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28 20:16
조회: 479
추천: 0
현 시점에서 AS 원하는 점 간단히 작성해봄이번 패치로 용바는 이제 만지지 않겠구나 싶어서 이번에 바뀐 풍신을 기점으로 현 시점에서 몇 가지 AS받아 기존보다 딜압축을 좋게 만들 방법 생각해봤음. 일단 스킬트리는 바속 / 8작 용포 / 노보석 창룡 / 8겁작 뇌명 / 8작 붕천 / 8작 풍신 / 8겁작 나선 / 8겁작 화룡 / 8겁작 일단 이런식으로 세팅을 했구 풍신은 총 2번 사용하는 트리 바속 -> 풍신 -> 용포 -> 창룡 -> 붕천 -> (금뢰각) -> 나선 -> 뇌명 -> 화룡 붕천 -> 나선 -> 뇌명 -> 풍신 바속 -> 용포 -> 창룡 -> 붕천 ->(금뢰각) -> 나선 -> 뇌명 -> 화룡 현시점 사이클은 이렇게 구성되어있음. 이번 패치에 왜 그렇게 불만이 많은가에 대한 것은 대부분 뇌명각이 이전과 동일하게 이동기로서 역할을 못하는 것도 원인이라고 생각함. 따라서 뇌명각을 이동기로 사용하려면 어떤 패치가 이루어지는게 현실적인가 싶었으며, 일단 나선경 1트포 뇌진탕 노드 삭제 후 기본적으로 나선경에 박아주고 순환노드를 추가함으로서 적중 시 0.5버블을 추가로 환산 해서 붕 나 화가 되도록 하면 전보다 딜 사이클 압축도 되고 짤딜, 무력, 카운터 면에서 이득을 볼거라 생각함. 바속 -> 풍신 -> 용포 -> 창룡 -> 붕천 -> (금뢰각) -> 나선 -> 화룡 붕천 -> 나선 -> 풍신 바속 -> 용포 -> 창룡 -> 붕천 ->(금뢰각) -> 나선 -> 화룡 그래서 위 사이클처럼 변경되는거고 기존 폭쇄 사이클에 비해 선딜이 줄어서 압축 자체는 더 잘 되게 바뀐거라 생각함. 애초에 문제가 배마는 바속, 폭쇄, 의미없는 2타를 가지고있는 창룡까지 선딜 긴 스킬에 추가로 금뢰각까지 합쳐져서 바속시간이 모자란게 당초 원인에 과소비로 인해 딜압축은 좋아졌지만 버블 수급이 빡빡해지고 모든 스킬이 한 사이클에 돌아가버려서 이동기, 카운터까지 포함한 딜사이클 때문에 기믹 수행에 불편함이 문제였으며, 기존에도 그렇게 좋지 않은 짤무력이나 전체적인 무력도 구려진거라고 생각함. 그런데 이번 패치로 스커 패치하는 김에 폭쇄 대신에 풍신 함 써볼래? 라는 식의 패치가 들어왔구 그 풍신이 생각보다 사용감이 좋아 바속 패치 가망이 없어보이니 차라리 기존 딜사이클에 선딜을 줄여 시간을 확보하는건 어떤가 싶었음. 때문에 추가로 수정이 원하는 부분이 있는데 창룡 2타 -> 1타 금뢰각 1타 또는 시전속도 증가 풍신 1노드 삭제 후 치확 노드로 변경, 깡딜 상승, 쿨타임 소폭 감소 오의 준비 변경 등이 있고 추가로 뇌명각 스택형 총 2회로 변경, 시전속도 상승 등이 있으면 좋겠다 싶음. 붕천 스택형으로 2회도 생각해봤는데 누군가는 꼭 몸비틀 사람 나올거 같아서 패스하는 것이 나은가 싶고 애초에 오의 배마는 기존 애니츠 중에 가장 이동기가 구린직업이라 생각하는데 이번 서머너 패치 보면 우리도 이동기에 대한 개선 요구정도는 할 수 있다고 봄. 개인적으로는 방향성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함. 고정된 룬에 자유도가 추가되어 속행, 중독, 출혈 등 세팅의 선택 범위가 넓어졌다고 보고있기 때문이긴 한데, 결국에는 우리한테 일단 이렇게 패치해볼게 불만있으면 말해달라는 식의 패치여서 썩 기분은 좋지 않음. 아무리 생각해도 완성된 패치가 아닌거 같으니 지속적으로 AS요청하는게 나을거같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