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스킬트리  낙영장 벽력장 난화격 여래신장 / 환영격(경지) 기공장 
동화 스킬트리 낙영장 벽력장 난화격 여래신장 / 환영격(동화) + 회선격추(내방파벞 그대로) or 섬열파(겁화x)  

딜 사이클

1단 내방 벽력
2단 여래 환영 난화 벽력 낙영
3단 내방 군림보 여래 벽력 낙영 환영 난화
현타 순순순 여래 벽력 낙영 


세팅 변경점

12레벨 경지 12레벨 기공장 → 14레벨 환영격 동화 겁,작
현타기공장 안쓸경우 동화쪽이 사이클딜량이 소폭높음

6겁 5작 → 5겁 6작
경지 + 기공장 <
 동화  겁화 한개로 압축 + 고렙겁화효율↑



장점

회선격추 카운터(상시대기 가능) + 부파2렙
→ 벽력장을 안아끼고 완전 딜용으로만 사용가능한 이점

환영격 난화격 회선격추 + 군림보 경면타임을 길게 가질수있음

회선대신 섬열채용시 한사이클 딜량을 더 챙길수있음
→ 군림보사이클땐 섬열X  군림보쿨일때 3단때만 섬열


단점

지배세맥때 동화 단점
 시전시간때문에 3단 20초 폭탄목걸이 안에 딜 우겨넣기엔 난낙벽 쿨밀림현상있음
 특화세맥은 사이클 딜러라 이부분 해결

난화격급 시전 시간 스페캔 안됨 질증은 공속팔찌없으면 쓰기엔 빡빡함
이부분이 가장 큰 단점



실전테스트로 에기르 2막하드1,2관 갔다왔습니다
이전 스킬트리보다 이게 더 낫다? 이건 아닌거같고 기믹하는거 좋아하시는분이면 쓸만은 하다? 정도 인듯
2막하드에서 카운터 상시대기 가능한점은 이점인듯
스페캔 안되는 단점은 처음할때 사이클 익숙치도않고 종종 넘어졌는데 적응하다보니깐 괜찮네여
군림보 허공답보로 포지션잡고 연계하는것도 단점을 조금 상쇄하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동화가 그래도 좀 치는재미는 있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