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글 어디에도 벽력장 카운터 좋다고 이야기한적 없음.

개선은 필요하다고 했음. 하지만 현시점에서 회선 채용 안 하고 벽력만 채용했으면 리스크는 본인이 감수하라고 분명 적었지만, 글 초입만 보고 벽력 카운터 구린것도 말 못함? 으로 변질됨.


해당 글을 쓰게 된 계기

누군가 질증 노아덴벽력 선딜 길다고 에키 첫카 실패 짤이랑 같이 올림.

> 난 그냥 음 선딜 긴거 맞지. 작성자가 안일했네 하고 페이지 닫음.

그 후에 같은 작성자가 해당 짤은 첫카라고 알고 말하라고 다시 글을 올림.

> 누군가 첫카냐 아니냐로 이니실 걸었나 보다 하고 넘김.

그 후에 그 이니실 걸었던 사람이 기게 븅신같다고 올림.

> 대충 내용이 벽력 선딜 길어서 현타관리나 공속음식 먹어야하는데 안했다 + 최근 똥글이였던 시너지를 빼도 모를거 같다.+ 세맥 3연너프 후 2.5티어 개소리다 등등 공감가는 말이 많았음.
> 물론 에키 첫카 이니실 걸어놓고, 사실은 첫카가 맞았는데, 사과도 안하고 글삭튀 엔딩이라 지금 내가 머쓱한 상태임.

그래서 최근 논란인 벽력장 카운터 기능에 대해 그냥 내생각을 작성한거 뿐. 해당 본문에도 에키 관련 내용은 1도 작성하지 않았음.

뭐 결론은 현 시점에서 기존 세맥은 회선+벽력 같이 채용했던 5딜체계, 역천은 노섬5딜or6딜 에서 앜패 후 극특세맥, 현타세맥, 1싸역천, 한돌역천 다양한 기공들이 내방에 시너지 넣고 회선을 빼는것도 사실이고


시대에 흐름에 따라 벽력장이 주력 카운터기로 바뀐 상태에서 벽력장 개선은 꼭 필요한 게 맞음.

하지만 현재를 기준으로 벽력장은 딜이 특화된 스킬 카운터 보조 스킬이였지. 회선처럼 주력 유틸이 죄다 몰빵된 스킬도 아니고, 기존에 회선으로 대부분 카운터 처리했던 기공사이기에 벽력장 구린건 맞지만, 확실하게 칠 수 있는 상황인지는 본인이 인지하는 게 맞다 정도로 글을 씀.


스마게 임마들 패치하는 꼴만 봐도 아마 기공사 대부분이 노회선으로 갈아타고. 카운터 지표가 바닥을 기어야지. 개선해줄까 말까라고 봄.


물론 몰아치는폭풍(?) 트포 딜증을 더 줘서 개선해줄지 언정 그 트포가딜이 더 약하면 솔직히 님들 채용 안할거잖슴.


지금도 유틸 몰빵인 회선 버리고 고점찾는다고 내방시너지에 카운터를 딜링기인 벽력장으로 바꾸는 추세인데, 뭐 이건 어차피 최근 레이드들이 카운터 의존도가 낮아서 알빠긴 함.



요약

1. 글을 쓴 계기는 현재는 삭제된 글에서 공감받은 내용이 있어서 작성. But 글삭 엔딩
2. 앜패 이전에 회선을 잘만 쓰고 있다가 없이 플레이하다보니 리스크 파악을 못하고 쓰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3. 현시점에선 이런 리스크는 본인이 감수하는 게 맞다. 안 좋은 부분은 알고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