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가는 고점 높은대신 저점 낮은 그런것도 아니고
입타는 고점 덜 높은대신 저점 높은것도 아님

둘다 10분 dps 2분 dps 다 거기서 거기다 라는 것이 나온 이상 
고점도 저점도 거기서 거기인 세팅들임

다만 뭉가를 쓰시는 유저들은 입타 쓰는 사람들이 
20프로의 확률로 하필 아드타이밍에 노크리 뜨는 거에 내려치기 하고
물론 금손들도 많겠지만 개중에 입타쓰면서 금손호소인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반감이 있는거고

입타쓰시는 분들은 어쩌다 나온 노크리가 너무 뇌리에 깊게 박혀서 그 부분만 강조해서
뭉가를 평가하는 경향이 있는 거고 
실상 입타도 거의 모든 케릭들이 경면으로 둘둘 하고 있어서 요즘은 레이드 대부분의 패턴이 다운 유도 인걸 감안하면 10~15분 레이드에서 투따도 생각보다 많을거고 특히나 딜몰이 직전에 투따 당하면 답없는건 매 한가지임

이렇게 둘 다 보는 방향이 차이날 뿐이지 
그냥 거기서 거기인 세팅임

영수증 맛있지만 가끔 뜨는 노크리에 키보드 파괴 가능 뭉가
노크리 스트레스는 없지만 투따당하면 모니터 파괴 쌉가능한 입타

그냥 치피증 높아서 뭉가 효율 떨어지고
경피면 부족해서 입타 효율 떨어지는 
호크가 문제인거지

뭉가 쓰는 사람이 문제거나 입타 쓰는 사람이 문제는 아님 

다만, 두 노드 평가할 때 뭉가는 노크리 리스크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는 반면
입타는 넘어지는걸 고려 안하고 평가하는게 있어서 의견 충돌이 좀 있는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