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감히 이런 글을 써도 될련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누군가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남겨봅니다.

본캐 배마 유저분들이 기준이 아닌, 배마 어떤가요? 라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히 캐릭터에 대해 
여태까지 느낀바를 전하는 글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저 개인이 느낀 배마라는 캐릭터에 대한 소감으로,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뭔가 장황하게 적었다가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GPT 요약해옴...)


★오의 배마


장점

  • 구조 단순, 타격감 좋고 딜도 준수.

  • 저점이 높아 초보자에게 안정적인 딜러.

  • 레이드 숙련도에 따라 영수증 보는 재미가 있음.

단점

  • 캐릭터 숙련도보다 레이드 숙련도 의존도가 높음.

  • 그래서 금손과 일반 숙련 유저의 갭이 크지가 않아 고점이 막혀있다는 느낌이 듬.

  • 사이클이 어긋나면 현타가 큼.

  • 카운터가 주 아덴수급기중 하나라 카운터 기믹에 약한편(나선경 트리는 몰?루?)

  • 무력이 부족해 기믹 대응이 아쉬움.

  • 1700이후) 아크그리드 이후 싸이클이 늘어져 용바안에 우겨넣기가 더 힘들어짐.


★초심 배마


장점

  • 치명/신속 기반의 빠른 움직임과 기믹 슈퍼플레이 가능성.

  • 무한 용바로 높은 시너지 가동률

  • 내공연소 덕분에 체방이 높고 잘 죽지 않음.

  • 여러 고수들의 가이드가 있어 입문이 쉬움(ex: 마딧담, 포셔)

  • 포지셔닝 부담이 적음 (유사사멸, 유사타대 세팅 가능).

단점

  • 저점이 낮고 고점을 극한으로 뽑아야 오의보다 강함.
    (고점을 뽑아도 생각보다 아쉬운 딜량)

  • 딜 구조가 애매함 (주력 스킬 백어택 의존도 문제).
    ->딜지분 1,2위 스킬 (백어택), 3위 스킬(타대)
    ->완전한 사멸도, 타대도 아닌 애매함

  • 피격 면역기(피면) 이 아쉽고, 스페이스바 피면도 판정이 아쉬움.


결론

  • 배마는 입문자에게 접근성 좋은 직업이지만, 숙련될수록 성장 한계를 크게 체감함.

  • 초심과 오의 모두 각각의 재미가 있으나, 고점 유저 기준으론 답답함이 남는 캐릭터.

  • 단점이 명확하지만 전반적으로 인식이 좋은편이라 빠른 개선을 받기는 어려울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