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가로 비교해야하는데 허수보다는 로빌이 정확한거같아서
일반적인 치신끝무뭉 세팅기준
각각 9겁 8작
크모 불벼락 집중된폭풍
애해 강화된화살 동료 웨이브해일
아직 이번패치 반영이 안되어서 타대빼고 저받으로 설정
보다시피 (허수)dps는 약 20퍼정도 차이가 남

근데 애로우해일의 허수상 딜지분은 5~7정도 됨
끝무뭉기준 원래는 좀 더 높았는데 아크그리드 이후 폭날매평/차징/래피드샷때문에 딜지분이 더 내려감(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7/155911?stype=subject&svalue=%EC%A0%84%EB%B6%84)
그말은 허수전체딜로 최소 1퍼~최대 1.5퍼 차이란소리고 이건 사이클 온전히 방해안받고 다돌리는 허수기준인데

실전에서는 둘 다 사이클 최후순위라 딜지분은 더 떨어질거고 짧은모션+경면달린 스킬vs긴모션+노경면스킬이라 실전에서 차이는 더 줄어들거임

거기다 크모는 치적보정을 못받아서 실전에서 나오는 섬구의 효율을 그대로 먹음
실제로 위 세팅에서 무마 1빼고 혼강1(치적12퍼, 섬구보다낮음)만 줘도 둘이 딜차이는 9퍼대로 줄어듬

결국 실전딜 차이가 1퍼미만이라는 소린데(경우에 따라 역전가능성도 보임) 1퍼미만 딜차이를 위해 경면/무력/파괴/공깎을 포기한다는건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으나 저는 크모를 택할듯

대충 한거라 혹시 설정 잘못된게 있으면 지적 바람

+뭉가기준으로도 크모는 불벼락이 무조건 강함/애로우해일은 강화된화살이 무조건 강함

++애로우해일은 질풍 강제였으나 크모는 룬이 자유로워서 출혈 채용도 가능하다는점으로 기존에 출혈을 사용하지 않던 사람이면 추가 딜증도 노려볼수있음, 쿨이 짧아서 출혈효율도 꽤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