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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4 15:03
조회: 10,049
추천: 3
[아크그리드] 뭔가 새로운 가능성부팹니다
뭔가 코어옵션보고 든 생각 정리. 써본건아님(못먹어서) 그냥 '이런게 가능할 수도 있다'는 정도만 참고. 2025.09.15 인증글 등록이 되어서 최근에 작성한 코어 조합 정리글 링크를 걸었습니다. <전설코어 선택지 / 정가치는 순서 정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데빌발사대> - 어찌보면 시즌3 앜패 이후 황후를 관통하는 단어 - 데빌에 의한 편차가 너무크고, 아드로핀도 고정인 데다가 지속딜러, 쿨감많이주고 루인 많이 박기, 균삼+심판의 가치 등 시즌2에서 얻은 이론의 의미를 약화시키는 스킬. (가자 데빌그레이스, 니가 20분 동안 박은 시가,레인보다 더 썐) - 하지만 수빨먹 메타 속에서도 살아남게 해준 새로운 무기이자 이제는 황후의 대표스킬이라 봐도 될정도인건 자명합니다. - 누구는 데빌 발사대를 좋아할 수도 싫어할 수도 있는데, 현재 황후는 '데빌'을 제외하고는 모든 상황이 고려가 불가능할 정도로 초각스 영향이 가장 큰 직업 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 <2. 근데 아크그리드 효과는..> - 일단 데빌'만' 강화하는건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 운명효과나 엣지 -2초에만 이목이 끌려서 그런데 유물/고대 기준이면 20p달성이 그리 어려운것도 아니고, 보통 전설코어먹고 10p 찍는다 그러실떄 이거 2개 고민하실거같은데 ![]() ![]() 데레시포세 1.6% vs 레시포세 2.8%(데빌제외) 단순하게 어렷을떄 1차 방정식 생각해보면 0.016데빌 = 0.012(레+시+포+세)라고 보면되는데 데빌피해량이 40이면 레+시+포+세는 53.3333이정도된다는겁니다. 데레시포세 = 93.3333지분이란소리 알카 지표를 스마게가 전부 알고 있다고 보면 이런 수치하나하나가 평균딜지분에 근거하여 가치를 똑같이 맞춰놧을거라 추측이되는데 허수아비나 모르둠 같은거 계속 쳐보시다가 지분 대충 비교해보면 오차범위 ±5% 내외로 거의 비슷합니다. 물론 제 주변알카+제꺼 전분/허수 기반이라 표본이 모이면 더 정확하게 추측이 되겟지만 일단 제가 생각할떄는 가설: 초각성제외 루인피해 2.8%랑 모든루인 1.6%는 동일한 가치다. 근거1: 전투력반영도 동일함. 근거2: 허수아비, 모르둠 전분에서 0.016데빌 = 0.012(레시포세)가 오차범위 ±5% 내외로 비슷함 근거3: 10p 달성난이도가 '젬'에 기반하여 달성되는데, 달성난이도가 동일하면 동일한 가치의 스펙업을 시켜줘야 한다. 결론: 스마게가 내부지표에 근거하여 아크그리드 포인트 효과를 줄때 비슷한 가치로 설계를 한거 같다. '데빌제외' 루인 2.8% = '데'레시포세 1.6% 일반적으로 아드로핀+도태몰아주기+용맹보고 털기+(스트림치적) 내가 가진 모든걸 몰아주는 데빌인데 이렇게 높여놓은 데빌딜지분이랑 아무생각없이 레이드내내 쓰는 레시포세랑 비율을 맞춰놧다는게 일단 중요 포인트.
대충 전분아무거나 집어와서 비교해보면 이런느낌. 중요하게 볼건 딜비율. *레이드 전분은 1. 패턴따라, 2.레이드 숙련도 따라, 3.공대 딜밀리는거 따라 수치가 바뀔수도 있으니 대충 경향만 참고한다 보시면 됨.(물론 본인은 다른 상황을 겪을수도 있음) <3. 이게 왜 중요하냐> - 결론부터 말하면 '데빌 딜지분 낮추고 루인에 몰아주는 세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아크그리드에 이런 옵션들이 있어요. < - 별코어: 스트림오브엣지 < - 별코어: 루인마이너셋앞선 해코어로 가치를 동일하게 맞췃는데 별코어를 섞으면 저 비율이 깨집니다. 위에서 말햇듯이 데빌'만' 강화를 해주는 효과는없고 레인, 포카, 세렌은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데빌지분을 내리고 레포세 비중올리는 빌드'가 나올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Q. 파이 먹을 수 있을떄 한번에 꽝먹는게 좋다고 보는데 데빌 몰빵이 낫지 않나요? A. 결국 총 피해량이 똑같은게 킥입니다. - 데빌의 단점이라면 '내가 겁나 모든걸 몰아줬는데 데빌이 날 배신할때' ex. 아드+암수+도태+3용맹 데빌인데 노크리 이게 리스크인건데, 내가 모든걸 몰아준 데빌이더라도 루인피해량이 저정도 보장된다는건 데빌 제외 루인에 몰아줘도 나름 가치가 있다는 겁니다. - 결국 먹는 딜파이는 똑같고 넣는 피해량이 똑같은데 데빌 '지분'만 바뀌는겁니다. “데빌 지분이 줄고 루인 비중이 올라가면, 균형·삼두사·심판의 효율은 상승합니다. 동시에 데빌이 노크리 등으로 터졌을 때 리스크가 완화되어 총 피해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댓값으로 예측이 가능한 범주로 들어간다' 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시말하면 총피해량은 동일합니다. 데빌의 비중만 바뀌는겁니다. <4. 아크그리드> - 일반적으로 좋은건 페-풀-마 인건 똑같습니다. [아크그리드] 황후: 기억하세요. '페-풀-마'- 대신 코어 완성시기가 사람마다 다르고, 페풀마 안떳는데 마냥 기다릴수도 없는지라 차선책 또한 필요하다 느껴서 '1.5순위 옵션도 따져보고 있다' 라고 보시면됩니다. - 서브셋-풀셋-마이너 <<<이것도 가능하다 보시면됩니다. 서브셋은 참고로 시즌2 악몽끝마 알카에서 끝마 켜지는거랑 비슷하다 보심되요. 가치는 황후의속삭임 메인노드랑 유사한 급이라 보셔도됩니다. 데빌 비중을 낮추고 루인비중에 더 몰아준빌드 = 내가 열심히 패면 더 잘나올수 있는 빌드 ![]() ![]() <결론> 1. 아크그리드 옵션은 총피해량 자체를 바꾸진 않는다. 2. 다만 데빌과 루인 간의 딜지분 구조만 달라진다 3. 결과적으로 데빌 의존도가 낮아지고 루인 비중이 올라가면서 안정성과 루인관련 가치가 상승하는 선택지도 연구가치가 생길 수 있다. (예시: 섭-풀-마) +추가 위 예시로는 섭-풀-마를 들었는데 섭-체인드로우-마<<<이것도 가능합니다 체인드로우 사용시에 운명25% = 또황 20% <<이런느낌이라 반드시 '황후의 기사' 주시는거추천 (황기1 자비1) 이쪽은 아덴+쿨감으로 사기치는 컨셉입니다. 체인드로우는 운명빈도가 낮을거라 상시피증 페이트와는 궁합이 좋지못해서 차라리 서브셋을 끼고 운명이 터질때마다 악몽끝마 터지듯이 쿨감 뽑아먹는느낌 +추가2 인피니티덱은 딜증량이 너무작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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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코어: 스트림오브엣지
< - 별코어: 루인마이너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