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인듀가 쿨이면 사이클 돌리기 껄끄러움

차붕 2스택 돌입해도 코어가 안차있어서 1) 인듀 2) 헤크+@ 로 3코어 채우고 사이클 굴릴텐데.. 2)의 경우에는 무조건 집속기를 2개 써야해서 살짝 딜레이가 있을 뿐더러 헤크노경면 이슈로 끊기면 급하게 나머지 2코어 집속기 2개를 써야해요 매우 이질적일 뿐더러 차붕 켰는데 전 굽는 시간이 길어짐

B) 차붕 사이클을 무조건 퍼스로 시작해야 함

쿨감된 해방 4개 돌리면 다음 해방이 도는데 그거때문에 무조건 퍼스로 먼저 시작해야 해요 만약에 퍼스를 두번째나 세번째에 쓴다? 그러면 해방은 차있는데 다음 퍼스가 4~5초 7~8초 쿨타임이고 그래요.. 슈퍼노바가 준비되어있다면 커버가 가능하지만 아니라면 그동안 딜로스가 엄청나요

C) 무조건 해방스킬을 적중해야 3코어가 참

노적중 이슈 터지면 무조건 즉석에서 집속기를 투자해서 복구해야해요

제가 굴리는 사이클을 예로 들면 퍼스 사믹 어스 풀스 - 해방퍼스or슈노 이렇게 되고 결은 비슷할거에요 암틐 레이드에서 일어나는 이슈를 예로 들면

퍼스 땡겼는데 보스가 빽무빙 or 기믹텔포한다 -> 집속기 써서 복구해야함 퍼스딜X+1~2초 딜로스

사믹 스페 어스 쓰면 종종 3코어가 바로 안참 -> 사믹 스페 헤크 어스로 고정하거나 반속으로 3코어 차는거 보고 바로 어스 사용

D) 진짜 애매한 슈퍼노바 쿨타임과 사이클 주기

해방기 쿨타임이랑 아덴현황 보스 패턴을 보고 즉석에서 판단하는 난이도가 진짜 높아요

이것도 예를 들어볼게요 슈노 쿨 12초/차붕 1스택 적립, 해방기 2개 차붕 가능하고 사믹 어스 퍼스가 준비되어 있다고 칩시다

무무격카처럼 확실하게 딜타임이 확보가 된다면 사믹 스페 헤크 어스반차징 아덴퍼스 - 차붕 한사이클 - 아덴슈노로 딜 많이 땡길 수 있겠지만..

2-2의 두더지나 저가협카처럼 보고 쳐야 하는 짤패는 일반퍼스를 쓰고 아덴슈노를 써야해요 아덴퍼스를 그냥 써버리면 슈노가 20초 가량 노는 안타까운 상황까지도 가능


위의 문제점들이 따로 작동하는 것도 아니고 동시에 작용하는거다 보니.. 차붕 정가칠 정도로 사랑했던 전적을 버리고서라도 종막이랑 더퍼는 특이점으로 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 의견은.. 현재 차붕 플레이 감성은 (높은 난이도를 감안해도) 다소 불합리하다고 보는 바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