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근들갑을 떨어놓고, 사이클 난이도에 비해 딜이 살짝 아쉬워서 어물쩡 넘어갈까 하다가,
그래도 공유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어제 쭉 한 번 다시 쳐보고 정리해서 왔습니다.
https://naver.me/5L7XxZXY (추가 연구했던 방송본 사이클 참고용)

코어

적수+순섬+쌍파


특성

특화 최소 800
치명 최소 1400 (백 10퍼 추가해서 뭉가 기준에 맞춰주세요)
나머지 신속


진화

한돌(예감2/한돌1) -> 일격 -> 뭉가

작열이 높다면 치명 1650 -> 한돌 3
작열이 낮다면 치명 1400 신속 300 -> 예감2 한돌1
(백 10퍼 추가해서 뭉가에 맞춰주세요)


각인

원한 / 예둔 / 아드 / 저받 / 안상
(안상 대신 정단에 신속을 더 줘도 좋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테스트 아직 안해봤습니다.)


깨달음

내폭1 / 반제5 / 운기행공 5


도약

초각스 542
허공답보 3


스킬

회선 14  212 전질         겁작
벽력 14  332 영질         겁
낙영 14  221 영질         겁
파쇄 14  332 출혈         겁작
난화 14  132 전질         겁작
여래 13  121 중독         겁작
순보  5  3     광분(정화)
내방 10  222 광분         작


사이클

순순 회파 내여낙벽난 (군) 파회
                           ZX 회파 순순순 (일반상태) 내여낙벽난 파회 (이후 반복)


정리

적수에 있는 스킬 사용 시 쿨감이랑 호신공을 최대한 활용해보려고 짜봤습니다.
내방 대신에 환영이나 기공장을 채용해도 되는데, 어차피 10렙 밖에 투자를 못하다 보니, 내방과 큰 데미지 차이를 보여주지는 않더라구요. 게다가 10겁으로 측정했어서, 10겁보다 낮다면 더 차이는 없을거에요.
(내방은 겁화를 못 넣어서)

장점이라고, 한다면 상시 내방 파티 뎀감 56% 정도 있겠네요.
계수는 보통 8.3~8.4가 나오는데 내방으로 인한 파티 기여도 생각하면 써봄직은 해보입니다.

다만 사이클의 실전성이 조금 의심되는데, 이 부분은 제가 적수 코어가 하나도 없고, 트리시온에서 실험한 것이기 때문에 가토나 레이드를 직접 가보지 못해 잘 모르겠습니다.

코어가 있으시거나, 계산 잘 하시는 분들이 조금 수정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전 문과라서.... 계산이 어려워요 ㅠㅠ)

실전가면 내폭 2에 운기행공 1이 더 셀 수도 있습니다. 그건 추후 따로 실험해볼게요.

PS. 기공사 미리 설정하면 ZX 바로 나가도록 바꿔주세요. 손 겁나 꼬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