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새로 받게된 러쉬는 "다른 스킬과 연계 시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기능이 생겼다.



혼자서 사용한 1번째 횡베기 블러디 러쉬
매우 긴 선딜을 가졌지만


피니쉬 스트라이크 이후에 이어서 사용한 블러디 러쉬
흰 이펙트와 함께 빠르게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무 스킬이나 다 가능하다




1. 연계 가능한 스킬

모든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 후딜 모션에 입력하면 된다.



아래에서 몇가지 특별한 스킬을 소개한다.



첫 Z 한정 팁으로
폭주하는 모션도 하나의 스킬 모션이기에 곧장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평타도 하나의 모션이기에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페이스바와 연계하여 발동 시킬 수도 있다.
빽잡을 때 사용하면 좋음



저스트 가드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쉽게도 파폭, 암수, 모닥불, 파수꾼 에포나 전용템 등의 스킬은 안 된다
장난감은 전투 상태에서 사용 불가능, 수렵 마체테는 던지는 모션 동안 전투/생활 퀵슬롯 변경이 불가능




2. 스킬 후딜레이 삭제 성능

새로 받은 블러디 러쉬는 일반적인 스킬을 선입력 했을 때보다 직전 스킬의 후딜레이를 삭제하는 성능이 더 좋다

예를 들어 2각 버서크 퓨리를 사용하고 후딜을 각각 스페이스바, 블러디 러쉬, 어설트 블레이드로 끊는 움짤을 보자



스페이스바는 칼이 땅에 꽂히자 마자 곧장 대쉬한다.



블러디러쉬 또한 스페이스바와 동일한 타이밍에 사용된다.



반면 평범한 스킬은 버서크 퓨리가 완전히 종료된 이후에야 사용이 된다.




그럼 러쉬로 후딜을 일찍 끊을 수 있는 스킬 뒤에 러쉬를 배치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조사해봤지만
적당한 스킬도 없고 이거보다 스킬 쿨을 미리 돌리는 게 더 중요해서 소득은 없었다.
굳이 고르자면 대뒤 헬블이 가장 체감이 좋았다.




ps. 그렇다고 스페이스바와 완전히 동일한 성능은 아니다.
스페이스바로만 캔슬 가능한 타이밍이 있다.
예를 들어 헬블레이드의 경우 스페이스바로 폭발을 캔슬하고 도망칠 수 있지만
블러디 러쉬는 아무리 입력해도 터진 후에 사용된다.

후딜레이 삭제 성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스페이스바 = 저스트 가드 > 블러디 러쉬 > 다른 평범한 스킬 > 이동 명령

그런데 스킬마다 끊을 수 있는 타이밍이 다를 수도, 같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2타는 스페이스바나 일반 스킬이나 큰 차이 없이 후딜을끊고 다음 스킬로 연계된다.
반면 어설트 블레이드는 스킬로 후딜을 끊으려면 오래 걸리는데, 스페이스바나 러쉬를 사용하면 빠르게 종료하고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ps2. 유일하게 스카우터의 기동 타격이 스페이스바급 성능을 가지고 다른 스킬을 끊을 수 있다
ps3. 미터기 제작자가 게임 스킬 애니메이션 파일을 뜯어 보았을 때 어떤 구조로 저런 정보들이 적혀있는지 조사했는데, 전체 모션 각 구간마다 가능한 것들이 정해져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시작후 0.2초간은 아무 입력 불가능, 0.2-0.9초 사이에 스페이스바로만 캔슬 가능, 0.9초 이후로는 이동으로도 캔슬 가능, 0.9-1.5초 사이에는 다른 스킬을 입력하여 발동 예약 가능 등 (선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