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유물코어가 화룡으로 스타트하여 반강제적으로 시작한  똥손유저의

화룡 아크그리드 후기 입니다.

화룡(달)을 정가를 치면서 본격적으로 mizan 님  화룡아크그리드 따라하기에 들어갔고
허수에서는 어느정도 소화를 하기 시작한 후 , 가토와 실전레이드에 도전 했지만

결과적으로 똥손이슈로 처참하게 무너져 내렸습니다.

최적화된 mizan 님 스킬트리는 저에게 먼가 압박으로 다가왔고 
스킬트리의 시작이 기존에 비해 살짝 늘어진다? 라는 느낌을 받았고 
스킬 한 두개 차이지만 바속8초에 담기에는 사이클은 보스의 무빙을 소화하기 힘들었습니다.
복구하기 위해 스킬과 내공비비기로 아덴을 정리하다보면 딜은 나락으로 떨어졌고요
(모든게 숙련도 이슈긴 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기존 오의에서 크게 벗어나지 말아보자 라는것과  내공연소처럼 접근유지 시간으로 채우는 아덴을 벗어나서 예전처럼 즉시 아덴채우기로 해보자.  가 결론 이였습니다. 
(중간중간 3오의로 스킬써지는것도 신경쓰였음)

그래서 살짝 변경한 스킬트리의 허수 dps 뿐만 아니라 실전숙련이슈에서도 매우 만족하는결과를 냈습니다.

스탯은 기존 사용했던 오의배마(극특)것을 사용했으며 스킬트리는

1 .바화창 용(금) 뇌풍 붕화나 (전 집발 씀 .. 간소화 쓰면 더 간결해 짐 선택)
 (모두 4오의  /    "용 뇌 붕"  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씀 실전에서는 나선이 가끔 바속 안묻음)

2. 붕 나 뇌 
(다음 사이클 기다면서 붕으로 화룡 초기화 및 다음 스타트 치적10%+ 나선으로 짤딜 뇌명으로 아덴마무리)

3. 바화창 용풍 뇌나 붕화 
( 금뢰각 쿨일때 사이클이 매우 간소화해지며, 뇌나 붕화 부분은 상황에 맞게 조절가능)

이상 반복입니다.


제입장에서 

이론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1. 나선이 바속 1번만 적용되는 상황(붕천 공증으로 위안삼음)
2. 내연 딜 못쓰는 아쉬움

실전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은
1. 바화창 스타트가 너무 간결하고 깔끔했고(창룡miss% 낮아짐)
2. 용포 또한 뇌붕과 함꼐 유동적으로 아덴을 채울 수 있는 스킬이 됨

였습니다.

다음은 제 기준 허수  2분dps  평균입니다.

1. 아크 그리드 없었을때                      2.6
2. 화룡(달) 전설 14p 추가                    2.7 (바풍하면서 풍신에 치명상승)
3. 화룡(해) 고대+패왕권(별)유물           3.0 (창룡 나선 딜 상승 + 오의유동성 상승)
4. 화룡(달) 유물 업글                          3.3 (스킬트리 전면 수정 )

마지막으로
배마 아크그리드가 많이 아쉬운게 사실이지만 
소개드린 셋팅에서는 피면기 빈도수 상승 , 딜 약간 상승 , 유동성(용포+)상승 , 무력(쬐끔~~~~~상승)
에 의의를 두려 합니다. 

이상 똥손유저   아크그리드 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