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0 이상 기준으로 작성

1.아크패시브 + 엘릭서 + 팔찌

a. 공통부분 + 엘릭서

팔찌
최소 90 / 90

진화
- 한돌 3
- 일격 2
- 입타 2
- 자치적 96퍼 이상 시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투자
- 자치적 92이상 시 회심
- 자치적 88~92 시 예감1 주고 회심
- 자치적 88이하 달인

+ 치적 시너지

- 치적 시너지로 96퍼 초과 시 치명을 내리고 신속 투자
- 치적 시너지로 108~110퍼 초과 시 회심>달인 교체 후 뭉가
 (뭉가가 패널티가 심한편. 일격+내폭3으로 뭉가효율이 116퍼 이상이여야지 효율이 나옴.)
- 걍 뭉가는 못가는 수준이니 2치적이랑 파티 가면 안되는 수준이라 생각하면 됨.

깨달음
- 내폭3 / 반제2or운행2(별차이 없음. 무력이나 카운터 급할때 복구용으로 반제 추천)

도약
- 초각스 딜증 5 / 초각스 쿨감 4 / 초각스 속증 2(가토나 하르둠 딜찍의 경우 초각기,초각스 딜증 5/5)
- 허공 3


b. 치신 반반(1250/1250) - 이속 121퍼 셋팅 - 공이속 만찬 필수(돌대 최저효율인 135퍼를 맞추기 위함)

- 치명 22 / 신속 18 / 펫 신속 (리버스 가능 어떻게든 1250/1250맞추면 됨.)
- 자치적 96퍼 이상 시 기본적으로 회심에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투자

c. 신치 신속 1420이상 - 이속 126퍼 셋팅 - 공이속 만찬 안먹르면 돌대 피증 2퍼 못받음.

- 최소 신속 22 / 나머지 치명 / 펫 신속






2. 아크그리드 코어별 보석 셋팅

a. 공통부분

난화격 - 겁작 - 14P - 질풍(전설)
벽력장 - 겁작 - 14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낙영장 - 겁작 - 14P - 질풍(전설)

기공장or환영격(동화) - 겁 - 10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or 환영격 시 질풍(전설)  끼고 낙영장은 질풍(영웅) 교체

순보 - X - 4P - 속행(전설)

b. 적수/순섬/쌍파(333)

회선격추 - 겁작 - 14P - 출혈, 중독, 속행, 비전 4중1택
여래신장 - 겁 - 13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파쇄장 - 겁 - 14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c. 적수/순섬/벽파(331)

회선격추 - 겁 - 14P - 출혈, 중독, 속행, 비전 4중1택
여래신장 - 겁작 - 14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파쇄장 - 겁 - 13P - 출혈, 중독, 속행 3중 1택





3. 적수공권 각 코어별 장단점

a. 공통부분 장점

- 자공증, 아덴 족쇄 삭제로 인해 싸이클 정립이 없다. 본인이 상황에 맞게 스킬을 쓰면된다.
  (예를들어 기믹이 끝난 후에 바로벽낙으로 딜하고 패턴을 보고 경면기가 필요하면 회파난으로 딜하는 판단)
- 회선격추 기공장에 압도를 박고 아덴을 이용하면 필자 700줄 무력 1.5만 까지 넣음
- 파쇄장에 파괴가 있어서 2레벨 2개, 1레벨 2개 파괴 성능 전직업 GOTE
- 회선 3타로 인한 카운터 타이밍 알빠노 개초딩 판정
- 반제2를 이용한 아덴 쿨초 사용 시 무카파의 성능이 우주를 뚫어버림.

b. 공통부분 단점

- 딜지분이 20퍼가 넘는 스킬이 없는 피자 지딜러
- 적수공권 자체 쿨감 + 낮지 않는 신속 + 회선,파쇄 강화 코어로 인해 단일가 아닌 실행횟수로 올라가는 DPS 구조
- 딜압축없음. 쿨누수가 생기면 손해보는DPS구조 인한 실전성이 낮음.
- 심지어 투력대비 체급이 낮아서 딜로는 성능을 온전히 1인분하기 힘듬.
- 군림보 금강 트포도 못써서 더 이상해진 구조.
- 치적시너지를 먹을 수가 없는데 치피증은 315퍼 넘어가는 뭉가효율 박살난 구조
- 피면기가 없다.



c. 적수/순섬/쌍파(333)

- 회선 작열을 줌으로써 무카파 성능이 더 늘어난다.
- 331에 비해 허수기준 DPS는 미세하게 더 높다
- 파쇄장 트포 변경으로 사용감이 좋아짐.

- 회선에 작을 줘야함으로써 쿨소화가 더 힘들어진다.




d. 적수/순섬/벽파(331)

- 333보다 벽낙난 위주의 딜압축을 높힘.
- 벽력장 시전속도 증가가 사용감이 좋음.








필자가 쓰는건


치신 반반에 회심엘릭서 331 사용중
내파티에 2치적 몰아주고 타협 안되면 그냥 파티 나감.
333 안쓰고 331 쓰는건 실전 딜압축이 좋아서 씀.
그리고 벽력장 사용감때메 더더욱...
파쇄장 트포 변경은 체감은 되긴하는데
오히려 파쇄장 위주로 쓰는 게 더 불편해서 331을 고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