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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5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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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5
서머너 아크패시브 뭉특한 가시 연구 (+정단 추가)![]() 지난번 상소서머너의 아크패시브를 계산해보았는데 뭉툭한 가시가 넘사 수준으로 좋은 것 같아서 다시 정리해보있습니다. 계산오류 수정하고 회심 계산식과 정단을 넣은 세팅 계산해봤습니다 여전히 핸드폰으로 작성하여 가독성 미흡한점 양해부탁드리고 밑에 세팅별 순위랑 요약만 읽으셔도 됩니다. 1) 정단 미채용 (원예아저타) 1-1) 특치 회심 : 1T 치명 500 / 2T 예리한 감각 2 + 한계돌파 1 / 3T 혼신의 강타 / 4T 뭉툭한가시 치적 계산 총 101.87퍼 16(상소) + 11.8(슈르디) + 18( 1T 치명 500)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 8 (2T 예리한 감각) +24(3T 혼신의 강타) + 알파 치적 초과분 21.87퍼 총 진화형 피해 10(예리한 감각) + 10(한계돌파) + 4(혼신의 강타) + 15(뭉툭한 가시 기본) + 30.618(뭉툭한가시 증가분) -> 진화형 피해 69.618 / 회심 치명타 시 적중 피해12% / 저받 17% 피증 / 치피 252% (0.8 * 2.52 * 1.12 + 0.2) * 1.69618 * 1.17 = 4.877 1-2) 특치 달인 정단X (중간계산 생략) -> 치적 80% / 진화형 피해 79.418 / 달인 추가피해 8.5% / 저받 17% 피증 / 치피 252% = (0.8*2.52+0.2) * 1.69618 * 1.17 * 1.085 = 4.772 1-3) 특신 회심 -> 치적 80% / 진화형 피해 44.418 / 회심 치명타 시 적중 피해12% / 저받 17% 피증 / 치피 252% -> 회심&치피(0.8 * 2.52 * 1.12 + 0.2) * 1.44418 * 1.17 = 4.153 1-4) 특신 달인 -> 진화형 피해 54.218 / 달인 추가피해 8.5% / 저받 17% 피증 / 치피 252% = 치피(0.8*2.52+0.2) * 1.54218 * 1.17 * 1.085 = 4.338 2. 정단 채용 (원예아저정, 어빌 추가 계산 X) 2-1) 특치 회심 : 1T 치명 500 / 2T 예리한 감각 1 + 한계돌파 2 / 3T 혼신의 강타 / 4T 뭉툭한가시 !!뭉특한 가시최대량을 넘어 아크패시브 조정 (예리한감각 1, 한계돌파 2) 치적 계산 총 118.87퍼 -> 16(상소) + 11.8(슈르디) + 18(1T 치명 500)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4 (2T 예리한 감각) +24(3T 혼신의 강타) + 21(정단 유물) 치적 초과분 38.87퍼 총 진화형 피해 5(예리한 감각) + 20(한계돌파) + 4(혼신의 강타) + 15(뭉툭한 가시 기본) + 54.418(뭉툭한가시 증가분) -> 진화형 피해 98.418 / 회심 치명타 시 적중 피해12% / 치피 246% 회심&치피(0.8 * 2.46 * 1.12 + 0.2) * 1.98418 = 4.7702 2-2) 특치 달인 정단 !!뭉특한 가시최대량을 넘어 아크패시브 조정 2-2-1) 한계돌파 3 혼신의 강타 2 치적 계산 총 121.87퍼 -> 16(상소) + 11.8(슈르디) + 18(1T 치명 500)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24(3T 혼신의 강타) + 21(정단 유물) + 7(달인) 치적 초과분 41.87퍼 (최대치) 총 진화형 피해 30(한계돌파) + 4(혼신의 강타) + 15(뭉툭한 가시 기본) + 55(뭉툭한가시 증가분) -> 치적 80% / 진화형 피해 104 / 달인 추가피해 8.5% / / 치피 246% = 치피(0.8*2.46+0.2) * 2.04 * 1.085 = 4.798 2-2-2) 예리한 감각 2 한계돌파 1 혼신의 강타 1 파괴전차 1 치적 계산 총 117.87퍼 -> 16(상소) + 11.8(슈르디) + 18(1T 치명 500)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8(2T 예리한 감각) +12(3T 혼신의 강타) + 21(정단 유물) + 7(달인) 총 진화형 피해 = 8(예리한감각)+ 10(한계돌파) + 2(혼신의 강타) + 12(파괴전차) + 15(뭉툭한 가시 기본) + 53.018(뭉툭한가시 증가분) -> 치적 80% / 진화형 피해 100.018 / 달인 추가피해 8.5% / 치피 246% = 치피(0.8*2.46+0.2) * 2.0018 * 1.085 = 4.7708(+공속 4퍼) 2-3) 정단 특신 회심 (예리한 감각 2 한계돌파1) 치적 계산 총 104.87퍼 -> 16(상소) + 11.8(슈르디)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8 (2T 예리한 감각) +24(3T 혼신의 강타) + 21(정단 유물) 치적 초과분 24.87퍼 총 진화형 피해 10(예리한 감각) + 10(한계돌파) + 4(혼신의 강타) + 15(뭉툭한 가시 기본) + 34.818(뭉툭한가시 증가분) -> 진화형 피해 73.818 / 회심 치명타 시 적중 피해12% / 치피 246% 회심&치피(0.8 * 2.46 * 1.12 + 0.2) * 1.73818 = 4.1788 1-4) 특신 달인 정단 치적 계산 총 104.87퍼 -> 16(상소) + 11.8(슈르디) + 3.57(바뀐팔찌에 치명 있다 가정) + 20.5(아드 유물각인서 전부 읽으면) 8 (2T 예리한 감각) +24(3T 혼신의 강타) + 21(정단 유물) + 7(달인) 치적 초과분 31.87퍼 총 진화형 피해 10(예리한 감각) + 10(한계돌파) + 4(혼신의 강타) + 15(뭉툭한 가시 기본) + 44.618(뭉툭한가시 증가분) -> 진화형 피해 83.618 / 달인 추가피해 8.5% / 치피 246% = 치피(0.8*2.46+0.2) * 1.83618 * 1.085 = 4.319 결론 (특신과 특치 직접비교 X) 특치 딜 순위(제일 높은 1번 기준으로 딜량 비교) 1. 특치 회심 정단X = 1 2. 특치 달인 정단0(1번세팅) = 0.9838 3. 특치 달인 정단X = 0.9784 4. 특치 달인 정단0(2 1번세팅) = 0.9782(+공속 4퍼) 5. 특치 회심 정단0 = 0.97810 특신 딜 순위 1. 특신 달인 정단X = 1 2. 특신 달인 정단0 = 0.9956 3. 특신 회심 정단0 = 0.9633 4. 특신 회심 정단X = 0.9573 3줄 요약 1. 최고점 딜은 정단을 채용하지 않는 것이나 세팅만 잘한다면 약 1.6%차이(연구를한다면 더 줄일지도)가 나고 저받 페널티를 받지 않을 수 있음 2. 특신은 여전히 달인채용이 효율이 좋으며 정단을 채용은 거의 차이가 없어 저받을 안끼는 것이 주력세팅이 되지 않을까 싶음 3. 정단이랑 회심은 같이 쓰면 효율이 떨어지며 정단의 어빌스톤 증가분은 별도의 계산이 필요함 P.S. 특신, 특치 모두 놀랍도록 지금 세팅 순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특신은 저받 페널티를 뺄 수 있는것까지 비슷함. 다 설계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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