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소비 때문에 딜압축되서 좋아진거 맞아요
나선경때매 늘어진 딜사이클 줄었고 뇌명각으로 바속내에 할 수 있는 모션이 많아졌으며 이동기도 생겼습니다(버블포기)

지금 불쾌한건 과소비때문이아니고
1. 바속키고 1초이상 보스 따라가게되면 일반 사이클에도 꼴랑 주력기 3개 박는데 화룡에 바속 및 돌대가 안묻음
2. 금뢰사이클은 보스가 두발짝 정도만 움직여도 안묻음
3. 붕뇌내(펑)화 해도 4버 화룡이 안나갈때가 있는 것
4. 쿨은 돌았으나 내연 비비기가 덜되서 폭쇄가 2or3버로 나간다거나 사이클이 밀리는 것
5. 스킬 및 트포의 다양성이 없는 것
6. 영혼을 담아 때리면 무력이 약한것은 아닙니다만 1.5싸 포기헤야하는 것
7. 바속키고 보스가 도망갔을 때 창룡까지도 때리기 힘들다면 사이클 전체를 버려야 하는 것 < 이게 득이될때가 많다
8. 좁아터진 화룡범위
9. 신속을 높이든 치명을 높이든 dps나 체급에 크게 차이가 없는 것
9-1 예전엔 신속 비율을 옮기면서 한방딜이냐 dps냐 선택도 어느정도 가능했는데 지금은 치명 올리면서 뭉가 선택할경우 불쾌감만 가중되고 초딜찍 레이드 수박빨리먹기 정도밖엔 이점이 없고 신속을 올려봐야 dps는 올라가지도않음
10. 9에 더해 이도저도 아니여서 뭘 선택해야 할지 애매한 진화노드
11. 용포를 늦게써야하는 ㅈ같은 사이클 > 치적 준다고 붕천 넣고 바폭용 시작하면 붕천 쿨 안돌아서 내 사이클 꼬임

몇개 더 있는거같은데 기억이안나네요
딜 준수한거 맞습니다 무력필요한 기믹에서 1인분 못하는거 아닙니다 즐로아 2100점 정도 넘어가면 고점 막혓다는거 여실히 느껴질겁니다 그리고 불쾌한건 좀 해보면 느껴질거구요
위 같은 복합적인 이유로 불쾌해지는거지 비단 과소비랑 금뢰각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딜압축력 및 딜방식 자체는 큰 불만 없네요 그렇다고 할만충은 아닙니다

창룡 받을 때 다들 좋아하셨는데 구조개선 되지도않았고 dps도 안올랐었습니다 그저 풍신 로또딜 사라지고 실전에서 빠지는 풍신딜이 창룡에 확정으로 들어가서 저점이 확실히 보완되고 딜사이클이 깔끔하고 간결해졌죠

얘네는 배마를 건들기가 싫은거에요
수치조정만 해주면 딱 중상위권 언저리 밸런스 좋은 시너지딜러 한마리 국밥처럼 가지고가는거니까요
그때 받아냈어야했는데 참 … 속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