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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7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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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건의 함께해주세요 ˂⁽ˈ₍ ⁾˲₎₌------●▅▇█▇▆▅▇죽음의 습격의 경우 재작년 5월 17일 너프 이후 1년 반동안 패싱당하다가 최근 9월 25일 아크패시프 최후의 표적 피해량 너프까지 꾸준한 너프를 받아왔습니다. 두동의 경우 죽음의 습격 대비 평균 딜량에서 매우 뒤쳐진 수준이었으나 지속적인 상향으로 현재 죽습 대비 약 90%의 성능을 보여주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 레이드 메타에서는 두 직각의 딜 편차가 더욱 감소합니다.) 각 직각별, 각 직업별의 딜 편차를 줄이는 것이 현 밸패의 방향성이라면 적어도 두 직각의 스킬 구조와 플레이 스타일에 대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두 직각의 경우 스킬이 적게는 5개 많게는 7까지 사용되는 스킬이 대부분 같을 정도로 플레이스타일에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쓸만한 피면기의 부재, 카운터의 불편함, 아덴수급구조의 불편함, 고질적인 마나문제,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악패 구조 등등 플레이 자체의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현재 밸런스 패치는 이러한 불편한 부분들을 줄여나가면서, 각 직각의 플레이 스타일을 좀 더 부각 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젠더락 나오면 모든것이 해결될 것이라고 보지 않습니다. 호크아이의 인구수가 적은 이 상황에서 젠더락이 나온다고 모든것이 해결될까요? 그동안의 젠더락 출시와 함께 밸패가 이루어진 기존 클래스들을 보면, 인구수가 많은 기존 클래스의 경우 발빠른 구조개선과 함께 밸패가 이루어졌고 인구수가 적은 클래스들의 경우 오랜 시간동안 찔끔찔끔 밸패가 이루어진 한참 뒤에나 구조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추가로 구조개선을 크게 받은 클래스들을 보면 대형 스트리머가 존재하는 클래스들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대형' 스트리머 중 호크아이가 본캐인 스트리머가 없는 현 상황에서 목소리가 크게 전달 될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다시 한번 최용님, 개선 영상 올려주신 점 감사합니다.) 징징글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라도 징징대야 밸패 방향성에 유저 목소리가 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본 글의 취지는 인게임 내 고객센터 > 건의제안을 통해 호크아이 유저분들의 의견을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복사하시거나 개인이 생각하는 개선점들을 꾸준하게 건의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로스트아크 밸런스팀은 호크아이 개선 언제까지 미룰생각인가. 딜적인 문제는 뒤로 하더라도 이미 오래동안 마나문제, 쓸만한 피면기의 부재, 주딜기 경면부재, 카운터의 불편함, 아덴수급구조 불편함, 특정 각인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했으나 언제까지 이를 묵살할 것인가. 지난 밸런스 패치에 호크아이가 패싱을 당한 이후 유저들이 개선안 자체를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올렸음에도 계속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태도는 유저를 기만하는 것 외에는 달리 설명할 수 없다. 이미 여러 노후화된 클래스의 구조적 개선이나 직업 각인별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해왔던 과정을 살펴봤을 때 호크아이 캐릭터 컨셉 때문이라는 말로는 설득되지 않는다. 지금이라도 개선안을 참고해서 캐릭의 방향성 설계 및 스킬 구조를 전면 개편하길 요구한다. 유저 개선안: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7/152007 - + 타 직업 이야기는 그 직업 게시판가서 하세요. 호크아이 이야기하는데 여기와서 우리 직업은 어쩌고 호크는 어쩌고 비교해봤자 아무것도 안변합니다. 해당 직업 게시판에서 우리도 이런 개편 해야한다 이렇게 글 쓰세요. 이 글은 남의 직업은 이런데 그 직업 너프해야한다 이런 취지의 글이 아닙니다. 다같이 좋아지자구요 :) + 해당 내용은 그저 호크를 3년동안 꾸준하게 본캐로 키워온 유저로서 그동안의 밸패를 지켜봐왔고 유저들의 목소리가 중요한 점을 알기에 제안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반박시 님 말 다 맞음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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