.2*0.3 + 0.0929*1.030225*0.7 = 0.10145 그 외 기력스킬 0.2875*1.030225 = 0.29618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08067 효율 8.06% 투지억제14P - x(기력1.5%)14P - 연격14P 대지가르기 0.3045*1.030225 = 0.31370 폭렬권 0.0929*1.103*1.030225*1.08 = 0.11401 철포난격 0.1263*1.176*1.030225*1.08 = 0.16525 그외 기력스킬 0.4192*1.030225*1.08 = 0.46641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1647 효율 11.64% 반복도약14P - x(기력1.5%)14P - 흑룡의도약14P 용의강림 0.05*1.030225*1.15*1.8*1.2957 = 0.13815 그외 기력스킬 0.892*1.03225 = 0.9207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1601 효율 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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