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얘기해서 처음 앜패 열리고 과소비 찍었을땐, 버블 압박감이 심화된건 맞았고 딜도 눈에 띌정도로 오른것도 맞았음. 막말로 과소비찍은 오의? 할만하고 좋았음 저점내려간건 아쉽지만 고점이 그만큼 뚫린건 사실이기 때문에

근데 여기서 기존 3오의로 굴리는것도 버블압박감이 있는데 도약 추가되고 플레이 감성이 개 ㅈ같아진것두 사실임 안그래도 버블압박이 심한데 그걸 더 심화시키는 바람에 사용감 joat 월섬, 방천으로 버블 수급을 하더라도 안그래도 빡빡한 기존 바속 6초 사이클안에 화룡이 안묻는것도 ㅈ같았고

도약 간소화 들어오고 나서 위의 문제는 어느정도 덜해진건 맞는데, 기존처럼 이 6초 폭탄목걸이, 버블압박감으로 인한 플레이감수성이 완전해소한건 아님. 거기에 편의성 이거 하나때문에 딜증 수치도 매우 낮고, 저 6초 폭탄목걸이 때문에 집발 채용은 아예 불가능한 수준인것도 씹 ㅈㄹ이고

종합적으로 봤을땐, 바속 야탄 목걸이 6초, 과소비 노드의 버블압박, 도약 노드의 낮은 딜증 및 선택지가 없는거에 대한 모든 불쾌감이 한번에
작용하는 바람에, 자공증이 문제니, 과소비노드가 문제니, 금뢰각이 문제니 하는거 같음.

결국엔 스마게가 패치를 했을 때, 각 문제점들을 통합으로 고려하지 않고 기존구조, 앜패, 도약을 따로 따로 내면서 패치를 해버려서 생긴 복합적인 문제가 가장 크지 않나 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