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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0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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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신질증음돌두동 가이드는 아니지만? 가이드 같은 글극신질증음돌두동 2025.03.03 초안작성 0. 극신질증음돌두동이란? 1) 2025년 2월 26일 밸런스 패치 2월 26일 밸런스 패치를 통해 진화 티어4의 음속돌파 풀효율 요구치가 159에서 153.3으로 낮아지면서 기존 극신음돌두동을 사용하던 호크아이에게 타격의 대가 대신 질량증가 각인을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2) 공이속 팔찌는 필수입니다. 다만, 질량증가를 사용할 시 음돌 풀효율을 위해 팔찌에서 공이속을 5%이상 가져오셔야 하기에 ‘이 셋팅 겁나 좋군!’ 하기보단 그냥 ‘이런것도 가능하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인의 음속돌파 풀효율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효율계산기를 게시글 맨 아래 하단에 링크로 붙여두겠습니다.
1. 진화아크패시브 진화 탭의 경우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팔찌의 공이속 수치와 치명타 적중률, 파티 시너지에 따라 노드를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1) 티어1 노드 팔찌에서 공이속을 5%씩 가져올 수 있는 경우 총 신속을 1850이상 맞춰주셔야 음속돌파의 풀효율이 나옵니다. 만약, 팔찌에서 공이속을 6%씩 가져올 수 있는 경우 총 신속을 1800으로 맞춰주시면 음속돌파의 풀효율이 나옵니다. 2) 티어 2 본인 치적과 파티 치적 시너지 유무, 파티 마나회복 시너지 유무에 따라 금단의 주문, 예리한감각, 한계 돌파를 적절히 분배해 주세요. 제 경우 팔찌 치명타 적중률+반지 치명타 적중률을 포함하여 +아드레날린 14%+달인 7%+스킬 치적 40%를 계산하여 90% 이상으로 맞춰주고 있습니다. 만약 이후 아드레날린 유물각인서를 읽게 된자면 달인을 회심으로 바꾸고 치명을 조금 낮추는 대신 남는 진화 포인트를 특화에 줄 것 같습니다. 3) 티어3 무조건 파괴전차 2레벨을 주셔야합니다. 4) 티어4 극신음돌두동입니다. 음속돌파 2레벨 주세요.
2. 깨달음극신음돌두동의 경우 실버호크 강화보다 딥러닝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메인 티아4 노드를 최우선으로 마스터 해주시고 이후부터는 딥러닝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3. 도약두 번째 동료의 경우 락온을 사용하기엔 도약 티어2 노드에 치명타 적중률이 없어서 그.나.마. 치적이 있는 스파이럴 애로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유의미하게 딜차이가 나지는 않아서 취향 것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극신속 특유의 마나부족이 있기 때문에 초각성 스킬의 마나소모를 감소시켜주는 즉각적인 주문을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40포인트 티어1 - 초월적인 힘 3 / 풀려난 힘 5 / 즉각적인 주문 3 어차피 초각성기의 경우 레이드중 1번 사용하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딜지분을 놓고보면 초각성 스킬의 밸류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풀려난 힘과 즉각적인 주문을 마스터하고, 남는 포인트를 초월적인 힘에 줬습니다. 2) 40 포인트 이후 고대 팔찌, 카르마 해방에 따라 티어1 노드의 초월적인 힘을 찍어주시고, 티어2 노드의 경우 스파이럴 애로우을 쓰신다면 동료를 락온을 쓰신다면 기동대를 찍어주세요. 기동대를 찍는 경우 마나 소모량 감소 50%가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주문을 낮추고 잠재력 해방에 찍어주시는 등 자유롭게 분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각인원한 예리한둔기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질량증가를 착용해주세요. ------------------------------------------------------------------------------------------------ 5. 마나부족 해결 호크아이의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신속을 주면 죽음의 습격 호크아이건 두 번째 동료 호크아이건 스킬을 몇 사이클 돌리면 스킬이 회색으로 불이 꺼지면서 마나부족으로 사용을 할 수가 없죠. 특히, 극신속을 주는 두 번째 동료 호크아이의 경우 문제가 더더욱 심각한데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몇가지 적어보고자합니다. 1) 집중룬 활용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스나이프의 홀딩시간이 대폭 단축되었습니다. 특히 극신속 두동의 경우 기존대로 전설 질풍을 주면 거짓말 두스푼 보태서 즉발 수준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같은 경우 샤프슈터와 스나이프에 전설 집중룬을 착용해서 마나소모를 줄여주었습니다. (집중룬을 착용해도 기존보다 스나이프 홀딩시간이 빠릅니다) 질량증가 채용시 스나이프 홀딩 시간 - 전설집중 1.1초 / 전설질풍 1.0초 질량증가 미채용시 스나이프 홀딩 시간 - 전설집중 1.0초 / 전설질풍 0.9초 신속이 높을 수록 질풍룬으로 인한 속도 증가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집중채용도 고려할만합니다. 2) 서포터 마나 회복 & 자원 회복량 증가 스킬이 끊기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도화가 > 바드 >= 홀나 순으로 좋습니다. 마나회복이 잘 들어오고 집중룬을 샤슈, 스나에 착용한다는 가정하에 도화가가 파티에 있는 경우 음식을 먹지 않아도 마나가 버텨줍니다. (레이드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3) 음식 극신 두동이 자원회복량증가 24% 음식을 먹는 것은 거의 기본 소양입니다. 네네… 4) 펫 스킬 ‘고요의 응원’ 채용 5) 유틸기는 기믹&회피에만 이베랑 급베/회사는 진짜 필요시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시너지 스킬은 보스 체력바 아래의 디버프를 확인하면서 1~2초 남았을 때 사용 일반적으로는 1~5번으로 해결이 되는데요. 만약 그래도 마나가 마른다면? 제 경우 아토믹을 쿨마다 돌려주지 않고 보스 디버프를 확인하면서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극신의 경우 아토믹의 쿨이 매우 짧아서, 생각보다 마나를 많이 잡아먹거든요. 이후 트리시온에서 아토믹 영웅 집중을 주는걸로 테스트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6.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스킬을 따로 다루지는 않았는데요. 개개인마다 손에 맞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적지 않았습니다. 혹시 몰라서 궁금하실까봐... 제 경우 스나 / 차징 / 샤슈 / 해일 / 홐샷에 아토믹 / 이베 / 회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나이프에 전설 집중을 끼고 기존에 껴놨던 전설 질풍을 홐샷에, 홐샷에 주던 영웅 질풍을 회사에 줬네요. 이번 패치가 긍정적인 부분도 분명 존재하지만 지속적으로 호크아이 유저들이 외쳤던 부분은 건드려지지 않은 것 같아 섭섭하고 속상합니다. 전 0티어 급의 직업들이 보여주는 딜을 호크아이가 받아야한다 라고 생각하는 유저는 아닙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캐릭을 태생적으로 좋아하는 유저기도하고 RPG를 하면 남캐를 더 선호하다보니 현재 마법을 쓰는 남캐가 없는 상황에서 호크아이에 애정을 가지고 지금까지 키워왔는데요. 있을지 모를 사후 패치에서 적어도 유틸이나 마나문제 등 오랫동안 묵혀있던 구조적인 문제를 꼭 건드려줬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은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그냥 이런 세팅도 있다. 정도의 글입니다. 이게 더 좋다, 왜 이런걸 하냐 하지말아주세요. 반박 시 님 말 다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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