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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0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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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비기 블러디 러쉬 캔슬에 대한 모든 것![]() 이번 패치로 새로 받게된 러쉬는 "다른 스킬과 연계 시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기능이 생겼다. ![]() 혼자서 사용한 1번째 횡베기 블러디 러쉬 매우 긴 선딜을 가졌지만 피니쉬 스트라이크 이후에 이어서 사용한 블러디 러쉬 흰 이펙트와 함께 빠르게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무 스킬이나 다 가능하다 1. 연계 가능한 스킬 모든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 후딜 모션에 입력하면 된다. 아래에서 몇가지 특별한 스킬을 소개한다. ![]() 첫 Z 한정 팁으로 폭주하는 모션도 하나의 스킬 모션이기에 곧장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 평타도 하나의 모션이기에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 스페이스바와 연계하여 발동 시킬 수도 있다. 빽잡을 때 사용하면 좋음 ![]() 저스트 가드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 아쉽게도 파폭, 암수, 모닥불, 파수꾼 에포나 전용템 등의 스킬은 안 된다 장난감은 전투 상태에서 사용 불가능, 수렵 마체테는 던지는 모션 동안 전투/생활 퀵슬롯 변경이 불가능 2. 스킬 후딜레이 삭제 성능 새로 받은 블러디 러쉬는 일반적인 스킬을 선입력 했을 때보다 직전 스킬의 후딜레이를 삭제하는 성능이 더 좋다 예를 들어 2각 버서크 퓨리를 사용하고 후딜을 각각 스페이스바, 블러디 러쉬, 어설트 블레이드로 끊는 움짤을 보자 ![]() 스페이스바는 칼이 땅에 꽂히자 마자 곧장 대쉬한다. ![]() 블러디러쉬 또한 스페이스바와 동일한 타이밍에 사용된다. ![]() 반면 평범한 스킬은 버서크 퓨리가 완전히 종료된 이후에야 사용이 된다. 그럼 러쉬로 후딜을 일찍 끊을 수 있는 스킬 뒤에 러쉬를 배치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조사해봤지만 적당한 스킬도 없고 이거보다 스킬 쿨을 미리 돌리는 게 더 중요해서 소득은 없었다. 굳이 고르자면 대뒤 헬블이 가장 체감이 좋았다. ps. 그렇다고 스페이스바와 완전히 동일한 성능은 아니다. 스페이스바로만 캔슬 가능한 타이밍이 있다. 예를 들어 헬블레이드의 경우 스페이스바로 폭발을 캔슬하고 도망칠 수 있지만 블러디 러쉬는 아무리 입력해도 터진 후에 사용된다. 후딜레이 삭제 성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스페이스바 = 저스트 가드 > 블러디 러쉬 > 다른 평범한 스킬 > 이동 명령 그런데 스킬마다 끊을 수 있는 타이밍이 다를 수도, 같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2타는 스페이스바나 일반 스킬이나 큰 차이 없이 후딜을끊고 다음 스킬로 연계된다. 반면 어설트 블레이드는 스킬로 후딜을 끊으려면 오래 걸리는데, 스페이스바나 러쉬를 사용하면 빠르게 종료하고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ps2. 유일하게 스카우터의 기동 타격이 스페이스바급 성능을 가지고 다른 스킬을 끊을 수 있다 ps3. 미터기 제작자가 게임 스킬 애니메이션 파일을 뜯어 보았을 때 어떤 구조로 저런 정보들이 적혀있는지 조사했는데, 전체 모션 각 구간마다 가능한 것들이 정해져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시작후 0.2초간은 아무 입력 불가능, 0.2-0.9초 사이에 스페이스바로만 캔슬 가능, 0.9초 이후로는 이동으로도 캔슬 가능, 0.9-1.5초 사이에는 다른 스킬을 입력하여 발동 예약 가능 등 (선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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