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셔님 영상보며 상급소환사가 쓸만한 아크패시브에 연구해보며 공유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아크패시브 참고용 사진입니다.)

우선 포셔님 포피셜 아크패시브 영상을 선행으로 보시면 이해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서론입니다. 본론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로 내려가주세요
2티어 라인의 서머너가 사용 할 수 있는 경우의 수입니다.
끝마와 최적화 훈련의 경우 아덴기가 쿨감과 영향이 없기에 사용 하기 힘드며
금단의 주문 또한 아덴기가 마나가 없기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 예리한 감각 2 + 한계돌파 1 = 치적8% + 진화형피해 20%
2. 예리한 감각 1 + 한계돌파2 = 치적4% + 진화형피해 25%
3. 한계돌파 3  = 진화형피해 30%

3티어 라인의 경우 파괴 전차 효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서머너의 경우 부족한 치명을 채우기 위한 혼신의 강타가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짧게나마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기존 각인의 피해량 증가와 달리 진화형 피해는 합연산으로 진화형 피해를 많은 곳에서 챙길수록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데 4티어와 2티어에서 이미 진화형 피해를 챙기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진다고 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피셜 기준 한계돌파의 실질적인 효율이 19% 정도라면 파괴전차는 11~16%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4티어 라인의 경우 뭉툭한 가시와 입식타격가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음속돌파는 당연히 쓰지 못하며 인파이팅의 매우 낮은 효율이기에 제외되며, 마나용광로는 당연히 아덴에 마나가 없습니다.
1. 뭉툭한가시 2 = 치적 80% 제한 치적 초과분에 대해 140% 진화형피해 전환
2. 입식타격가 2 = 진화형피해 12% + 스택별 진화형피해 1.5%(최대6스택) = 21% 
  (경직시 -1스택 피격시 -3 스택)

그리고 서머너의 기본 자치적으로 
1. 치명 스탯 23% 가량 (사람에 따라 다름)
2. 슈르디 11.8% 
3. 상소 16%  
4. 아드레날린 각인 20%(유물기준)
=70.8%
꽤나 높은 자치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4티어의 뭉툭한가시를 쓸 수 있는 조건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2,3,4티어 조합별 딜량증가량을 비교 해보겠습니다.
(치명타 피해량은 예리한둔기 유물 52% + 바지 7%를 가정하여 259%로 계산하였습니다)
수정 상소 아크패시브 치명파 피해량 20% 추가 최종 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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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4티어 뭉툭한가시 사용 경우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

2티어(치적/진화형피해)

8% / 20%

8% / 20%

3티어(치적/진화형피해)

24% / 4%

24% / 4%

4티어(치적/진화형피해)

0% / 31.92(치적초과분)+15(기본) 

=46.92%

0% / 41.72(치적초과분)+15(기본)

 =56.72%

합계(치적/진화형피해)

치적 102.8% > 80%제한 / 70.92%

치적 109.8% > 80%제한 / 80.72%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 치적 80% + 진화형피해 70.92%

(0.8 * 2.79 * 1.12 + 0.2) * 1.7092 * 1.3(추가피해 무품 100기준) = 5.9989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 = 치적 80% + 진화형피해 80.72%

(0.8 * 2.79 + 0.2) * 1.8072 * 1.385(추가피해 무품 100기준+달인5스택) = 6.0872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4스택기준) = 치적 80% + 진화형피해 78.76%

(0.8 * 2.79 + 0.2) * 1.7876 * 1.368(추가피해 무품 100기준+달인4스택) = 5.9473


4티어 입식타격가 사용 경우(회심 고정)

구분

예리한감각1+한계돌파2+입식타격가2

한계돌파3 + 입식타격가2

2티어(치적/진화형피해)

4%/25%

0%/30%

3티어(치적/진화형피해)

24%/4%

24%/4%

4티어(치적/진화형피해)

0%/21%

0%/21%

합계(치적/진화형피해)

치적 98.8% / 53%

치적 94.8% / 58%


예리한감각1+한계돌파2+입식타격가2 = 치적 98.8% + 진화형피해 53%

(0.988 * 2.79 * 1.12 + 0.012) * 1.50 * 1.3(추가피해 무품 100기준)6.0436

한계돌파3 + 입식타격가2 = 치적 94.8% + 진화형피해 58%

(0.948 * 2.79 * 1.12 + 0.052) * 1.55 * 1.3(추가피해 무품 100기준)6.0738


이렇게 결과가 나와

효율이 가장 좋은 순위로

1.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 5스택  = 100%

2. 한계돌파 3+ 입식타격가2 = 99.77%

3. 예리한감각1+한계돌파2+입식타격가2 = 99.28%

4.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 98.54%
5.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 4스택 = 97.7%

그렇다면 뭉툭한 가시에 치적이 적용될 경우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하실거 같아 정리해드립니다.
(입식타격가의 경우 치적이 100%가 넘어가기에 기본적인 피해증가 시너지를 넣을 경우입니다.)

구분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달인

2티어(치적/진화형피해)

8%/20%

8%/20%

3티어(치적/진화형피해)

24%/4%

24%/4%

4티어(치적/진화형피해)

0%/45.92+15 =60.92%

0%/55.72+15 =70.72%

합계(치적/진화형피해)

치적 112.8% > 80%제한 / 84.92%

치적 119.8% > 80%제한 / 94.72%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 치적 80% + 진화형피해 84.92%

(0.8 * 2.79 * 1.12 + 0.2) * 1.8492 * 1.3(추가피해 무품 100기준) = 6.4903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 + 달인5스택 = 치적 80% + 진화형피해 94.72%

(0.8 * 2.79 + 0.2) * 1.9472 * 1.385(추가피해 무품 100기준+달인5스택) = 6.5587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 + 달인4스택 치적 80% + 진화형피해 94.72%

(0.8 * 2.79 + 0.2) * 1.9276 * 1.368(추가피해 무품 100기준+달인4스택) = 6.4130

한계돌파3 + 입식타격가2 = 치적 94.8% + 진화형피해 58%

(0.948 * 2.79 * 1.12 + 0.052) * 1.55 * 1.3(추가피해 무품 100기준) *1.06(피증시너지)= 6.4382


효율이 가장 좋은 순위입니다.

1.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 + 달인 5스택 = 100%

2.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회심 = 98.95%

3. 한계돌파3 + 입식타격가2   =  98.16%

4. 예리한감각2+한계돌파1+뭉툭한가시2 + 달인 4스택 = 97.77%


4줄요약
위의 결과를 보고 뭉툭한가시가 모든 구간 입식타격가 보다는 효율적이며,
엘릭서의 경우 달인이 회심보다 1%~1.5% 조금 더 효율이 보여 달인을 선택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지만
달인이 항상 5스택으로 적용되기는 힘들기 때문에 이 점 생각하셔서 본인의 선택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달인이나 회심 엘릭서 더 좋은 걸로 하시는게 합리적이라 생각되네요!

24.07.16 수정 : 상급소환사 아크패시브 치명타 피해량 20%를 추가하여 수식을 수정하였습니다
                     순위에는 차이가 없으나 각 단계별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달인 4스택 딜량 순위를 추가로 기재했습니다