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9-26 17:18
조회: 1,037
추천: 0
적수공권 파쇄장 빼는게 낫겠는데요.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7410
보고 테스트 해봤는데 제가 적수공권, 순섬보 싹다 17인데도 파쇄장 딜 지분이 3%대를 못 벗어나는데 내공방출이 훨씬 낫네요? 일단 가정 조건은 3가지 1. 난낙벽여 14P 순보 4P 고정, 어자피 기공장 못이긴다는 가정 하에 남는 한 자리는 10P 확정 2. 회선 시너지 풀유지 가능, 시너지 필요 없음. 3. 10포인트 줄 스킬로 파쇄장/환영격/내공방출 중에 뭘 고를 것인지? 일단 10P 기준 딜 측면에서 비교하자면 환영격 동화 > 내공방출 무도가의 함성 > 파쇄장 > 환영격 경지 환영격경지는 그냥 '편하기만' 할 뿐, 쓰레기가 맞는 것 같고요. 파쇄장이랑 거의 똑같은 딜량이 나온다면, 나름 부파 + 시너지 있는 파쇄를 고르는게 나은 것 같고 환영격 동화를 쓰면 확실히 10P 딜 지분을 6%대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건 사실이지만 실전에서 이게 과연 유효한가? 했을때는 좀 의문이 있는게 사실이고 생각외로 내공방출 무도가의 함성 << 이게 괜찮네요. 빠준-피면(아니면 나머지?)-내방 + 내방작열 끼우고 받피감 25% 파티 시너지도 돌릴 수 있고 놀랍게도 무도가의 함성 딜이 파쇄장 3~4대치 딜이 나옴.. 사실 모션이 매우 짧아서 피면이 거의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받피감이나 정화도 선택 가능. 2-1에서는 꽤 유효할지도? 결론. 1. 순섬보 17P 받아도 파쇄장 딜이 너무 쓰레기라서 넣는게 의미가 없음. 2. 어자피 10포 줄거면 내방도 괜찮다. 3. 허수 고점보려면 결국 환영격 동화이긴 한듯? 딱 한 가지 맘에 걸리는건 있는데 지금 파쇄에 보통 영웅 출혈/중독이나 영웅 속행일텐데 영웅속행 가치가 얼마정도 되는지 가늠이 안되기는 하네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