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2-24 15:52
조회: 37,272
추천: 55
전술탄환 데빌헌터 전구간 아크패시브 통합 가이드update history 2024.12.24. 최초 작성 전술 탄환 데빌헌터 아크패시브 가이드 1. 아크패시브 기본개념 시즌3 로스트아크 핵심 시스템인 아크패시브 기본 개념만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갑니다. 진화 :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공용 세팅 포인트. 기본 60p / 장비레벨 20p / 전투레벨 20p / 1660 이후 고대 장비계승 20p 깨달음: 해당 클래스 특화 세팅 포인트 기본 악세 착용 46p / 전투레벨 20p / 내실 11p (모험의서3 + 에포나3 + 필드보스5) 1680 이후 고대악세 15p / 카르마 6p 도약: 초각성 관련 세팅 포인트 전투레벨 40p (레벨당 2) / 유물 팔찌 9p / 고대 팔찌 9p / 카르마 12p 도약의 경우 1670 이전까지는 세팅이 고정되므로, 이 글에서는 진화와 깨달음 위주로 서술합니다. 2. 아크패시브 깨달음 ![]()
3. 아크패시브 진화 기본 가정
치명타율 계산
3-1. 1640, 진화포인트 95 미만 3-1-1. 마효증 세팅 각인
3-1-2. 아드레날린 세팅 각인
3-2. 1640, 진화포인트 95 ~ 119 3-2-1. 노아드 마나용광로 세팅(추천) 각인
성능 차이
3-2-2. 뭉가 세팅 각인
3-2-3. 아드 마나용광로 세팅 각인
3-3. 1660, 고대장비 계승 및 진화포인트 120 진화포인트 120 이전에 포인트가 남을 경우 한계돌파 2레벨을 3레벨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3-3-1. 마나용광로 세팅(추천) 각인
성능 차이
3-3-2. 뭉가 세팅 각인
3-3-3. 아드 마나용광로 세팅 각인
4. 엔드컨텐츠 세팅 위의 세팅별 소개와 성능 비교는 어디까지나 1640 ~ 1660 구간의 전탄데헌 입문 유저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유각까지 모두 갖춘 유저들이나 엔드게임 구간에서의 세팅이 궁금한 분들도 있을지 모르니 극한까지 스펙업이 이뤄진 경우의 빌드 역시 참고용으로 함께 언급합니다. 기본 가정
4-1. 마나용광로 세팅 각인
4-2. 뭉가 세팅 각인
진화 노드
4-3. 아드 마나용광로 세팅 각인
4-1 노아드마용 vs 4-2 아드뭉가 ![]() 스킬 데미지 비교 마나용광로 세팅과 뭉가 세팅을 비교할 경우 둠스데이, 심판의 날 등 주력기 데미지는 1.26%, 서브딜링기에 해당하는 샷건의 지배자 등의 스킬은 0.41%정도 마나용광로 세팅이 강합니다. 4-1 노아드마용 vs 4-3 아드마용 ![]() 스킬 데미지 비교 ![]() 스킬 DPS 비교 마나용광로 채용을 기준으로 마효증 vs 아드레날린을 비교할 경우 강제로 신속 스탯에 투자해야 하는 아드레날린 세팅의 경우 스킬 한방 데미지는 2.82% 약해집니다. 다만 신속 스탯에 의한 이속/공속 증가량이 있고, 여기에 쿨감에 의한 DPS 상승량 역시 존재하므로 스킬 DPS의 경우 아드마용 빌드가 2.79% 높습니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5. 스킬트리 정리 5-1. 전략적 군장 이전 스킬트리 (4샷 2라 1핸) 스킬 시뮬레이터에 작성한 글 참조 바랍니다. 5-2. 전략적 군장 이후 스킬트리 (5샷 1라 1핸) 스킬 시뮬레이터에 작성한 글 참조 바랍니다. 6. 추가 질문 사항
호데기 호데기 신나는 노래 나도 한번 불러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