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3줄 요약
1. 딜 증가량 적당한 듯?
2. 그 중 붕쯔붕쯔는 쎈편인듯?
3. 붕쯔붕쯔


포피셜에서 변수통제 안해서 너무 부정확하다 해서 얼마쯤 나오나 궁금해져서 해봄

테스트 기준 (변수통제)
1. 예둔, 뭉가 사용X, 입타 채용, 속행룬 미채용, 각성기X, 음식X, 만찬X
2. 기본각인 원한 결대 바리 저받 안상 (올 유각 및 돌 제거)
3. 추후 계산 편의상 올치적 100% 를 위해 정단(돌4) 채용
4. 치적 100%로 측정 후 치적 60%, 중수 ON 시 100%으로 보정한 값
5. 555 즉발은 90%로 계산(중수를 안키기 때문에)
6. 정흡4(돌1) 채용 및 신속 0, 팔찌 공이속으로 공속 123%로 테스트
7. 10겁 10작, 회심 추피
8. 5분 동안 테스트(또는 루메킬까지)
9. 질서코어만 착용
10. 각 코어별 17P까지만 계산
11. 최대한 힘내서 딜했음

참고사항
1. 젬의 공격력, 추피, 보피 정확한 계산식 모릅니다.
2. 치적 보정할 때 치피증 계산 안했습니다. (물론 정단 치피증도 계산 안함)
3. 모든 코어가 유물, 고대가 아니고, 전설 뿐만 아니라 없는 것도 있습니다. (운명은 발동되어서 해봄)

위의 이유로 100%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한 70%?)
너 틀린거 같다 내가 계산하겠다 하시면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발)

보기전 주의사항
당연하지만 올헤드 고점플레이 기준입니다.
아래의 %가 높게 나왔다고 개사기네 마네 하는 건 말도 안됩니다.
모르둠 빼고 어느 누가 얌전히 머리를 내줍니까.
(양 직각 다 헤드인 디트는 도망도 못가)
그냥 참고 하시라는 겁니다. X같아도 참고하라고

(추가) 사믹 스페 중수 쓸 경우 데미지가 오히려 감소함 버그인듯 픽스되면 다시 해야 하나

계산값(결과만)

노코어 중수를 100%으로 두었을 경우

444 유물 : 116.48%
444 고대 : 120.24%

555 즉발 유물 : 93.01%
555 즉발 고대 : 99.29%

555 중수 유물 : 94.48%
555 중수 고대 : 97.27%

666 유물 : 124.89%
666 고대 : 130.6%

각 코어별 개인적인 생각
1. 444
괜찮다고 생각함. 포피셜 영상에서 20% 전후 증가한다고 했으니 딱 그 정도인 듯
조금만 버프해 줬으면 하지만

2. 555
괜히 정가쳤다.
비교하려고 트리시온 치고 노코어와 전분 비교하니까 현타왔다.
즉발도 중수도 둘 다 왜 하나 싶다.
그나마 즉발이 마나JOAT라는 것과 쿨 초기화가 시전 끝나면 이라는 것만 해결되면 쾌적하겠지만
결국엔 가족사진 안뜨면 망한 코어 아닌가? 이걸로 밑줄은 진섬 외엔 없다.
버프 안해주면 할 이유가 없다. (붕쯔붕쯔를 해야겠다.)

3. 666
유물이 24.89%면 쎄긴 쎄다.
하지만 기존 중수에 비해 힘든거 같다.
손가락 누르는게 많아지고, 순간 판단 필요하고, 사이클 빨리 돌리려면 높은 보석 필요하고 등등
이런 코어가 헤드 힘들게 때려서 리스크 대비 리턴이 나오는 코어 같음
(손가락 아픈게 제일 큼)
너프각 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