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련님 글 참고했습니다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분석이랄것도 없습니다
중수는 선택지가 없네요

질서의 해 : 중력 역전
1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9.0%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운명: 중력 가속' 효과를 얻는다. '운명: 중력 가속' : 중력 가중영역 동안에만 지속되며 공격 속도가 20.0%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운명: 중력 가속' : 효과가 강화되어,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을 3회 적중 시마다 중력 게이지가 즉시 1% 회복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운명: 중력 가속' : 효과가 강화되어,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을 3회 적중 시마다 중력 게이지가 즉시 1% 회복된다.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9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2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중수 공속 올려주는 코어입니다.
치피도 올려주고 공속도 올려줘서 중수한태 가장 중요한 코어입니다.
이 코어를 드셨다면 더이상 공이속 팔찌와 정흡은 선택지가 아닙니다.
일반적인 치특아덴딜러와 같은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질서의 달 : 사건의 지평선
1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2.5% 증가한다.
14P: 중력 가중영역 발동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헤드 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8.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헤드 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9.0% 증가한다.
18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19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2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딜증코어

질서의 별 : 붕괴
1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이 대상의 방어력을 2.0% 무시한다.
14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9.0%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18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19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20P: 중력 가중영역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0.3% 증가한다.

딜증코어


그 외엔 직업 코어에선 중수가 쓸만한 코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위의 코어를 노리고 파밍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공용 코어도 살펴본 결과
효율은 아마 다른 분들이 계산해주실꺼라 믿고(포피셜이라던가)
유효코어만 몇개 살펴보면

혼돈의 해 : 현란한 공격
10P: 치명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55% 증가한다.
14P: 적에게 주는 피해가 0.5%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추가로 증가하고, 치명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55% 추가로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추가로 증가하고, 치명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 추가로 증가한다.
18P: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19P: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20P: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적추피 코어

혼돈의 해 : 안정적인 공격
10P: 받는 피해가 0.5% 감소한다.
14P: 추가 피해가 0.7%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받는 피해가 1.0% 추가로 감소하고, 추가 피해가 1.4%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받는 피해가 2.0% 추가로 감소하고, 추가 피해가 2.8% 증가한다.
18P: 추가 피해가 0.23% 증가한다.
19P: 추가 피해가 0.23% 증가한다.
20P: 추가 피해가 0.23% 증가한다.

추피코어(적추피 코어 하위호환)

혼돈의 달 : 불타는 일격
10P: 보스 이상 적에게 공격 적중 시 6.0초 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피해를 입힌다.
14P: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0.5%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추가로 증가하고, 화상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추가로 증가하고, 화상의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18P: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19P: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20P: 보스 이상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6% 증가한다.

보주피 코어(화상뎀이 에매해보임)

혼돈의 달 : 부수는 일격
10P: 보스 이상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부위 파괴 레벨 1에 해당하는 공격이 발생한다. 해당 효과는 30.0초에 1회만 발동한다.
14P: 치명타 적중률이 0.65%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치명타 적중률이 1.3% 증가하며, 부위 파괴 공격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10.0초 감소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치명타 적중률이 2.6% 증가하며, 부위 파괴 공격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15.0초 감소한다.
18P: 치명타 적중률이 0.21% 증가한다.
19P: 치명타 적중률이 0.21% 증가한다.
20P: 치명타 적중률이 0.21% 증가한다.

치적코어(치적이 모자란 분께 추천)

혼돈의 별 : 공격
10P: 공격력이 900 증가한다.
14P: 공격력이 0.55%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공격력이 1.1% 증가하고, 추가로 180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공격력이 1.65% 증가하고, 추가로 2700 증가한다.
18P: 공격력이 0.16% 증가한다.
19P: 공격력이 0.16% 증가한다.
20P: 공격력이 0.16% 증가한다.

혼돈의 별 : 무기
10P: 무기 공격력이 1300 증가한다.
14P: 무기 공격력이 0.75%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무기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추가로 260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무기 공격력이 2.25% 증가하고, 추가로 3900 증가한다.
18P: 무기 공격력이 0.23% 증가한다.
19P: 무기 공격력이 0.23% 증가한다.
20P: 무기 공격력이 0.23% 증가한다.

공격력 무공 코어(국밥)

정도가 있겠네요
공이속 코어도 존재하긴 하던데

혼돈의 별 : 속도
10P: 공격 속도가 0.9% 증가한다.
14P: 이동 속도가 0.9%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공격 속도가 1.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8%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공격 속도가 2.7%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2.7% 증가한다.
18P: 공격 및 이동 속도가 0.3% 증가한다.
19P: 공격 및 이동 속도가 0.3% 증가한다.
20P: 공격 및 이동 속도가 0.3% 증가한다.

혼돈의 해 : 재빠른 공격
10P: 공격 속도가 1.0% 증가한다.
14P: 치명타 피해가 1.4% 증가한다.
17P: (전설 등급 코어)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2.8%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코어)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5.6% 증가한다.
18P: 치명타 피해가 0.45% 증가한다.
19P: 치명타 피해가 0.45% 증가한다.
20P: 치명타 피해가 0.45% 증가한다.

임시코어로는 의미가 있지만 최종적으로 중력역전(공속코어)를 파밍하게되면 효율이 급락하는 코어입니다.

중수는 결론적으로 중수일때 풀공이속이라는 구조개편(?)을 받은 느낌이네요.
공속때문에 효율계산이 어려웠던 문제가 해결되서 꽤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로스트빌드만으로 중수 뎀증에 대한 계산이 전부 가능해지겠네요.
비록 쌍공이속 팔찌가 쓸모없어졌지만 카제를 깨고 코어를 파밍할때까지 야무자게 써주면 되겠죠ㅎㅎ
공이속 없는 팔찌를 이제 천천히 깎아야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