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5 15:37
조회: 1,092
추천: 1
어설트 빌드에서 블슬 vs 퓨메에 대한 고찰로빌 극특치 / 잠해5 / 올10작 기준 (백어택 60%)
일격 블슬 분순 데미지 : 15.7억 일격 퓨메 분증 데미지 : 18.12억 블슬의 경우 1) 1사이클에서 1z~2z 블슬 / 속행이 2회 이상 터지면 2사이클에서 속행 몇번 터지든 3사이클에서 1z~2z 블슬 2사이클 당 1블슬 발동 확률 5.23% 15.7 / 2 X 1 X 0.0523 = 약 0.41 2) 1사이클에서 1z~2z 블슬 / 속행이 1회 터지면 2사이클에서 속행 몇번 터지든 3사이클에서 2z~3z 블슬 4사이클에서 속행 몇번 터지든 5사이클에서 사용 불가 6사이클에서 1z~2z 블슬 5사이클 당 2블슬 발동 확률 29.16% 15.7 / 5 X 2 X 0.2916 = 약 1.83 3) 1사이클에서 1z~2z 블슬 / 속행이 0회 터지면 2사이클에서 속행 몇번 터지든 3사이클에서 사용 불가 4사이클에서 1z~2z 블슬 3사이클 당 1블슬 발동 확률 65.61% 15.7 / 3 X 1 X 0.6516 = 약 3.41 경우의 수 세개 모두 더하면 블슬 사이클 당 기댓값 5.65 (템페 스킵하든 안하든 동일) 퓨메의 경우 3사이클 중 12번의 속행 중 1번이라도 터지면 3사이클 1퓨메 고정 총 3사이클 1퓨메 발동 확률 71.75% 18.12 / 3 X 1 X 0.7175 = 4.3337 12번 아에 안터지면 총 4사이클 1퓨메 발동 확률 28.24% 18.12 / 4 X 1 X 0.2824 = 1.279272 경우의 수 두개 모두 더하면 퓨메 사이클 당 기대값 5.61 -------------- 블슬 5.65 / 퓨메 5.61 단, 퓨메가 사이클 후반에 써도 된다는 가정이면 6.04 정확하게 하려면 실제로 모든 속행 경우의 수를 해봐야해서 생략한 것도 있어서 정확하진 않지만 혹시 똑똑하신 분 중에 계산이나 허수 테스트 해봐주실 분? ㅠ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